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의 전 인류(노인,장애인,아기 전부 포함)가 빨간or파란 버튼으로 비밀투표를 한다.

빨간버튼은 무조건 생존
파란버튼은 파란버튼을 누른사람이 과반수를 넘겨야 전원생존

나는 처음에 당연히 빨간 버튼아닌가? 싶었는데 반대쪽 얘기를 들어보니 납득이 되면서 조금 놀랐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