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가 이 게임 발견해서 시작하게 됐는데 생각보다 재밌어서 해봤음

아이언피스트인가도 57까지 키워보고

첨에 오드리 이뻐서 오드리 하다가 레벨 15쯤에 뭔가 캐릭이 지루해서

마리랑 린 키워봤는데

뒤로 가면 갈수록 재밌어야 되는데 게임이 뭔가가 점점 하기싫어짐


느낀점 

1.

게임이 너무 스킬원툴이라 답답함

rpg 게임이면 평타딜을 쎄게 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고 스킬에 몰빵하는 사람들 보통 이렇게 나뉨
보통 rpg 게임은 메인이 평타고 스킬은 보조개념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은 반대인듯
완전 스킬몰빵이라 평타딜은 그냥 사실상 없다고 봐야함

던전 돌다보면 다음 스테이지 넘어가기 전에 몹이 1마리씩 애매하게 남을때가 있는데
그거 하나 잡자고 스킬을 또 다 써버리면 다음 스테이지에서 쿨타임때문에 애매하게 도망가야 되는 상황이
자주 생김

그렇다고 평타로 잡자니 거짓말 안하고 피 50% 넘게 남아있으면 분단위로 걸리는듯

그리고 평타를 아예 배제 할거면 
적당히 딜도 쎄면서 쿨타임 짧은 스킬들이 여러개 있어야
주력으로 사용하면서 쿨타임 도는 몇초동안만 평타를 섞고
간간히 폭딜 스킬들을 섞어가면서 해야
게임이 스피드감도 있고 스킬쓰는 맛도 있는데
스킬 쿨타임도 쓸데없이 너무 길어가지고
보스전 직전 스테이지에는 애매하게 그나마 스킬 쿨타임 짧은 스킬 겨우 돌려가면서 
쿨타임 아낀다고 굉장히 답답하게 플레이 해야함
그냥 스킬 다 쏟아부어버리면 보스전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가야되거나
보스전에서 스킬쿨때문에 계속 도망다니면서 쿨타임 돌길 기다려야함

2. 

파워 인플레가 뭐 이리 심한지 모르겠음
메이플 같은경우는 서비스한지 20년이 다되가니깐 당연히 인플레가 생길수 밖에 없다고 쳐도
(거기는 몇십억단위로 대미지가 나옴)

근데 출시한지 1년도 안된 게임이 무슨 초반부터 10000단위의 데미지가 나오는지 모르겠음
일부러 의도한건지는 모르겠지만
데미지 계산하기도 피곤하고 처음부터 단위가 쓸데없이 너무 높게 나오니깐
지금 내가 쓰는 스킬이 딜이 잘 나오는건지 뭔지도 잘 모르겠음
뉴비다보니 구분하기가 더 쉽지 않음

3. 

몹 체력이 쓸데없이 너무 높음

일반 몹은 체력수치가 나오지 않아서 정확히 체력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일반 몹도 몇백만은 되는거같음

앞서말한 쓸데없는 스킬원툴 덕분에 일반 몹 잡는데도 뭔가 피로함을 느낌

평타로 처리 하려면 거짓말 안하고 라면 끓여놓고 피 100%인 잡몹 하나 잡으면 라면 다 익을정도임

4.

피로도 시스템 있는거 자체는 불만이 없는데 너무 짧음 피로도가

던전에 따라 각기 다르긴 하지만 거짓말 안하고 2시간도 안되서 피로도가 다 없어짐

일부러 여러캐릭 키우라는 의도일수도 있지만

스토리 따라가면서 이제 좀 재밌을라고 하면 피로도 없어서 진행을 못함

그렇다고 다른캐릭 키우면 어차피 또 본 스토리 또 해야되니깐
그냥 f 키 연타하면서 넘기기 바쁘고 esc 누르면서 컷씬 다 넘기고
했던거 또 하는 느낌이라 지루함

그렇다고 몹 잡는 재미라도 확연하면 좋은데
위에 말한 너무 스킬원툴에 답답한 쿨타임 때문에 나중되면 그냥 하기싫어지는듯


게임 자체는 쉬운 편이나
보스 패턴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서 처음 보는 보스라도 그냥 바닥에 빨간 표시만 피해다니면서
스킬 때려박으면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음
게임 자체가 쉬워서
일부러 몹 체력 늘리고 스킬만 쓰게 만들어서 난이도를 올린거같은데
게임이 하면 할수록 뭔가 너무 루즈 해지고 답답함

앞으로 얼마나 더 할진 모르겠지만
처음 할때보다 재미는 없는듯
스토리는 그래도 나름 잘 짜여 있어서 스토리 따라가는 맛은 있음

여기서 좀만 더 개편 하면 좋을거같은데
재료 수급도 뭔가 명확하지 않고
수급 다 하려면 또 던전 엄청 돌아야되는데
피로도 없어서 재료 얻을라면 또 다음날로 넘겨야되고 뭔가 답답하네..

암튼 뭔가 조금만 더 손보면 사람들도 더 많이하고 더 재밌는 게임이 될거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