안녕하세요. 아브렐슈드 서버의 먼지제거용 입니다.
new 332에 관련해서 이것저것 질문 해주시는 게 많아서 나름대로 정리를 해봤어요.

new 332 탄생 일화
허수 칠 때 베드-카펫 사이에 속행이 터지면 베드 쿨타임(1초), 카펫 쿨타임(6초) 상황이 되는 경우가 왕왕 생기는 데 이거 개선하고자 카펫 단죄를 넣게 됐습니다.
아발 홍은 카펫 단죄 넣고 치다보니 아발 쿨이 1초 모자라고 에버 어나힐 쿨이 동시에 도는 게 보여서 넣었어요.
그렇다 보니 단죄 룬의 미친 유지성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번 트리는 로그 기반의 지표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카펫에 단죄를 넣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직접 사용한거 아님)

지표를 통해서 얻었던 데이터를 정리 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멘 하드/노말 3관에서 지표가 좋은 사람들 위주로 정리했습니다.)
1. 카펫 딜지분
332 - 평균 9.8%
341블록 - 10.5%(1명 있었습니다.)

2. 어나힐 딜지분
422 - 평균 11.24%
332 - 평균 12.85%

카펫이 딜지분 꼴지여서 카펫을 딜보다는 유틸성을 높이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어요.

FAQ
Q1. 어나힐 사주경계는 어떤가요?
A1. 사이클이 전체적으로 너무 밀립니다. 편제 개편 추천 드립니다.

Q2. 아발란체 결정타는 어떤가요?
A2. A1와 같은 답변입니다. 간결한 마무리 추천 드립니다.

Q3. 아발란체에 질풍룬 대신 다른 룬(속행)은 어떤가요?
A3. 아발란체를 빠르게 털고 드론 스킬 굴리는 게 더 이득입니다. 베드가 사이클 마지막에 있어 속행룬 효율도 높구요. 전설 질풍룬 추천드립니다.

Q4. 과충전 단죄는 어떤가요?
Q4. 카펫 화염 바다와 같이 단죄 유지력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과충전은 시너지 스킬인 것을 상기하여야하고 내 사이클이 아니더라도 묻어있어야 합니다.
과충전 단죄는 이를 방해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구요.
다른 직업들도 자기 사이클에만 넣고 있지 않느냐?라고 하면 전 더이상 할 말이 없네요.(로그 사이트 보면 자기 스킬 시너지 가동률만 지나치게 높은 경우도 확인됩니다.)
저는 카펫 단죄를 추천드립니다.

Q5. 레미 단죄는 어떤가요?
A5. 카펫 단죄의 장점이 없어져 사실상 베드 단죄랑 같습니다. 카펫 단죄 추천드립니다.

Q6. 카펫에 화염 대신 폭렬을 써도 되나요?
A6. 카펫의 딜 지분이 낮기 때문에 심판 가동력을 높여 딜 지분 높은 스킬들을 한번이라도 더 굴리는 게 좋습니다.
ex1) 카펫 사용 기준 레미 5초, 에버 8초가 남아도 심판 가동이 됩니다. (단죄 유지력 최대 7초)
ex2) 패턴 중에 카펫을 미리 묻혀 쿨을 돌리고 패턴이 끝나고 심판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카펫을 심판에 묻히는 것도 가능)

Q7. 어나힐과 베드가 동시에 돌 경우 어떤 것을 우선으로 터는 게 좋나요?
A7. 허수 기준 기동을 2 구르기 직후였다면 베드아발, 그외 에는 어나힐
실전 기준으로는 베드아발을 털어야 좋은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Q8. 어나힐과 카펫 동시에 돌 경우 어떤 것을 우선으로 터는 게 좋나요?
A8.
로스트빌드 기준
아발(백어택 50%) 4064만 = 아발 대비 1
어나힐(백어택 50%) 8238만 = 아발 대비 2.027

1분 기준
카펫, 레미, 베드 - 5회 동일
에버 - 4회 동일

Splendent 님 1분 (카펫 우선 사용)
아발 8회 어나힐 3회 = 8 + 3 * 2.027 = 14.081

제 1분 (어나힐 우선 사용)
아발 7회 어나힐 4회 = 7 + 4 * 2.027 = 15.108

카펫 쿨이 돌아도 어나힐을 먼저 터는 게 좋습니다.

Q9. 단심 복구 사이클이 어떻게 되나요?
A9.
에버를 쓰자마자 단심이 터졌을 경우 - 단심 터뜨려주면서 평소 사이클을 돌리고 카펫과 에버 쿨이 2초 이내일 경우 카펫 사용하여 단심 사이클 복구
심판이 끝나고 에버를 썼을 경우 - 카펫을 한번만 돌리고 카펫 쿨이 돌아왔을 때 바로 쓰지 않고 베드나 어나힐을 써서 살짝 지연 시키고 단심 사이클 복구 

Q10. 타 스킬트리와 비교했을 때 어떤가요? (1분 기준)
A10. 로스트빌드 기준
아발(x31)(백어택 50%) 4064만
어나힐(x11)(백어택 50%) 8238만 = 아발 대비 2.027
전술(x32)(백어택 50%) 5761만 = 아발 대비 1.418 
블록케이드(x12) 6342만 = 아발 대비 1.561
플레어빔(122) 4851만 = 아발 대비 1.194

new 332
아발 7회 어나힐 4회 = 7 + 4 * 2.027 = 15.108

old 332
아발 5회 어나힐 4회 = 5 + 4 * 2.027 = 13.108

431
아발 5회 전술 5회 = 5 + 5 * 1.418 = 12.09

341블록
아발 8회 블록 4회(풀틱 3회, 캔슬 2회) = 8 + 4 * 1.561 = 14.244

341플빔
아발 8회 플빔 5회 = 8 + 5 * 1.194 = 13.97

EX. 과충전 배터리 vs 펄스 파이어
추가적으로 알려드리는 불편한 진실입니다.
바로 과충전 배터리, 펄스 파이어 시너지 가동률과 출혈룬 지분입니다.
각 시너지별 스킬들의 가동률(파티원&자신)과 출혈룬(출혈룬 시너지 가동률 100% 기준) 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킬 이름 / 파티원 기준 평균 가동률(%) / 자신 기준 평균 가동률(%) / 출혈룬 평균 지분(%)
펄스 파이어 / 90.4 / 91.64 / 1.6
과충전 배터리 / 93.73 / 94.89 / 2.75

과충전은 펄스 파이어 대비 각각 3.68% / 3.55% / 71.88%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충전은 시너지 스킬 중에 GOAT 인 것으로 다시 한번 더 판명났네요.

어떻게 끝맺음을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지표 데이터를 통해서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되어 좀 더 깊이있게 접근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질문 있으신 경우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