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히스토릭 서비스 오퍼레이터 예진입니다.

11/2(목)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요 개선사항 ]

 특임 퀘스트와 상임 퀘스트가 자동으로 수주되도록 변경됩니다.

- 자동 수주로 개선되며 가이드 퀘스트 안내가 일부 변경됩니다.


 장착 중인 장비도 개조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장비 계승이 추가되며, 장비 전이/계승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기존 시스템 안내  베르단 NPC의 시스템 명칭이 변경됩니다. (전이→전이/계승)

- 장착 중인 장비 전이/계승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능력과 함께 고유 능력치도 전이/계승이 되도록 수정됩니다.

 * 개발자의 노트에서 계승과 능력치 전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있습니다. 

  [ 개발자의 편지 #23 시즌 2 개발 진행 상황_2 바로가기 ]


 기존 트라우마의 일부 기능들이 변경되며, 이펙트  사운드가 개선됩니다.

트라우마

트라우마 기능 변경

공격 지휘

몬스터가 숨어 있을 때 이펙트가 나오지 않게 변경됩니다.

수비 지휘

살신 성인

살신성인 트라우마를 보유하고 있는 몬스터 사망 시 해당 위치에 치유 지역이 생성됩니다.
치유 지역은 2.5초 마다 지역에 치유 파동을 일으켜 해당 지역 내 몬스터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치유 파동 3회 발생 시 살신성인의 치유 지역이 사라집니다.
몬스터 등급에 따라 체력 회복량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일반 50% , 리더 40%, 챔프 25%, 보스 20%
살신성인으로 회복한 대상은 1회 회복 이후,ㅡ

2초 동안 살신성인의 효과로 회복하는 회복량이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시독

시독의 생성 연출 시간이 짧아지며공격이 일어나기까지 시간이 감소됩니다.

원독

원독의 생성 연출 시간이 짧게 변경되어 공격이 일어나기까지 시간이 대폭 감소됩니다.

복수의 유언

몬스터 사망 시 전체 맵 내에 영향을 주었으나사망한 대상의 주변 거리로 변경됩니다.
복수의 유언 최대 중첩수가 생기며최대 3개 보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회오리

회오리는 몬스터가 스킬 타겟으로 잡은 대상을 향해 날아갑니다.
회오리에 맞은 대상은 공중에 높이 뜬 뒤 떨어지며 피해를 입습니다.
회오리는 일반/슈퍼 아머 상태인 대상에게만 적용됩니다.

파도

생성 연출이 변경됩니다.
파도에 피격될 시 짧고 강하게 밀리도록 변경됩니다.

맹독 지대

생성 연출이 변경됩니다.
맹독지대의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사면 초가

플레이어 캐릭터만 사면 초가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블랙홀

트라우마 기능은 변경되지 않으며, 이펙트와 사운드가 개선됩니다.

화염 망토

덫 투척

화염 발걸음

  *  안내된 14가지 트라우마 중, '공격 지휘'와 '수비 지휘' 트라우마는 이펙트가 개선되며

    다른 12가지 트라우마들은 이펙트와 사운드가 개선됩니다. 



[ 기타 개선사항 안내 ]

■ 캐릭터 개선

센티넬 [부품 재활용] 스페셜 강화 2단계 효과로 드론 코어를 최초 획득하면

스테이지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감소함을 명확히   있도록 스킬 설명이 개선됩니다.

네레이스 [삼투]의 스페셜 강화 효과인 '삼투' 폭발의 대상에게 적용되던 과한 카메라 연출이 수정됩니다.

아발란체 [로우 태클] 스페셜 강화 3단계 효과 설명이   명확하게 개선됩니다.

센티넬 [키네틱 컨비전]이 활성화   캐릭터 전체가 반투명한 붉은색이 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아라 [점프!] 스킬에서 2단 점프에 대한 유예 시간이 추가 개선됩니다. 


■ 아이템 개선

매그니토 '철의 악마' 특수 효과 설명이 장비 착용에 따른 적용 시점을   명확히   있도록 변경됩니다.

'지명수배' 특수효과 발동  캐릭터가 사망할 경우 적에게 적용된 디버프가 즉시 제거되도록 수정됩니다. 

이후 캐릭터가 부활할 때에는 마우스 커서가 가리키는 대상의 이동 속도가 느려지도록 수정됩니다.

'농락하는 손가락' 특수 효과가 발동 가능할 때,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테슬라 '광전지' 특수 효과의 설명이 장비 착용에 따른 적용 시점을   명확히   있도록 개선됩니다.

그림자 인형사 '칠흑의 폭군' 으로  타격  전진 거리를 조정하여 의도치 않게 적을 지나치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놀이터 상점, 클랜 상점에서 아테나의 열쇠를  이상 판매하지 않으며 대신 판도라의 열쇠를 추가로 판매합니다.


 베니의 보물지도  '나글파르 보급 기지'의 입장 정보가 변경됩니다.

- 일일특별 보상 횟수가 2회로 조정되며 무료 피로도 2회가 추가됩니다.

- 아카이브 단위로 일일 2회는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지만, 이후부터는 피로도를 7 소모하는 던전으로 변경됩니다.

- 에들레르에서 추가되는 '마피아 창고'의 입장 정보도 '나글파르 보급 기지'와 동일하며

  무료 피로도 입장 횟수는 '나글파르 보급 기지'와 '마피아 창고'가 공유합니다.


 베니의 보물지도의 금괴 보상량이 상향됩니다.


 레빈 자이가르닉의 상점 판매가가 500페니로 상향됩니다.


 나글파르 전초 기지에 에들레르로 이동할  있는 포탈이 추가됩니다.

- 나글파르의 NPC 스카웃 위치가 이전 위치보다 아래쪽 위치로 변경됩니다.


 서버 선택 화면에 새로운 BGM이 적용됩니다.


 모든 아이템 툴팁정보 디자인이 일부 개편되었습니다.


 나이트 워커 NPC들의 외형에 외곽선이 추가됩니다. 


 스킬 포인트 초기화와 편집 비용이 무료로 변경됩니다. 


 티타노마키아를 포함한 일부 던전의 보상 연출이 변경됩니다. 

- 던전 클리어 이후 보상 상자가 나타나는 연출 대신, 게임 화면 UI로 획득 보상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장비 숙련 시스템이 일부 개선됩니다. 

- '권장 숙련'이 삭제됩니다.

- '최대 숙련'에서 표시되는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현재 아카이브  워커등급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숙련 수치

* 변경 : 현재 보유중인 재료로 올릴  있는 가장 높은 숙련 수치 (단, 아카이브 최고 워커 등급 기준을 넘길  없습니다.)


 장비 해체 재료를 일괄 등록하는 필터에 '랭크'  추가됩니다.


 1:1거래로 퀴드를 거래할  수수료 차감에 대한 안내가 노출됩니다.


 파티 입장 요청시 권장 워커 등급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채팅 입력중 말풍선 연출이 보여지는 시점이 변경됩니다.


 연속 개조  손상도나 개조가 최대치(MAX)일 경우 개조 화면이 닫히도록 개선됩니다.


 연습모드의 몬스터가 항상 고정된 위치에 나타나도록 변경됩니다.


 '연습모드' 에서 저장한 스킬이 영구 저장되어 유지됩니다.

- '연습모드' 에서 퇴장해도 입장 이전의 스킬 세팅으로 되돌려지지 않습니다.



[ 오류 수정 ] 

■ 캐릭터

음양사 [야옹타!] 사용  치명타 확률이 100%여도 일부 타격에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오드리 [불렛 레인] 스페셜 강화 4단계 습득 시, 공격 속도가 일정 기준 이상보다 빠르면 최대 발사 수보다 적게 발사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부품 재활용] 스페셜 강화 2단계인 '드론 코어' 효과로 [D6 콜로서스]  코어 부품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부품 재활용] 스페셜 강화 4단계의 모든 #트랩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D0 호넷]에는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홀로그램 트릭]을 다른 스킬 시전 직후에 사용할 경우, 간헐적으로 은신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스포트라이트] 스페셜 강화 효과 4단계 '커튼 콜' 유지  [스포트라이트]를 새로 시전하면 스킬 효과가 중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D3 랜서] 스페셜 강화 효과 4단계의 명칭이 해당 강화 효과에 맞도록 '발사수 증가'에서 '레이저 강화'로 수정됩니다.

센티넬 [스포트라이트] 스페셜 강화 효과 3단계 설명  문법에 맞지 않는 표현이 수정됩니다.

매그니토 [킬로노바] 스페셜 강화 효과 4단계로 증가하는 범위 표시 이펙트가 #폭주 상태에서 증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매그니토 [뇌신] 스페셜 강화 2단계 습득 시, [뇌신] #부하 효과의 마지막 공격으로  타격  전력 충전 효과가 중복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랑매 [구슬 속의 캐리비안]이 '나글파르의 눈' 던전에서 간헐적으로 도그마 탑승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삼투] 스페셜 강화 4단계 효과의 버프 아이콘이 정상 출력되도록 수정되며, 버프 설명에 누락된 '삼투' 단어가 추가됩니다.

아이언 피스트의 스킬  #각 태그가 누락된 스킬들의 설명이 수정됩니다. (스위프트, 팔괘연환각)

아이언 피스트 [스터닝 컴비네이션] 타격에 기획 의도와 다르게 적용된 바닥 충돌 데미지가 제거됩니다.

아라 [불가사리 부메랑] 공중에서 시전 시, 실제 스킬이 시전되지 않아도 시전된 것처럼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더블 스파이크] 스페셜 강화 2단계 /5단계 효과에서 피해량이 증가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랑매 [물부름] 스페셜 강화 2단계 발동  체력 50%미만 대상의 고정 회복량이 과도하게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에서 아라가 특정 타이밍의 2단 점프 시도 시, 공중에서 걸어다닐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랑매 [구슬 속의 캐리비안]의 적에게 표시되는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아이콘이 녹색 테두리로 표시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파랑매 [구슬 속의 캐리비안]스킬 10레벨 강화 시, 의도하지 않은 재사용 대기시간 20% 증가 효과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오버액션 태그 스킬들에 [미스터 하이라이트]의 `되감기` 효과가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미스터 하이라이트] 스킬이 [공중 저격] 스킬 시전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바이퍼 [처단] 스킬이 적에게 적중될 시, 슈퍼 아머 상태가  문제가 수정됩니다.

 [줄리아] 스킬 시전  모든 스킬 피해 증가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무심한 사격] 스페셜 강화 5단계 효과가 트러블 슈터로 루파라 무기 착용  발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용오름 곡예] 스킬로 오브젝트 타격  아쿠아링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적면귀 [삼도천]  '황천행' 이펙트가 사망한 몬스터 위치에도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적면귀 [혈해] 도중 [휘쇄열혈]의 핏빛 잔심을 사용하면 위치가 지상으로 이동하던 문제가수정하였습니다.

적면귀 [혈풍]  공중에서 #멀티태스킹으로 사용할  있는 부분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지 않은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 여러개의 혈풍을 날려 충돌하는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혈풍은 일정 시간  시전자 앞으로 돌아오며 다시   피해를 줍니다. 

              2개 이상의 혈풍으로 동시에 타격하면 추가로 타격한 혈풍은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 변경 : 여러개의 혈풍을 날려 충돌하는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혈풍은 일정 시간  시전자 앞으로 돌아오며 다시   피해를 줍니다. 

             2개 이상의 혈풍으로 동시에 타격하면 추가로 타격한 혈풍은  적은 피해를 입힙니다. 공중에서 혈풍 시전  #멀티태스킹 으로 시전됩니다.

헤비암즈 [시즈 모드] 시전 직전 또는 직후에 키보드 이동을  경우에 간헐적으로 마우스 방향대로 [시즈 모드]가 시전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헤비암즈 [시즈 모드] 스페셜 강화 2단계 효과가 적용 중일 때, 버프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디멘션 레이더]  공격이 타격 가능한 오브젝트를 타격할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스포트라이트] 영역의 경계에 몬스터가 걸쳐 있거나, 대형 몬스터에게 사용할 경우

[스포트라이트] 효과 적용과 해제가 빠르게 반복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테슬라 [레이저 웹]  5초 이내에 다시 시전할 경우, 스페셜 강화 5단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테슬라 [레이저 웹] 기본 효과인 펄스링 소모 효과가 연속 적용된 채로 [레이저 웹]을 10회 이상 시전할 경우, 

이후부터 [레이저 웹] 시전  레이저 공격이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림자 인형사 일륜: 형벌 효과 발동  주변 사운드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테슬라 [잔광 : 벽력난무]  생성되는 뇌기들  간헐적으로 일부 뇌기가 대상을 타격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테슬라 [포톤 발칸] 스페셜 강화 2단계의 #감전 확률이 실제보다 낮게 기재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15%→20%)

네레이스 [워터 인젝션] 스킬 사용  물의 기운이 주입된 대상이 은신 상태일 경우, 스페셜 강화 3단계 효과가 발동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림자 인형사 [그림자 황소]가 일부 절벽이나  등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D5 워치독]  거대 몬스터를 공격할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매그니토 '위성 낙하' 특수 효과가 적용된 [강철 운석] 시전 시, 전력이 30 미만  경우 [고철 회오리] 스페셜 강화 2단계 효과로 고철 회오리가 생성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매그니토 '초전도 영역' 특수 효과의 설명에서 피해량을 설명하는 '해당하는' 표현이   명확한 표현인 '비례하는'으로 수정됩니다.

센티넬 '살라만드라' 특수 효과의 설명에서 피해량을 설명하는 '해당하는' 표현이   명확한 표현인 '비례하는'으로 수정됩니다.

팬텀 블레이드 '공간절리검' 특수 효과 고대전설 등급의 설명  #액티브 스킬의 태그 형식이 다른 특수 효과들과 다르게 표시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팬텀 블레이드 '그라시다' 특수 효과 설명  기조에 맞지않는 단어 '충전'이 올바른 설명 '차징'으로 수정됩니다. 

갈가마귀 '알고스', '디스노미아' 특수 효과의 촉수가 의도하지 않은 시점에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크리스탈 위버` 특수 효과가 간헐적으로 공격 속도가 빠른 상태에서는 타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스민테우스' 특수 효과가 발동  [부품 재활용]의 부품을 획득   간헐적으로 센티넬이 사망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센티넬 '가디언 디바이스' 특수 효과로 소환되는 퀴라스의 손이 [D4 리퍼]의 소환 가능 개수가 0일 때도 

[D4 리퍼]  다시 시전 하면 재소환되는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헤비암즈 '스마트 리액터' 특수 효과가 마나가 100%인 상태에서 사망  부활할 경우에는 발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테슬라 '썬더 스퀘어' 특수 효과로 적용되는 몬스터의 해로운 효과가 빨간색 테두리로 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테슬라 '와일드 스파크' 특수 효과의 이펙트 발동 시점과 타격 시점이 달라 추가 타격이 발생하지 않는 것처럼 느껴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나타 '호륜 비비' 특수 효과가 공중에서 발동될  연결되는  이미지가 끊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나타 '낙혼' 특수 효과 발동  버프 아이콘과 차징 게이지 표시 이름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음양사 '성궁 요광' 특수 효과 유지 시간이 끝나기 전에 다음 등불을 먹으면 효과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음양사 '찬드라하스' 특수 효과로 [식신 : 호비] 사용 도중 지속시간이 끝날  

다시 [식신 : 호비]를 사용하면 새로 사용한 [식신 : 호비] 스킬도 같이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네레이스 특수 효과 `해령 돌이`가 포탈 이동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콘텐츠(던전/몬스터)

베이스캠프 페르티나 너무 근처에 접근하면, 마우스 이동조작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르뤼에 '아무르네시스'가 점프중일  공격하면, 간혹 해당 몬스터가 타게팅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에서 갈가마귀로 점프하며 계단을 내려갈 시, 카메라 시점이 2층 바닥에 가려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 히스토릭 본부 입구 양옆에서 캐릭터 이동을 막았던 보이지 않는 벽이 제거됩니다.

NPC 바이스(나글파르)와 상호작용시 NPC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 NPC 페르티나 근처에서 마우스 조작이 오동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나글파르의  파멸의 신, 모로스 맵에서 봉인해제 기믹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수정됩니다.

나글파르의  파멸의  모로스 던전에서 모로스와의  조우시 간헐적으로 모로스가 두개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모로스의 사천왕 엉켜있는 시체덩굴 던전에서 간헐적으로 페르데르크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몬스터의 소환 공격 일부가 몬스터의 능력치를 따라가지 않아, 기획 의도보다 피해량과 명중률이 낮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연습 모드 : 훈련용 더미에 적용한 아머 표현이 보여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파멸의 성채 : 나글파르의 눈의 가시비룡의 다리에서 후퇴  재진입한 경우, 상호작용되지 않는 포탈이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르뤼에 : 바다 위의 다리 던전의 보스 가면  미스터 크루얼이 20초간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나글파르의  : 파멸의  던전의 슬라이딩 기믹  캐릭터 몸에 붙은 액션키(F키)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특정 던전에서 암상인과 캐릭터의 조명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에인리히 궁수 몬스터의 가시갑옷 트라우마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연습 모드에서 몬스터가 중앙에서 등장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PVP 종료  승급 연출을 ESC키로 종료하면, 화면이 닫히며 조작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공포 효과가 종료되어도, 간혹 공포 효과가 지속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저시티 : 엘리베이터 탈환 던전의 보스 지하의 왕, 스키드로를 처치해도 남은 몬스터가 있다면 던전이 클리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데일리 챌린지: 최고의 검사의 하늘강 던전에서, 수상 현무진 몬스터 대신 일반 몬스터가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베이스캠프 히스토릭서비스 본부 옆에 있는 NPC 바이스의 제작창을 닫았을 때, NPC가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 히스토릭서비스 본부 옆에 있는 NPC 바이스를 캐릭터가 뚫고 이동할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베이스 캠프의 NPC 제르맹 옆에 있는 제작 로봇이 멈추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스템

오드리의 블랙 라벨 투피스 아바타 하의 밑단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보스 러쉬에서 도트 데미지에 의해 사망할 경우, 노히트 클리어 칭호가 획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워커등급 10단계 승급  공격력 수치가 오르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장비 개조 화면에 등록된 아이템은 거래 중개소에 등록할  없도록 변경됩니다.

장비 개조 진행  인벤토리의 장비 탭이 열리도록 변경됩니다.

인벤토리 공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패키지 아이템을 사용할 시, 공간 부족 안내가 아이템 사용 화면 뒤에 보여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신규 카드 획득  나타나는 알림이 카드 메뉴 이용  사라진 후, 다시 신규 카드를 획득할 때까지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기타 버그수정

모험 가이드에서 가이드가 표시될 시, 휠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인벤토리  공간을 클릭한  전이 대상 장비가 드래그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됩니다.

공격대 에서 공격대 생성  설정  보여지는 UI화면 텍스트와 버튼 명칭이 상황에 맞도록 수정됩니다.

모험가이드 이용  장비 슬롯 가이드의 테두리 위치가 맞지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특정 해상도에서 아이템 툴팁이 잘려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템 툴팁이 화면 오른쪽에 표시될 경우, 해상도에 따라 툴팁 위치가 일정하지 않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간혈적으로 채팅 타입별 색상 구분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띄어쓰기가 없는 일부 채팅 텍스트가 줄바꿈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보스러시 던전들의 권장 캐릭터점수보다 낮은 점수의 캐릭터가

한번도 보스러시를 클리어하지 않은 상태에서 퀘스트를 자동이동한다면, 가장 낮은 점수의 던전이 선택되도록 변경됩니다.

2차 비밀번호 팝업 화면에서 액션키(F키)를 입력할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소울스톤 강화 화면에서는 재료로 사용 가능한 소울스톤 개수만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창고에 보관된 소울스톤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21:9 모니터 화면에서 보상 획득 UI가 정상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일반 몬스터의 추가 피해가 플레이어 캐릭터에게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후퇴하기 버튼이 간헐적으로 노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후퇴하기 대기 시간은 1초까지 출력되어 0초는 보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재입장 불가 던전에서 마을로 귀환할 때, 이동 연출이 나오지 않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공중 부양 관련 타이틀을 비정상적으로 획득할  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나글파르의  레이드의 퀴라스 등장 연출  위치 표시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포션 사용이 제한된 던전에서 포션 아이템 아이콘에 자물쇠 표시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착용중인 장비를 전승시, 고고학자 칭호가 획득이 되지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유실물 팝업  일반 장비들의 장비 점수가 0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로기 상태의 몬스터에게 마우스 커서가 깜빡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킬 프리셋 변경  ESC키를 입력하고 저장할 경우, 저장이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던전에서 승급 퀘스트를 자동이동  경우, 마을 이동이 안내되도록 변경됩니다.

일부 아이템 선택  아이템 툴팁의 배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NPC 머리 위에 퀘스트 툴팁, 보상 수량이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험가이드에서 장비 목록 선택할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능력치에 비례하여 캐릭터의 일부 능력치를 올려주는 버프나 효과 경우, 

장비의 추가 능력치 수치에 대한 계산이 실제로는 정상 작동 하지만 잘못된 수치로 보여질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장비 전이/계승 대상 장비나 재료 장비를 드래그 상태로 우클릭할 경우, 인벤토리 슬롯이 오작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