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술사,더 효과적인 딜링을 해보자

 

안녕하세요 벨릭서버 앵그리버드 길드에 서식중인 권술유저 'Go'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많은분들이 권술이라는 직업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거힘유지를 더 잘하는 방법,

효과적인 딜링을 하는방법 등 부족하지만 제가 알고있는 팁 몇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긴 글이지만, 다 읽어주신다면 얻어가시는게 분명 있을거라 믿습니다.(ㅠㅠ)

틀렸다거나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거인의 힘

 
우선 권술의 딜량을 결정하는데 가장 큰 요인이라고 볼수있는, 권술사의 꽃이라 할수있는 거힘입니다.
힘,치유발,쿨감,몸집이 대량으로 증가하기 때문에
거힘을 유지 하느냐 못하느냐로 권술사의 실력을 판명낼 수 있을정도로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1)거힘을 잘 유지하기 위한 셋팅
우선 첫번째 방법은 문장입니다.
거힘유지를 위해선 분노수급 문장이 필수입니다. 지면강타-정신의문장,승천타-정신의문장,폭연타-정신의문장
추가로, 거힘유지가 힘들거나 불가능한 몹이라면 거인의힘-집중의 문장을 찍고 거힘을 자주 쓰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2)공속과 재감
공속 옵션같은 경우, 거힘사용시 떨어지는 공속10 때문에 그때그때 완방타이밍을 놓치거나,
스킬쿨을 돌리지 못하는 경우를 최소화 시켜주고,
재감 옵션은 거힘을 포함한 전체적인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스킬을 원활히 돌릴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공속이 너무 높아버리면 돌릴 스킬이 없어지고, 재감이 너무 높으면 스킬쿨이 남기때문에,
잘 조율해서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거힘유지가 수월할 정도로만 말이죠.
대표적인 공속과 재감을 올리는 방법으로는 무기 옵션과 속격각인서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무기 옵션에 재감 한줄, 무기와 장갑에 쌍속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제 거힘을 키고 스킬을 쿨마다 열심히 퍼붓고,
몬스터 공격 타이밍에 맞춰 완방(분노200수급)을 적절히 띄워준다면
테라 내 60~70%이상 대부분의 몬스터는 거힘유지가 어느정도 되실겁니다.

 

★★더욱 더 효과적인 딜링법★★

솔직히 스킬쿨 돌리면서 거힘만 유지해도 딜이 잘 나오는 권술사지만,

더욱 더 효과적으로 딜을 넣기위해선 어떤 방법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스킬 후딜캔슬 (★★★)

권술사는 대부분의 스킬이 후딜이 긴 대신, 대부분의 스킬로 후딜을 끊을수 있는 비연계형 클래스입니다.
따라서 스킬 시전후 데미지가 들어감과 동시에 다음 스킬을 바로 사용해서
후딜을 빠르게 끊어주면 스킬쿨을 효과적이고 빠르게 돌릴수 있습니다.(분노수급도 잘되겠죠)

ex)지면강타 막타,일격타 데미지가 들어간 순간, 타격이펙트가 나오기 직전 올차,반격타등으로 캔슬

 

 

두번째. 완방찬스 모두 누리기 (★★★★★)

완방.굉장히 무지무지 중요합니다.
몬스터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전방방어효과가 있는 스킬로(거힘 지속중엔 모든 스킬이 전방방어효과)

칼방어에 성공할시 발동되는 방어의 업그레이드 형태인데요.
완방은 성공과 동시에 분노200 이 수급되고,
강타스킬로 완방할 경우, 문장효과인 6초간 50% 증뎀 버프를 노릴수도 있으며
완방시킨 그 스킬데미지의 40% 만큼 몬스터에게 되돌려주기 때문에,
할수만 있다면 최대한 완방을 많이 띄우는게 좋습니다.
예를들어 몬스터의 연속공격이 나온다면,그 각각의 타격을 모두 활용해 완방을 띄워주는겁니다.
 
비늘 전사의 주먹4단 찍기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 ()는 완방을 성공시킨 스킬입니다.
쾅-쾅-쾅-쾅 이렇게 들어옵니다.

여기서 만약 지면강타를 바로 사용해버리면 
쾅(지면강타)-쾅-쾅-쾅
시전시간이 긴 지면강타로는 완방은 기껏해야 첫타에 1번 뜨고 말아버리겠죠?


 

자 그럼 이렇게 한번 해봅시다. (거힘상태 기준)
쾅(강타)-쾅(올차)-쾅(강타)-쾅(지면강타)
첫 1,2,3타는 시전이 짧고 후딜을 바로바로 끊을 수 있는 스킬들로 완방해버리고,
마지막 4타는 시전이 길고 강력한 스킬로 완방을 해서 한패턴에 완방을 총 4번 띄웠습니다.
거기다가 초반 타격을 완방해서 올차와 강타의 증뎀버프문장 효과까지 발동된다면
마지막 4타째에 쓰는 지면강타와 지면강타의 완방뎀으로 엄청난 딜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방 찬스를 살리는 부분은 매우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많은분들이 놓치고 계셔서 아쉽습니다.ㅠㅠ

 

 

세번째.스킬의 우선순위 (★★★★)

권술은 딱히 정해진 딜사이클이 없는데요.그 이유는 바로 비연계 스킬난사형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상황별로 우선해서 써야 할 스킬은 존재합니다.

 

1) 완방을 띄울 스킬의 우선순위.
1순위.일격타,지면강타


반사 데미지가 강력한 스킬로는 일격타와 지면강타가 있습니다.
이왕 완방을 띄울거면 먼저 강력한 스킬부터 띄우는게 좋겠죠?
몬스터의 체력이 많이 남았을 경우라면 지면강타를 먼저, 반대의 경우라면 일격타를 먼저 써줍시다.

(일격타는 몬스터 체력에 반비례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2순위.강타


완방 성공시 30% 확률로 발동하는 강타의 증뎀문장입니다.
무려 6초간 추뎀50% 증가라는 엄청난 효과를 부여해줍니다.

하지만 확률성 문장이기때문에 일격타와 지면강타의 반사데미지를 포기하고 먼저 쓰기엔 도박성이 큽니다.

 

3순위.그 외의 스킬들
일격타와 지면강타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들은 반사데미지가 비슷비슷한 편입니다.

 

2)분노가 떨어져 거힘이 풀릴 위기에 처했을때의 스킬 우선순위.

1순위.승천타


타수가 많고 분노수급문장이 있는 승천타는 순간적으로 꽤 많은 분노를 수급해줍니다.
사용후, 다른스킬로 후딜을 바로 끊는게 중요합니다.

 

2순위.폭연타와 지면강타(2타까지)


폭연타도 승천타만큼은 아니지만 분노 수급 효율이 괜찮습니다.
지면강타는 2타까지는 발동이 빨라서 좋지만 선딜이 긴 3타까지는 별로라고 할수있습니다.
2타까지만 치고 올차로 끊고 다른 스킬을 사용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추가>몬스터의 근폭 등 특수패턴등 때문에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면,
지면강타 쿨타임을 아껴두었다가 멀어졌을때 사용하면 거힘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네번째.넴드별 무기 크리스탈의 선택(★★)

항상 같은 크리스탈을 착용하기보단 넴드별로 다르게 착용해주는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부분은 파위vs정타 아직 논란이 많지만 그냥 제가 주로 쓰는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어디까지나 주관적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분종과 수분입니다. 나머지 두개 자리를 상황별로 다르게 착용합니다.

 

(1). 완방을 많이 띄울수 있는 네임드 (ex.베르노1,2넴,퀴르1넴,놀이터 등)


파위x2 사용.-> 애초에 100%치명타인 완방을 많이 띄울수 있는 몹이라면 정타 효율은 떨어지게 됩니다.

 

(2). 완방을 많이 못띄우는 네임드, 전방 고정인 몬스터 (ex.베르노3넴 듀리온2,3넴 등)


파위x1 정타x1 사용.-> 정타 사용시 지면강타,폭연타,승천타 셋의 크리율이 상당히 올라갑니다.

 

(3). 후방을 많이 보는 네임드 (ex퀴르2넴,듀리온1,2,3넴)

   or
파위,비일 or 정타,비일 사용. -> 후방에서도 전방과 비슷한 데미지를 볼수있습니다.(후방은 크리율도 높음)

->하지만 요즘은 탱커가 전방을 지속적으로 잡아주는 추세이기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휴...일단은 쓸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특성 쪽은 뭐 하도 간단해서 다룰것도 없더군요... (힘,일격타 몰빵 후 자유)

권술유저분들 어떻게 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_*
다음에 또 생각나는 팁이 있다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_)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