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에 눈팅만 하던 평범한 유저입니다. 신규 유저분들의 질문은 늘어만 가고 대답은 몇 개 달리지도 않는 그런 안타까운 상황에 새벽에는 게임을 멈추고 답변을 달아드리고 있는데요, 제가 답변을 달아드리며 가장 많이 본 질문이 몇 가지 있습니다.

 

켈리반 셋트 다 맞췄습니다. 다음엔 뭘 해야하나요? 혹은

이제 막 65 찍은 초보 만렙입니다. 이제부터 막막하네요. 뭘 해야하죠?

 

 이 질문들인데요, 제가 답변을 댓글로 달아드려도 쪽지로 더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셔서 하나하나 열심히 답변을 드리고는 있습니다만 이럴꺼면 제대로 정리해서 올려드리는게 더 좋겠다고 생각하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팁 게시판 오른쪽 배너에 있을 만큼 잘 정리되어있는 파밍 가이드 글을 써주신 인벤닉 '캔디와레몬'님의 가이드를 쭉 읽어 보고 그쪽 링크를 많이 알려드리곤 하는데 파밍 가이드에는 발로나 셋트 즉 지금으로 따지면 켈리반 장비를 얻는 여명의 정원 퀘스트까지만 있더군요. 그래서 제가 추가로 켈리반 이후 파밍 가이드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저는 테라를 오래한 편도 아니고 절정고수의 경지에 다다른 유저가 아닙니다. 프론티어 유저이긴 하지만 복귀를 거듭하는 연어같은 유저이기 때문에 저도 인벤 많이 참고하는 편입니다. 이 글은 어느정도 신규 유저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그동안 게임하며 얻은 지식과 제 시간을 투자해서 쓴 글이기 때문에 내용이 빠지거나 부족하더라도 이해해주시고 모자란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계속해서 수정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글을 시작하며

 

  이 글은 어디까지나 초보분들을 위한 글이며 특히 켈리반 셋팅 이후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쓴 글입니다. 그전에 해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캔디와 레몬'님의 파밍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정말 잘 쓰신 글입니다.

명품작과 옵션작 관련해서도 파밍 가이드에 쭉 나와있으니 초보분들이시라면 꼭 읽어주세요!

 

파밍 가이드는 인벤 오른쪽 베너에 있는

 

초보 유저들을 위한 만렙 후 파밍 가이드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혹은 제 글 맨 아래에 링크 첨부 하겠습니다. 그거 클릭하시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2. 켈리반부터~

 

 

수정) 우선 시작전에!

인벤닉 '최단장'님의 말씀으로 내용 추가합니다.

만렙을 찍으시면 받게되는 아크데바 셋트 상자에서는 완전한 크리스탈 보호 주문서와 파괴자의 의지 크리스탈 7단계 4개가 나옵니다!

켈리반 금방 얻을 수 있다고 상자 버리시거나 하지 마시고 일단 상자 열어주세요!

 

 

 

만렙도 찍었고 켈리반 셋트도 얻었다면?

 

일단 켈리반 셋트는 만렙 후 던전을 돌기위한 아주 기본적인 장비입니다.

초보분들이시라면 돈과 재료가 부족하겠죠? 그래서 제가 추천드리는 여명의 정원 퀘스트 직후 셋팅입니다.

 

 

 위 그림은 제 인술사가 막 여명의 정원 퀘스트를 완료한 뒤 받은 켈리반 셋트를 옵작만 끝내고

강화는 무기 12강   상의 10강   나머지 9강을 한 모습입니다. 템레벨이 398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신구도 60제 중급 브로치를 착용 중이며, 속옷도 고급 속옷이고 악세 또한 전부 켈리반 악세입니다.

 

제가 상의를 10강 해버렸지만 사실 옵션작이 끝난 후 무기만 12강 나머지는 9강만 하셔도 장비레벨은 397이 됩니다.

베르노의 실험실 하급 인던에 매칭이 가능한 템 레벨이죠.

여기서 켈리반의 옵션작을 하실 때 모든 옵션을 정석으로 맞추는 것도 좋으나 옵션을 돌려도 내가 원하는 옵션이 바로바로 떠주지는 않습니다. 초보분들이라면 결국 돈으로 연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켈리반의 경우 무기나 상의는 4개의 옵션 중 3개정도만 맞추시고 나머지는 노란색이라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신발 장갑은 옵션이 3개이므로 다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옵션이 모두 노란색으로 맞춰진 상태여야 합니다. 옵션의 색 또한 템 레벨이 영향을 줍니다.)

 

여명의 정원 퀘스트로 받으신 재료로는 일단 무기만 12강 나머지는 9강까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퀘스트 완료로 받는 재료가 너무 한정 되어있고 돈도 적기 때문에 옵작도 힘드시고 +10 강화 이후부터 필요한 단련의 가루 또한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여명의 정원 퀘스트로 주는 재료로는 여기까지만 하신 뒤 이제 인던을 가야하는데요.

 

이 세 곳은 8단계 보존의 가루와 8단계 완전한 태고의 주문서 그리고 켈리반 장비 및 악세사리가 드랍됩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켈리반 장비는 어디에 쓰이느냐

 

 

동일 장비 강화를 이용해 강화가 덜 된 장비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명품이 되지 않은 상태의 장비로도 명품 상태의 장비를 강화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서 얻은 8단계 보존의 가루와 완전한 태고의 주문서로 아직 옵션작이 덜 된 장비의 옵션을 바꿔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저 던전들을 가야하는 이유가 또 있는데요.

 

 

바로 여기 아래 보시면 나와있는 발키온 연합 지원 퀘스트를 위해서 입니다.

 

어이쿠 이걸 다 깨기만 하면 8단계 완태고, 보존의 가루에다가 9단계 완태고, 보존의 가루에 보석까지 주네??

 

위에서부터

 

약화된 켈리반의 돌격선

어둠의 동굴

고대의 지하수로

베르노의 실험실 하급

 

순서로 클리어 해주셔야하는 퀘스트입니다.

 

9단계 완태고와 보존의 가루로는 베르노 장비의 명품작과 옵션작이 가능합니다.

중간에 보이시는 원혼석이라는 아이템으로는 켈리반 상위 악세사리인 악인 켈리반 악세사리 구입이 가능합니다. 사서 끼워주세요! (어둠의 동굴에서도 악인 켈리반 악세사리가 드랍됩니다.)

 

만약 피시방 유저시라면 켈리반 장비의 강화와 옵션작은 스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 베르노 장비

 

템 레벨이 397이라면 이제 본격적인 베르노 장비 파밍의 시작인데요, 베르노 장비를 얻기 위한 방법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인던에서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이 곳이죠. 여기에서 베르노 장비를 파밍 하실 수 있습니다. 던전 난이도 자체는 파밍을 위한 던전인 만큼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공략을 꼭 숙지하고 가주세요.

 

 

이렇게 던전에서 장비들이 각 보스에게서 드랍되는데요, 여기서 문제라고 한다면...

 

주사위 98?? 망했네

 

 바로 엄청난 주사위 경쟁입니다. 특히나 베르노 던전의 경우 7명의 유저가 입장을 하게됩니다. 주사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죠.

 베르노의 실험실 인던의 경우 vip 혹은 피시방 유저 기준으로 하루 클리어 기준 2회의 입장 제한이 있습니다. 무작정 돌 수도 없는 던전이기에 장비 파밍은 결국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또 따른 방법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여명의 정원 지령퀘스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는 중급 아르보레아 정수를 이용하는 건데요.

 

 

이런식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무기 200개

상의 280개

장갑 240개

신발 200개

허리띠 280개

 

여명의 정원 지령 퀘스트는 각각 난이도 당 하루 3번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급 난이도의 중형 몬스터를 사냥하신다면 하루에 한 캐릭터당 60개의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분 정도만 투자하시면 3번 클리어 가능하십니다.

 

이 방법의 경우는 파밍을 해도해도 먹기 힘든 부위를 구입하시는데 좋습니다. 주사위 경쟁 정말 스트레스 받아요 ㅠㅠ

 

또 다른 중급 아르보레아 정수 획득 장소는 천공의 경기장입니다.

 

 

응? 여기서 주는건 하급 아르보레아 정수 아니냐구요??

맞습니다. 하지만 이건 지령퀘스트 보상이죠. 일단 천공의 경기장으로 가봅시다.

 

 

이르카에 있는 요녀석에게 말을 걸어 입장하신 뒤 천공의 경기장에 도전!

 

 

응햐라쨥밥

노크리의 향연

 

아무튼 이런식으로 천공의 경기장을 클리어 하시면 마지막에 보상으로

 

 

당신의 경기에 감동했다며 정수를 15개를 줍니다. 뭘 좀 아는구만 ㅎㅎㅎ

 

천공의 경기장 역시 하루 2회 입장 제한이 있으며 한번하는데 10분 내로 클리어가 가능하고 난이도도 쉬운편입니다.

결론적으로 하루에 한 캐릭터당 얻을 수 있는 중급 정수의 양은 90개가 되겠습니다. 부캐가 있다면 더 많이 모을 수 있겠죠?

 

비싸지만 가장 빠른건 유저분들이 제작하신 장비를 구입하시는게 가장 빠르지만 신규 유저분들을 대상으로 알려드리는 방법이기에 이건 제외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하나하나 장비를 맞춰나가시다보면 다음은 악세사리를 맞추셔야 할 때가 오게 됩니다.

 

 

3. 악세 파밍

 

악세사리같은 겨우는 바로 파밍을 시작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처음엔 장비를 최우선으로 맞춰야죠. 베르노를 3부위 정도 강화 및 옵작을 완료하셨을 경우 시작합니다.

 

 

상의 벨트를 제외한 무기 장갑 신발을 베르노로 바꾸었을 때의 템 레벨입니다.

 

------------------------------------------------------------------------------------------------------------

+수정 내용 추가)

인벤닉 '태양의용기사'님의 말씀으로 베르노의 허리띠를 포함한 3부위의 베르노 장비와 켈리반 2부위 장비로

템레벨 409를 맞춰 보았습니다.

 

 

베르노 허리띠를 포함하여 무기와 신발은 베르노 장비이고 나머지는 켈리반 입니다.

악세는 3부위 듀리온 악세사리, 2부위 켈리반 악세사리입니다.

 

이렇게만 하셔도 딱 템레벨 409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이것때문입니다.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는 중급 아르보레아 정수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폭군의 혈석으로도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폭군 듀리온 악세사리가 40개가 필요한 반면 일반 듀리온은 겨우 10개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목걸이 같은 경우는 중급 아르보레아 정수와 폭군의 혈석으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 템레벨을 맞추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베르노의 실험실의 경우 무기, 상의는 하나씩(안나올 때도 있습니다.) 나머지 장갑 신발은 부위당 1~2개씩 나오는 것도 아니고 안나올 때도 있을뿐더러 로브 경갑 중갑 중 어느 부위가 나올지 알 수도 없습니다. 그에비해 허리띠는 1~2개씩 안정적으로 나오죠.

장갑 신발은 운이 없이다면 정말 오래동안 파밍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중급 정수로 구입하시는게 더 빠를 수 있죠.

 

베르노 파밍을 시작하시는 신규 유저분들은 주사위 경쟁보다도 더 큰 문제가 베르노 장비의 명품작 옵션작 강화입니다.

모아둔 9단계 완태고와 9단계 보존의 가루가 없다면 정말 많은 돈이 듭니다. 켈리반과 달리 완태고로는 명품도 잘 되지 않죠...

 

나는 빨리 템레벨 409를 맞추고 싶은데 3부위 모두 명작 옵작 할만한 돈을 모으기가 너무 힘들다. 그래서 2부위만 명작 옵작하고 명작 옵작 필요없는 악세사리를 가지고 409를 맞추겠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3부위보다 2부위만 명작 옵작 강화하신다면 부담이 줄어들겠죠?

 

저는 폭군 듀리온 악세사리를 착용한 상태이지만 폭군 듀리온와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는 템 레벨이 같으므로

템레벨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악세사리를 듀리온으로 바꾸지 않고 허리띠 포함 3부위를 베르노로 바꾸면 아슬아슬하게 템레벨 408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수정끝

------------------------------------------------------------------------------------------------------------

 

 

템레벨이 409가 넘은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왜 템레벨 409에 대해 언급했느냐 하면

 

 

이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 입니다. 여명의 정원 상급 몬스터 토벌 퀘스트는 템레벨이 409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지령 퀘스트에 생기게 되며 상급 아르보레아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300개를 모으시면 폭군 듀리온 악세사리를 하나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에 60개를 모을 수 있으니 5일간 퀘스트를 깨야하죠.

상급 정수만 모아서 사기는 너무 오래 걸린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던전 클리어 시 얻을 수 있는 폭군의 혈석이란 아이템으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 아이템입니다. 대부분의 만렙 인던에서 드랍되며 획득시 파티원 모두에게 하나씩 들어갑니다. 던전에서 1~2개씩 드랍되며 이것으로도 악세사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개는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 40개는 폭군 듀리온 악세사리, 26개로는 듀리온 목걸이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의 경우 악인 켈리반 악세사리와 주요 옵이 똑같습니다. 따라서 원혼석으로 구입하셨거나 어둠의 동굴에서 얻으신 악인 켈리반 악세사리가 있으시다면 일반 듀리온보다는 폭군 듀리온을 구입하셔서 일반 켈리반 악세사리와 바꾸시기 바랍니다.

 

악인 켈리반 이상의 던전에서 듀리온 악세사리가 드랍되기는 하지만 드랍률도 너무 저조할 뿐더러 주사위 경쟁으로 드시기가 힘드시니 그냥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저렇게 맞추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거 잘 모르시는 분들 계셔서 추가합니다.

 

 

일반 켈리반 악세사리나 일반 듀리온 악세사리와 다르게 상위 악세사리인 '악인' 켈리반 악세사리와 '폭군' 듀리온 악세사리는 동일한 아이템을 두개씩 장착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폭군 듀리온의 반지 : 치명 이라는 아이템을 끼고 계신다면 다른 반지는 일반 듀리온의 반지 : 치명 혹은 악인 켈리반의 반지 : 치명 이런식으로 다른 아이템을 끼셔야하죠. 하지만 폭군 듀리온 반지라도 폭군 듀리온의 반지 : 힘은 다른 아이템이므로 동시에 치명과 힘 반지 착용은 가능합니다.

 

이 외에 빛나는 투사의 악세사리가 존재하지만 pvp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이또한 제외하겠습니다.(사실 제가 pvp를 잘 몰라서 그런건 안비밀)

 

이상으로 파밍에 대한 글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길어지다보니 빠진 내용이나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몇번이나 첨삭하며 얼마나 많이 읽어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정성들여 쓴 글이니 읽어주시고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할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확인하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 궁금한 점 있으실까봐 제가 좋은 팁 게시판의 자료들의 링크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읽어보신 뒤 3추 부탁드립니다. 모두 정말 잘 쓰인 글입니다.

 

1.만렙이 되고 난 후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C%B4%88%EB%B3%B4%EC%9C%A0%EC%A0%80%EB%B6%84%EB%93%A4&l=20821

인벤닉 '캔디와레몬'님의 초보유저분들을 위한 만렙때! 파밍 과정 -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C%B4%88%EB%B3%B4%EC%9C%A0%EC%A0%80%EB%B6%84%EB%93%A4&l=20825

인벤닉 '캔디와레몬'님의 초보유저분들을 위한 만렙때! 파밍 과정 -2

 

정리가 잘 된 글입니다.

 

 

 

2.옵션작이 무엇인가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C%B4%88%EB%B3%B4%EC%9C%A0%EC%A0%80%EB%B6%84%EB%93%A4&l=20841

인벤닉 '캔디와레몬'님의 초보유저분들을 위한 만렙때! 파밍 과정 -3

 

옵션작 뿐만 아니라 직업별 옵션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3.강화는 어떤 시스템인지 궁금해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A%B0%95%ED%99%94&l=21379

인벤닉 '맹호고양이'님의 초보를 위한 강화학개론

 

이 글은 명품작에 대한 내용을 포함합니다. 정말 자세하네요.

 

 

 

4. 각성은 무엇이고 각성 강화는 또 무엇인가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A%B0%95%ED%99%94&l=20646

인벤닉 '아르웨니'님의 초보자를 위한 강화란?

 

각성에 관련한 이야기는 이 글의 중간에 나와 있습니다. 강화 및 명품에 대한 내용 뿐만 아니라 각인서에 대한 내용까지 쓰여있네요. 굳굳

 

+추가)

 

5. 문장이 뭐죠? 고급문장? 희귀문장? 문장파밍???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B%AC%B8%EC%9E%A5&l=21182

인벤닉 '이땅'님의 뉴비분들을 위한 문장파밍 가이드

 

문장에 대해서는 이것만 읽어보셔도 될것 같습니다. 정리가 깔끔하네요.

 

 

위의 글들은 읽어 보신 후에는 꼭 3추 부탁드립니다.

 

일단 허락도 없이 링크 가져온게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4. 끝맽으며...

 

 일단 다 써놓고 날아가버린 제 글에 애도를 표합니다. 임시저장이 오디갔징???

 

제가 글을 쓰며 다른 분들의 글들을 참고하며 다시 한번 느낀건 팁 게시판 하나하나 올려주시는 글들이 정말 정성이 가득한 글들이라는 겁니다. 저는 그냥 다른 분들이 말씀해주셔서 배운걸 끄적인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래도 사진 찍고 편집하는 건 손재주가 없어서 힘들었어요 ㅠㅠ 그림판 신공

 

저는 개인적으로 신규 유저분들의 유입이 많아져서 굉장히 기쁩니다. 게임도 사람이 북적부적해야 재미있죠. 더군다나 기존에 신규 유저분들보다 기존 유저의 비율이 높았던 테라에서 이번 넥슨 이관과 이벤트로 인해 몰려든 신규 유저분들이 더욱 반갑고 오래 게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마음에서 팁 게시판 글도 작성해보고, 다른 게시판에 올라오는 질문에도 열심히 대답해드리고 있습니다. 인게임에서도 열심히 알려드려요^^

 

주저리주저리 말이 많았네요. 글재주도 없어서 읽기 불편하실 수 있지만 이해해 주세요. 혹시 틀린 부분이나 모르시는 부분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이나 쪽지 주세요. 다만 저는 주로 밤에 접속하기 때문에 낮에는 답장 못해드릴 수 있습니다. 죄송해여 ㅠㅠ

 

그리고 댓글에 답변 달아드리면 감사하다고 댓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이나 쪽지 보내주시는 분들! 저도 감사합니다. 답변 달아드리는 맛도 나고 나름 보람도 느끼네요.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아무쪼록 이상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즐테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