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패치를 통해 베르노 갑옷에 몬스터 피격데미지 3% 갑옷 옵션이 붙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공식을 통해 계산을 해봤습니다.

 

사전 이해를 위해선 아래링크 참조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my=post&l=21168

 

 

우선, 다음과 같이 가정을 하였습니다.

1. 맷집

 -  베르노 풀세트의 경우 : 총 추가 맷집 44  /  베르노4세트+켈리반갑옷 : 총 추가 맷집 38

 -  맷집버프 +11   (정령사의 경우에만 정령맷집문장적용 +7)

 -  맷집부적 4단계 : 클래스별 기본맷집 +20% (소수점은 버림)

2. 방어구의 명품판정은 2%

3. 귀걸이 : 폭군 듀리온 힘/치명 귀걸이

4. 속옷 : 희귀 속옷

5. 파괴자의 의지(8.1%) 4개, 갑옷옵션은 피격/전방/분노

 

 

 

피격상황에 따른, 베르노4세트+켈리반갑옷 vs 베르노풀세트 의 데미지 계산결과입니다.

(몹의 공격력은 임의로 정하였고, 데미지는 흰뎀 데미지 기준입니다.)

- 여전히 분노 전방 데미지는 중갑계열은 비슷, 나머지 클래스는 켈리반이 덜 아픈 편입니다.

- 분노시의 데미지는 중갑계열을 제외하곤 비슷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