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관리를 빡세게 하려면 하청 줄 업체를 잘 따져봤어야지
뿌리사태로 한번 쓴맛 보고도 하청 관리를 제대로 못하네
외주가 양날의 검이야
싸게 뽑아서 돈벌때는 좋았지
관리가 안되니까 이미지 박살나고 번거 다 뱉어낸뒤 적자만 보고있음
솔직히 원히트 원더로 입에 풀칠만하던 좆소에 맡길만한 IP는 아니었다고 봄

근데 막상 메콩이라던가 마비노기 듀얼이라던가 카트 드리프트라던가 던파듀얼이라던가 던파 혼이라던가 넥슨이 직접만든 IP확장게임은 성공한 적이 단 한번도 없으니 외주를 주는게 경영상으로 맞는 판단인 것 같기도 한게 슬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