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성 배워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는데
노래부르는건 좋아해서
노래방 자주가는데
아무리 낮은거부르고 쉬면서하고 해도
8-10곡이 한계고
남앞에서 할정도의 노말할수있게 부르는건
4곡정도 그이후로는 목이좀 천천히 가는데(?)
발성배우면  좀 오래 늦게 가면서 부를수있나

노래잘하는사람들 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