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스토릭 서비스 오퍼레이터 예진입니다.

11/2(목)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템 밸런스 조정 1 ]

 아발란체

무한동력 (전설)

효과명 : 무한동력

* 기존 : [::자이언트 스윙::]  피해량이 540% 증가하고 수플렉스 사이클론으로 변경됩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은 적을 붙잡은  [::자이언트 스윙::] 회전 수의 절반만큼 수플렉스를 반복합니다.

* 변경 : [::자이언트 스윙::]  피해량이 580% 증가하고 수플렉스 사이클론으로 변경됩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은 적을 붙잡은  [::자이언트 스윙::] 회전 수의 절반만큼 수플렉스를 반복하며, 

          [스킬 시전 키]  누르고 있으면 [::연속잡기::] 스택을 1개씩 소모하여 수플렉스를 1회씩 추가로  반복할  있습니다.

무한동력 (고대 전설) 

효과명 : 무한동력

* 기존 : [::자이언트 스윙::]  피해량이 1350% 증가하고 수플렉스 사이클론으로 변경됩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은 적을 붙잡은  [::자이언트 스윙::] 회전 수의 절반만큼 수플렉스를 반복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자이언트 스윙::]  피해량이 970% 증가하고 수플렉스 사이클론으로 변경됩니다. 

          수플렉스 사이클론은 적을 붙잡은  [::자이언트 스윙::] 회전 수의 절반만큼 수플렉스를 반복하며, 

          [스킬 시전 키]  누르고 있으면 [::연속잡기::] 스택을 1개씩 소모하여 수플렉스를 1회씩 추가로  반복할  있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폭룡조 타라스크 (전설)

효과명 : 폭룡조 타라스크

* 기존 :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숄더 슬러스터::] 시전 시마다 용의 발톱이 일어나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에 비례한 100%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전방의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용의 발톱으로 타격  30초간 끌어당긴 숫자에 비례하여 #::잡기:: 스킬의 피해량이 최대 25% 까지 증가합니다.

* 변경 :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이 60% 증가합니다. [::숄더 슬러스터::] 시전 시마다 용의 발톱이 일어나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의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전방의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용의 발톱으로 타격  30초간 끌어당긴 숫자에 비례하여 #::퍼포먼스:: 스킬의 피해량이 최대 20% 까지 증가합니다.갯

폭룡조 타라스크 (고대 전설)

효과명 : 폭룡조 타라스크

* 기존 :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이 140% 증가합니다. [::숄더 슬러스터::] 시전 시마다 용의 발톱이 일어나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에 비례한 100%의 추가 피해를 가하고 전방의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용의 발톱으로 타격  30초간 끌어당긴 숫자에 비례하여 #::잡기:: 스킬의 피해량이 최대 25% 까지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이 160% 증가합니다. [::숄더 슬러스터::] 시전 시마다 용의 발톱이 일어나 

          [::숄더 슬러스터::] 피해량의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전방의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용의 발톱으로 타격  30초간 끌어당긴 숫자에 비례하여 #::퍼포먼스:: 스킬의 피해량이 최대 20% 까지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임팩트 스매셔 (전설)

효과명 : 임팩트 스매셔

* 기존 : [::마운트::]  연속 펀치 대신   번의 강력한 타격을 내려꽂도록 변경됩니다. 

          해당 타격의 피해량은 [::마운트::]   피해량보다 150% 강력합니다. 

          [::마운트::]  적을 붙잡지 못하더라도 실패하지 않고  즉시 지면에 타격을 내려 꽂아 강력한 충격파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마운트::]  피해량이 150% 증가하고, 연속 펀치 대신   번의 강력한 타격을 내려꽂도록 변경됩니다. 

          강력한 타격의 피해량은 [::마운트::]   피해량이  번에 적용됩니다. 

          [::마운트::]  적을 붙잡지 못하더라도 실패하지 않고  즉시 지면에 타격을 내려 꽂아 강력한 충격파 피해를 가합니다.

임팩트 스매셔 (고대 전설)

효과명 : 임팩트 스매셔

* 기존 : [::마운트::]  연속 펀치 대신   번의 강력한 타격을 내려꽂도록 변경됩니다. 

          해당 타격의 피해량은 [::마운트::]   피해량보다 380% 강력합니다. 

          [::마운트::]  적을 붙잡지 못하더라도 실패하지 않고  즉시 지면에 타격을 내려 꽂아 강력한 충격파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마운트::]  피해량이 380% 증가하고, 연속 펀치 대신   번의 강력한 타격을 내려꽂도록 변경됩니다. 

          강력한 타격의 피해량은 [::마운트::]   피해량이  번에 적용됩니다. 

          [::마운트::]  적을 붙잡지 못하더라도 실패하지 않고  즉시 지면에 타격을 내려 꽂아 강력한 충격파 피해를 가합니다.


스위티 리틀 키티 (영웅)

효과명 : 스위티 리틀 키티

* 기존 : [::슈팅 스타::]  ::슈퍼 플라이::로 사용하면, 가장 높이 떠올랐을  낙하 예정 지점에 지속시간이 8초인 사각의 링이 펼쳐집니다. 

          만약 이미 설치된 사각의   있다면 먼저 설치된 사각의   사라집니다.

* 변경 : [::슈팅 스타::]  ::슈퍼 플라이::로 사용하면 가장 높이 떠올랐을  낙하 예정 지점에 지속시간이 8초인 사각의 링이 펼쳐지고, 

          사각의   펼쳐질 때마다 30초 동안 #::퍼포먼스:: 스킬의 재사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만약 이미 설치된 사각의   있다면 먼저 설치된 사각의   사라집니다. 

          ::슈퍼 플라이::로 펼쳐지는 사각의 링은 30초 동안 다시 발동하지 않습니다.


암영수 하야부사 (영웅)

효과명 : 암영수 하야부사

* 기존 : [::마리안 피니쉬::]  마지막 뒤로 찍기 공격으로 바닥에 떨어질  

          [스킬 시전 키] 추가 입력을 통해 135% 강력한 내려찍기를    시전합니다.

* 변경 : [::마리안 피니쉬::]  마지막 뒤로 찍기가 피해량이 120% 증가한 강력한 내려찍기 공격으로 변경되며, 

          잡기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마리안 피니쉬::]  재사용 대기시간이 5% 감소합니다.


히어로 매니아 (영웅)

효과명 : 히어로 매니아

* 기존 : [::펜타곤 프로세스::] 시전  별을 그리면서 공중으로 올라가며 적을 8번 추가 타격하고, 

          마지막 타격  폭발을 일으켜 [::펜타곤 프로세스::]  내려찍기에 비례한 10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펜타곤 프로세스::] 시전  별을 그리면서 공중으로 올라가며 적을 8번 추가 타격하고, 

          마지막 타격  폭발을 일으켜 [::펜타곤 프로세스::]  내려찍기의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아이언 피스트

뇌격권  / 뇌격장 (영웅)

효과명 : 뇌격장

* 기존 : [::바디블로::]  급소 강타  타격 대상   편으로 충격파가 발생해

           [::바디블로::]  피해량에 비례한 160%  명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바디블로::]  급소 강타  타격 대상   편으로 충격파가 발생해 

           [::바디블로::]  피해량의 160%에 해당하는 명속성 피해를 가합니다.


에메랄드 헤일로 (전설)

효과명 : 에메랄드 헤일로

* 기존 : [::암석포::]  ::질풍암석포:: 사용  하늘로 돌을 차올립니다. 

          차올린 돌은 유성우로 변하여 잠시  주변의  하나를 기준으로 3초  떨어지며 

          [::암석포::]   바위 피해량에 비례하여 1초당 110%의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암석포::]  ::질풍암석포:: 사용  하늘로 돌을 차올립니다. 

          차올린 돌은 유성우로 변하여 잠시  주변의  하나를 기준으로 3초  떨어지며 

          1초당 [::암석포::]   바위 피해량의 11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에메랄드 헤일로 (고대 전설)

효과명 : 에메랄드 헤일로

* 기존 : [::암석포::]  ::질풍암석포:: 사용  하늘로 돌을 차올립니다. 

          차올린 돌은 유성우로 변하여 잠시  주변의  하나를 기준으로 3초  떨어지며 

          [::암석포::]   바위 피해량에 비례하여 1초당 200%의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암석포::]  ::질풍암석포:: 사용  하늘로 돌을 차올립니다. 

          차올린 돌은 유성우로 변하여 잠시  주변의  하나를 기준으로 3초  떨어지며 

          1초당 [::암석포::]   바위 피해량의 2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프로즌 피버 (전설)

효과명 : 프로즌 피버

* 기존 :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에 수속성 피해  추가되며 

          [::수라각::] 으로 적을 타격 시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190%  추가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이 수속성 영향을 받게되고, 

          [::수라각::]  적을 타격할 때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의 40%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프로즌 피버 (고대 전설)

효과명 : 프로즌 피버

* 기존 :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에 수속성 피해  추가되며 

          [::수라각::] 으로 적을 타격 시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240%  추가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모든 #::각:: 스킬들의 타격에 수속성 피해  추가되며 

          [::수라각::] 으로 적을 타격 시마다 얼음이 치솟아 마무리 차기 피해량의 50%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살갈퀴 기어  / 살갈퀴 (영웅)

효과명 : 살갈퀴

* 기존 : [::선풍각::]을 끝까지 유지할 경우, 해당 위치에 칼바람이 생성되어 5초간 적들을 끌어당기며 피해를 가합니다. 

          칼바람에 갇혀있는 적들은 나에게 받는 피해가 55% 증가합니다.

* 변경 : [::선풍각::]  피해량이 160% 증가하고, 회전 타격을 하지 않고 바로 돌풍차기 타격을 시전하며 

          돌풍차기 타격에 최대 회전  타격이 압축되어 적용됩니다.


염룡조 파프니르 (전설)

효과명 : 염룡조 파프니르

* 기존 : [::팔괘연환각::] 사용  범위 안의 적들을 용의 발톱이 햘퀴어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65%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팔괘연환각::] 으로 타격 성공  30초간 모든 #::액티브:: 스킬에 화속성 피해  추가되며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 변경 : [::팔괘연환각::] 사용  범위 안의 적들을 용의 발톱이 햘퀴어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의 35%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팔괘연환각::] 으로 타격 성공  30초간 모든 #::액티브:: 스킬에 화속성 피해  추가되고 공격력을 10% 증가시키며 

          [::정의의 콤보::]  마지막 타격  염폭  발생합니다. 염폭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15%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염룡조 파프니르 (고대 전설) 

효과명 : 염룡조 파프니르

* 기존 : [::팔괘연환각::] 사용  범위 안의 적들을 용의 발톱이 햘퀴어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70%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팔괘연환각::] 으로 타격 성공  30초간 모든 #::액티브:: 스킬에 화속성 피해  추가되며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 변경 : [::팔괘연환각::] 사용  범위 안의 적들을 용의 발톱이 햘퀴어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의 70%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팔괘연환각::] 으로 타격 성공  30초간 모든 #::액티브:: 스킬에 화속성 피해  추가되고 공격력을 10% 증가시키며 

          [::정의의 콤보::]  마지막 타격  염폭  발생합니다. 염폭  마무리 발차기 피해량에 비례한 35%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바이퍼

레드 슈터 / 레드  (영웅)

효과 명: 레드  

* 기존 : [::총알 세례::]  총탄들이 각각 [::세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 됩니다.

* 변경 : [::총알 세례::] 피해량이 75% 증가하고,  총탄들이 각각 [::세 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 됩니다. 

          [::세 가지 맛::]  발동될 때마다 [::레드 아이::]  충전되고, 이미 [::레드 아이::]  최대로 충전되어있으면 

          [::총알 세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합니다.


페이탈 키스 (영웅)

효과명 : 페이탙 키스

* 기존 : 줄리아의 공격은 무조건 표적이 감지되며, [::세 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되지만 1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 변경 : [::세 가지 맛::]  피해량이 260% 증가하고, 줄리아의 공격은 무조건 표적이 감지되며, 

          [::세 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되지만 0.3초의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스포트 라이트 (전설)

효과명 : 스포트 라이트

* 기존 : 공중에서 [::미스터 하이라이트::] 시전  피해량이 10% 감소하지만 잔영 사격 횟수가 3배로 증가하고 

           번이라도 타격했다면 스킬 종료  10초간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증가한 타격으로는 ::표적 주시::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변경 : [::미스터 하이라이트::] 시전  피해량이 10% 감소하지만 잔영 사격 횟수가 2배로 증가하고, 

           타격이 [::세 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 됩니다. 증가한 타격으로는 ::표적 주시::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스포트 라이트 (고대 전설)

효과명 : 스포트 라이트 

* 기존 : 공중에서 [::미스터 하이라이트::] 시전  피해량이 10% 감소하지만 잔영 사격 횟수가 3배로 증가하고 

           번이라도 타격했다면 스킬 종료  10초간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증가한 타격으로는 ::표적 주시::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미스터 하이라이트::] 시전  잔영 사격 횟수가 2배로 증가하고,  타격이 [::세 가지 맛::] 카운트에 반영 됩니다. 

          증가한 타격으로는 ::표적 주시::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트러블 슈터

레드 카펫 (영웅)

효과명 : 레드 카펫

* 기존 : [::줄리아::]  ::미안,  늦었네?:: 발동  줄리아가 차량 대신 [::블랙 호크 다운::]  헬기를 끌고 등장합니다. 

            헬기는 [::블랙 호크 다운::]  피해량에 비례하여 30%  피해를 지니며 

          헬기 공격이 모두 종료되면, 헬기가 추락하면서 줄리아가 튀어나옵니다.

* 변경 : [::줄리아::]  ::미안,  늦었네?:: 발동  줄리아가 차량 대신 [::블랙 호크 다운::]  헬기를 끌고 등장합니다. 

            헬기는 [::블랙 호크 다운::]  피해량에 비례하여 50%  피해를 지니며 

          헬기 공격이 모두 종료되면, 헬기가 추락하면서 줄리아가 튀어나옵니다.


 파랑매

수령산탄 슈터 / 수령산탄총 (영웅)

효과명 : 수령산탄총 

* 기존 : [::수령총::]  투사체가 3개로 증가하고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 변경 : [::수령총::]  투사체가 3개로 증가하고 피해량이 190% 증가합니다.


기름 망치  / 기름 부음 

효과명 : 기름 부음 (영웅)

* 기존 : [::물부름::] 대상이 자신으로 고정되는 대신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물부름::] 피해량이 300% 증가합니다.

변경  : [::물부름::] 대상이 자신으로 고정되는 대신 범위가 100% 증가합니다. [::물부름::] 피해량이 230% 증가합니다.


플라잉피쉬 트라이건 (전설)

효과명 : 플라잉피쉬 트라이건

* 기존 : [::물감옥::]  갇힌 적에게 1초마다 폭발 피해의 20%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물감옥:: 이면 폭발 후에도 3 초간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전기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 변경 : [::물감옥::]으로 타격한 대상의 받는 피해가 15초간 5% 증가합니다. 

          갇힌 적에게는 1초마다 폭발피해의 40%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물방울이면 폭발 후에도 2초간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전기웅덩이를 생성합니다.

플라잉피쉬 트라이건 (고대 전설) 

효과명 : 플라잉피쉬 트라이건

* 기존 : [::물감옥::]  갇힌 적에게 1 초마다 폭발 피해의 30%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물감옥:: 이면 폭발 후에도 3 초간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전기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물감옥::]으로 타격한 대상의 받는 피해가 15초간 5% 증가합니다. 

          갇힌 적에게는 1초마다 폭발피해의 40%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거대물방울이면 폭발 후에도 2초간 동일한 피해를 입히는 전기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엔트로피  (전설) 

효과명 : 엔트로피 

* 기존 : [::전기 뱀장어::]  적에게 닿으면 퀴라스의 마법이 폭발해 

          [::전기 뱀장어::]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20 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전기 뱀장어::]  적에게 닿으면 퀴라스의 마법이 폭발해 

          [::전기 뱀장어::]  50%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20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엔트로피  (고대 전설) 

효과명 : 엔트로피  

* 기존 : [::전기 뱀장어::]  적에게 닿으면 퀴라스의 마법이 폭발해 

          [::전기 뱀장어::]  17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20 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항상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들의 모든 스킬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변경 : [::전기 뱀장어::]  적에게 닿으면 퀴라스의 마법이 폭발해 

          [::전기 뱀장어::]  70%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20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쯔바이헌터 (전설)

효과명 : 쯔바이헌터

* 기존 : [::심연의 제단::]  5초마다 파문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제단의 힘의 17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파문 영역 내의 파티원에게는 15초간 모든 스킬 피해를 10% 증가 시켜주고, 

          해당 파티원이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기원::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변경 : [::심연의 제단::]  5초마다 파문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제단의 힘의 1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파문 영역 내의 파티원에게는 15초간 모든 스킬 피해를 10% 증가 시켜주고, 

          해당 파티원이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기원::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쯔바이헌터 (고대 전설)

효과명 : 쯔바이헌터 

* 기존 : [::심연의 제단::]  5초마다 파문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제단의 힘의 17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파문 영역 내의 파티원에게는 15초간 모든 스킬 피해를 25% 증가 시켜주고, 

          해당 파티원이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기원::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 변경 : [::심연의 제단::]  5초마다 파문을 일으켜 주변 적에게 제단의 힘의 55%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파문 영역 내의 파티원에게는 15초간 모든 스킬 피해를 15% 증가 시켜주고, 

          해당 파티원이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 중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기원:: 효과를 부여합니다. 

          ::기원::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우무 문어 (전설)

효과명 : 우무문어

* 변경  : [::심해 유영::] 상태일  지속시간 동안 2 초마다 폭탄 소라게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폭탄 소라게::]  ::얼어버리게:: 달성  80% 확률로 얼음 소라게가 떨어집니다.

* 변경  : [::심해 유영::] 시전  지속시간 동안 0.5초마다 15%  비례하는 피해를 가진 폭탄 소라게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폭탄 소라게::]  ::얼어버리게:: 습득  10% 확률로 얼음 소라게가 떨어집니다.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얼음 소라게의 피해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우무 문어 (고대 전설)  

효과명 : 우무문어

* 변경  : [::심해 유영::] 상태일  지속시간 동안 2 초마다 폭탄 소라게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폭탄 소라게::]  ::얼어버리게:: 달성  80% 확률로 얼음 소라게가 떨어집니다. 

              추가로 스킬 재사용 속도가 15% 중가하고 버프 효과가 30% 증가합니다.

* 변경  : [::심해 유영::] 시전  지속시간 동안 0.5초마다 15%  비례하는 피해를 가진 폭탄 소라게가 하늘에서 떨어집니다. 

              [::폭탄 소라게::]  ::얼어버리게:: 습득  15% 확률로 얼음 소라게가 떨어집니다.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얼음 소라게의 피해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스킬 재사용 속도가 15% 증가하고 버프 효과가 30% 증가합니다.


북극해의 정수 (전설)

효과명 : 북극해의 정수

* 기존 : [::소환 : 물의 정령::]  물의 정령왕 으로 변신하여 기본 공격 피해량이 60% 증가하고, 공격 주기가 40% 빨라집니다. 

          물의 정령왕  피해를 입지 않는 대신 30  이후에 [::마엘스트롬::]의 80%의 피해량을 가진 소용돌이를 생성하고 사라집니다.

* 변경 : [::소환 : 물의 정령::]이 물의 정령왕 으로 변신하여 물의 정령 펀치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공격 주기가 50% 빨라집니다. 

          물의 정령왕  피해를 입지 않는 대신 30초 후에 사라집니다. 

          소환될 때와 ::기습 폭발:: 시에  방위로 물의 정령 분신을 보내 돌진 피해의 80% 비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물의 정령왕  소환 되어 있을 때에는 #바다 친구들 스킬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북극해의 정수 (고대 전설)

효과명 : 북극해의 정수

* 기존 : [::소환 : 물의 정령::]  물의 정령왕 으로 변신하여 기본 공격 피해량이 60% 증가하고, 공격 주기가 40% 빨라집니다. 

          물의 정령왕  피해를 입지 않는 대신 30  이후에 [::마엘스트롬::]의 80%의 피해량을 가진 소용돌이를 생성하고 사라집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소환 : 물의 정령::]이 물의 정령왕 으로 변신하여 물의 정령 펀치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공격 주기가 50% 빨라집니다. 

          물의 정령왕  피해를 입지 않는 대신 30초 후에 사라집니다. 

          소환될 때와 ::기습 폭발:: 시에  방위로 물의 정령 분신을 보내 돌진 피해의 80% 비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물의 정령왕  소환 되어  있을 때에는 #바다 친구들 스킬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아이스 페스티벌 (전설)

효과명 : 아이스 페스티벌

* 변경  : [::아이스 버블::]  냉기 지대가 발동  사라지면 6개의 아이스 버블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추가 아이스 버블은 범위가 35% 감소하고, 피해량이 60% 감소합니다.

* 변경  : [::아이스 버블::]  냉기 지대가 발동  사라지면 6개의 아이스 버블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추가 아이스 버블은 범위가 30% 감소하고, 30% 비례하는 피해량을 가집니다. 

              아이스 버블을 ::나이스 샷:: 으로 터트리면 #::버프:: 스킬의 피해량이 30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아이스 페스티벌 (고대 전설)

효과명 : 아이스 페스티벌

* 변경  : [::아이스 버블::]  냉기 지대가 발동  사라지면 6개의 아이스 버블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추가 아이스 버블은 범위가 35% 감소하고,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아이스 버블::]  냉기 지대가 발동  사라지면 6개의 아이스 버블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추가 아이스 버블은 범위가 30% 감소하고, 65% 비례하는 피해량을 가집니다. 

              아이스 버블을 ::나이스 샷:: 으로 터트리면 #::버프:: 스킬의 피해량이 30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네레이스

셰이프 클러스터 (영웅)

효과명 : 셰이프 클러스터

* 기존 : [::파도 가르기::] 시전   형상이 공격을 따라합니다.

* 변경 : [::파도 가르기::] 시전   형상이 공격을 따라합니다. ::연속 가르기::를 습득했다면 시전 가능 수가 추가로 3회 증가합니다. 

          지상에서 사용  공중으로 올라가고 공중에서 사용  공중에 머무릅니다.


포르퀴스 (전설)

효과명  : 포르퀴스

* 변경  : [::플루드 콤비네이션::] 시전   타격마다 아파테의 검기를 발사하여  타격의 38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플루드 콤비네이션::] 시전   베기마다 아파테의 검기를 발사하여  베기의 15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플루드 콤비네이션::]  마지막 베기로 발사한 아파테의 검기에 타격된 대상은 삼투 여부와 상관 없이 ::삼투 폭발::이 발생합니다. 

포르퀴스 (고대 전설)

효과명  : 포르퀴스

* 변경  : [::플루드 콤비네이션::] 시전   타격마다 아파테의 검기를 발사하여  타격의 49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플루드 콤비네이션::] 시전   베기마다 아파테의 검기를 발사하여  베기의 23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플루드 콤비네이션::]  마지막 베기로 발사한 아파테의 검기에 타격된 대상은 삼투 여부와 상관 없이 ::삼투 폭발::이 발생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하이퍼 스피너 (전설)

효과명  : 하이퍼 스피너

* 기존 : [::해수 물레방아::] 시전   옆에  형상 둘이 나타나 70%의 피해량을 가진 [::해수 물레방아::]를 함께 시전합니다.

* 변경 : [::해수 물레방아::] 시전   옆에  형상 둘이 나타나 100%  해당하는 피해량을 가진 [::해수 물레방아::]를 함께 시전합니다.

하이퍼 스피너 (고대 전설) 

효과명  : 하이퍼 스피너

* 기존 : [::해수 물레방아::] 시전   옆에  형상 둘이 나타나 70%의 피해량을 가진 [::해수 물레방아::]를 함께 시전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해수 물레방아::] 시전   옆에  형상 둘이 나타나 100%  해당하는 피해량을 가진 [::해수 물레방아::]를 함께 시전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크리스탈 위버 (전설)

효과명  : 크리스탈 위버

* 기존 : [::만경창파::]  내려찍을  얼음가시들이 튀어나와 [::만경창파::] 내려찍기의 46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60 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변경 : [::만경창파::]  내려찍을  얼음가시들이 튀어나와 [::만경창파::] 내려찍기의 36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60 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삼투 폭발::이 발생할 때마다 [::만경창파::]의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됩니다.

크리스탈 위버 (고대 전설) 

효과명  : 크리스탈 위버

* 기존 : [::만경창파::]  내려찍을  얼음가시들이 튀어나와 [::만경창파::] 내려찍기의 67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60 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만경창파::]  내려찍을  얼음가시들이 튀어나와 [::만경창파::] 내려찍기의 67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하고, 

          60 초간 모든 타격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삼투 폭발::이 발생할 때마다 [::만경창파::]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최대 3회 중첩 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솟구치는 기만 (전설)

효과명  : 솟구치는 기만

* 기존 : [::타이달 스매쉬::] 타격 지점에서  줄기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7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만약 #::차징::을 통해서 ::거대 망치::  내려찍었다면 다섯줄기의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타이달 스매쉬::] 시전  3초간 가시여왕 상태가 됩니다. 가시여왕 상태에서는  초마다 주변 적에게 작은 얼음기둥이 솟구쳐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5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 변경 : [::타이달 스매쉬::] 타격 지점에서  줄기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25%  비례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만약 #::차징::을 통해서 ::거대 망치::  내려찍었다면 다섯줄기의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타이달 스매쉬::] 시전  3초간 가시여왕 상태가 됩니다. 가시여왕 상태에서는  초마다 주변 적에게 작은 얼음기둥이 솟구쳐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40%  비례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솟구치는 기만 (고대 전설)

효과명  : 솟구치는 기만

* 기존 : [::타이달 스매쉬::] 타격 지점에서  줄기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만약 #::차징::을 통해서 ::거대 망치::  내려찍었다면 다섯줄기의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타이달 스매쉬::] 시전  3초간 가시여왕 상태가 됩니다. 

          가시여왕 상태에서는  초마다 주변 적에게 작은 얼음기둥이 솟구쳐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6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타이달 스매쉬::] 타격 지점에서  줄기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100%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만약 #::차징::을 통해서 ::거대 망치::  내려찍었다면 다섯줄기의 얼음가시가 솟구쳐서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줍니다. 

          [::타이달 스매쉬::] 시전  3초간 가시여왕 상태가 됩니다. 

          가시여왕 상태에서는  초마다 주변 적에게 작은 얼음기둥이 솟구쳐 [::타이달 스매쉬::] 피해량의 60%  비례하는 피해를 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솟구치는 기만(고대 전설)은 효과 설명  일부가 변경되어 수치는 동일합니다. 


 나타

레라 -  / 레라 마키리 (영웅)

효과명 : 레라 마키리

* 기존 : [::귀살풍::]  투사체가 3 개로 증가하는 대신 투사체  기본 타격의 8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변경 : [::귀살풍::]  투사체가 3 개로 증가하며 투사체  기본 타격의 65%에 비례하는 피해를 줍니다.


자전검 스사노오 (전설)

효과명  : 자전검 스사노오

* 기존 : [::낙뢰의 술::] 시전  모든 스택을 소모하며, 스택  2초간 유지되는 폭풍을 일으킵니다. 

          폭풍은 범위 내의 적에게 [::낙뢰의 술::]  19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며 

          ::먹구름:: 습득  ::먹구름::  19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30% 증가합니다.

* 변경 : [::낙뢰의 술::] 시전  모든 스택을 소모하며, 스택  2초간 유지되는 폭풍을 일으킵니다. 

          폭풍은 범위 내의 적에게 [::낙뢰의 술::]  18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며 

          ::먹구름:: 습득  ::먹구름::  18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파마:: 피해량과  속성 강화가 15% 증가합니다.

자전검 스사노오 (고대 전설) 

효과명  : 자전검 스사노오

* 기존 : [::낙뢰의 술::] 시전  모든 스택을 소모하며, 스택  2초간 유지되는 폭풍을 일으킵니다. 

          폭풍은 범위 내의 적에게 [::낙뢰의 술::]  26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며 

          ::먹구름:: 습득  ::먹구름::  26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낙뢰의 술::] 시전  모든 스택을 소모하며, 스택  2초간 유지되는 폭풍을 일으킵니다. 

          폭풍은 범위 내의 적에게 [::낙뢰의 술::]  18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며 

          ::먹구름:: 습득  ::먹구름::  18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파마:: 피해량과  속성 강화가 15%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풍륜 : 태아 (전설)

효과명  : 풍륜 : 태아

* 기존 : [::높새바람::] 시전   소용돌이가 풍둔 수리검 으로 변신하여 [::높새바람::]  9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고 적을 끌어당깁니다. 

          [::높새바람::] 시전  20초간 #::기본 공격::  피해가 370% 증가합니다.

* 변경 : [::높새바람::] 시전   소용돌이가 풍둔 수리검 으로 변신하여 [::높새바람::]  90%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고 적을 끌어당깁니다. 

          [::높새바람::] 시전  20초간 #::기본 공격::  피해가 450% 증가합니다.

풍륜 : 태아 (고대 전설) 

효과명  : 풍륜 : 태아

* 기존 : [::높새바람::] 시전   소용돌이가 풍둔 수리검 으로 변신하여 [::높새바람::]  20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고 적을 끌어당깁니다. 

          [::높새바람::] 시전  20초간 #::기본 공격::  피해가 47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변경 : [::높새바람::] 시전   소용돌이가 풍둔 수리검 으로 변신하여 [::높새바람::]  200%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고 적을 끌어당깁니다. 

          [::높새바람::] 시전  20초간 #::기본 공격::  피해가 5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이즈나 (영웅)

효과명 : 이즈나

* 기존 : [::자객벌::] 공격 범위가 50% 증가하며, 투척검이 폭발하여 [::자객벌::]  16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 변경 : [::자객벌::] 공격 범위가 50% 증가하며, 투척검이 폭발하여 [::자객벌::]  100%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적으로 가합니다. 

          공중 시전  10초 동안 #궁술 스킬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담로 (전설)

효과명  : 담로

* 기존 : [::삼고의 화살::] 화살 발사  화살의 60%  해당하는 피해를 가진 화살 2발을 추가로  쏩니다.

* 변경 : [::삼고의 화살::] 화살 발사  화살의 60%  비례하는 피해를 가진 화살 2발을 추가로  쏩니다. 

          [::삼고의 화살::] 시전  30초 동안 #궁술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담로 (고대 전설)

효과명  : 담로

* 기존 : [::삼고의 화살::] 화살 발사  화살의 120%  해당하는 피해를 가진 화살 2발을 추가로  쏩니다. 

          추가로 모든 #::궁술::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삼고의 화살::] 화살 발사  화살의 120%  해당하는 피해를 가진 화살 2발을 추가로  쏩니다. 

          [::삼고의 화살::] 시전  30초 동안 #궁술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아시아라이 (전설)

효과명  : 아시아라이

* 기존 : [::대궁 가네샤::]  화살이 지나간 궤적을 따라 [::지맥공파전::] 1500%  해당하는 화살들이 내리꽂힙니다.

* 변경 : [::대궁 가네샤::]  화살이 지나간 궤적을 따라 하늘에서 화살들이 내리꽂히며 [::지맥공파전::] 970%  해당하는 화살들이 내리꽂힙니다. 

           시전  60초 동안 #파마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화살들의 타격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시아라이 (고대 전설) 

효과명  : 아시아라이

* 기존 : [::대궁 가네샤::]  화살이 지나간 궤적을 따라 [::지맥공파전::] 1500%  해당하는 화살들이 내리꽂힙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대궁 가네샤::]  화살이 지나간 궤적을 따라 하늘에서 화살들이 내리꽂히며 [::지맥공파전::] 970%  해당하는 화살들이 내리꽂힙니다. 

            시전  60초 동안 #파마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로 인해 발생하는 화살들의 타격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음양사

만구전파 -  / 만구전파 (영웅)

효과명  : 만구전파

* 기존 : [::벽력투::]  구체가 돌아올  적을 타격하면 근처의 적을 향해 

          [::벽력투::]  기본 타격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가하는 구체를 보냅니다.  효과는 최대 3회 반복됩니다.

* 변경 : [::벽력투::]  구체가 돌아올  적을 타격하면 근처의 적을 향해 

          [::벽력투::]  기본 타격  3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는 구체를 보냅니다.  효과는 최대 1회 반복됩니다. #기본공격 마지막 타격에도 동일한 구체를 보냅니다.`


백귀야행 -  / 백귀야행 (영웅)

효과명  : 백귀야행

* 기존 : [::식신 : 늑대 무리::]  피해량이 120% 증가하고 ::뒤따름::  자동 발동 됩니다. 

          ::뒤따름::  진행되는 동안 음양사가 자유롭게 행동할  있게 변경되고, 

          ::진언 : 늑대 무리::  발동될 때에도 ::뒤따름:: 효과가 자동 발동합니다.

* 변경 : [::식신 : 늑대 무리::]  피해량이 75% 증가하고 ::뒤따름::  자동 발동 됩니다. 

          ::뒤따름::  진행되는 동안 음양사가 자유롭게 행동할  있게 변경되고, 

          ::진언 : 늑대 무리::  발동될 때에도 ::뒤따름:: 효과가 자동 발동합니다. 

          ::진언 : 늑대 무리:: 효과가 1회 추가로 발동됩니다.


유혼백탈 (전설)

효과명  : 유혼백탈

* 기존 : [::정신차렷!::] 타격 대상에 아군이 포함된 경우 5  동안, 

          자신과 아군의 이동속도가 30% 증가하고 지능의 30%  비례한 보호막  부여합니다.

* 변경 : [::정신차렷!::]  피해량이 70% 증가하고 타격 대상에 아군이 포함된 경우 5  동안, 

          자신과 아군의 이동속도가 30% 증가하고 지능의 30%  비례한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유혼백탈 (고대 전설) 

효과명  : 유혼백탈

* 기존 : [::정신차렷!::] 타격 대상에 아군이 포함된 경우 5  동안, 

          자신과 아군의 이동속도가 30% 증가하고 지능의 30%  비례한 보호막  부여합니다. 

          추가로 스킬 재사용 속도가 15% 증가하고 버프 효과 능력치가 30% 증가합니다.

* 변경 : [::정신차렷!::]  피해량이 70% 증가하고 타격 대상에 아군이 포함된 경우 5  동안, 

          자신과 아군의 이동속도가 30% 증가하고 지능의 30%  비례한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추가로 스킬 재사용 속도가 15% 증가하고 버프 효과 능력치가 30% 증가합니다.


흑야궁 이미 (전설)

효과명  : 흑야궁 이미

* 기존 : [::여우신 강림::] 유지 시간 동안 강화된 기본 공격에 검은 기운이 깃들어 #::기본 공격:: 피해량이 230% 증가합니다. 

          [::여우신 강림::]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기본 공격::으로 타격  여우신의   쌓이는 양이 50% 증가합니다. 음양공파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 변경 : [::여우신 강림::] 유지 시간 동안 강화된 기본 공격에 검은 기운이 깃들어 #::기본 공격:: 피해량이 280% 증가합니다. 

          [::여우신 강림::]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기본 공격::으로 타격  여우신의   쌓이는 양이 50% 증가합니다. 음양공파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흑야궁 이미 (고대 전설) 

효과명  : 흑야궁 이미

* 기존 : [::여우신 강림::] 유지 시간 동안 강화된 기본 공격에 검은 기운이 깃들어 #::기본 공격:: 피해량이 230% 증가합니다. 

          [::여우신 강림::]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기본 공격::으로 타격  여우신의   쌓이는 양이 50% 증가합니다. 음양공파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 변경 : [::여우신 강림::] 유지 시간 동안 강화된 기본 공격에 검은 기운이 깃들어 #::기본 공격:: 피해량이 280% 증가합니다. 

          [::여우신 강림::] 상태에서 이동 속도가 20%, 공격 속도가 20% 증가하고 

          #::기본 공격::으로 타격  여우신의   쌓이는 양이 50% 증가합니다. 음양공파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적화검 카구즈치 (전설)

효과명  : 적화검 카구즈치

* 기존 : [식신 : 홍련 윤회]  5초간 유지되는 화염 폭풍  일으키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화염 폭풍  적에게  초당 [식신 : 홍련 윤회]  7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며 

          염열의 둥지  습득  경우에는 화염 폭풍  염열의 둥지  90%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화염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20% 증가합니다.

* 변경 : [식신 : 홍련 윤회]  5초간 유지되는 화염 폭풍  일으키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화염 폭풍  적에게  초당 [식신 : 홍련 윤회]  7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며 

          염열의 둥지  습득  경우에는 화염 폭풍  염열의 둥지  90%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화염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20%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로 인한 화염 폭풍 타격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화검 카구즈치 (고대 전설)

효과명  : 적화검 카구즈치

* 기존 : [식신 : 홍련 윤회]  5초간 유지되는 화염 폭풍  일으키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화염 폭풍  적에게  초당 [식신 : 홍련 윤회]  9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며 

          염열의 둥지  습득  경우에는 화염 폭풍  염열의 둥지  1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화염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20% 증가합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변경 : [식신 : 홍련 윤회]  5초간 유지되는 화염 폭풍  일으키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화염 폭풍  적에게  초당 [식신 : 홍련 윤회]  90%에 비례하는 피해를 가하며 

          염열의 둥지  습득  경우에는 화염 폭풍  염열의 둥지  1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추가로 가합니다. 

          화염 폭풍이 유지되는 동안  속성 강화가 20%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로 인한 화염 폭풍 타격에는 #파괴 레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든 #액티브 스킬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