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이아의 가호 에서 서식중인 검레기 유일한검탱 입니당.

 

항상 신규캐릭터를 좋아해서 얼릉얼릉 풀템맞춰주고선 개인적인 사비를 들여 장비셋팅과 각종 연구를 좀 해봤는데용.

 

생각보다 맘에 드는 딜싸도 발견하고 월무라는 캐릭터란 이런거구나 하고 알게 되서 인술사 팁에 이어서 !

 

이번에도 관종심리에 의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월광무사 ? 개인적으로 첫 느낌은 검투사 완전판 이라고 딱 느꼇던게.. 검레기 분들이 주장하던 완전회피 ㅋㅋ 스텍감소 화려한 이펙트 를 다 가지고 태어난... 완전체 구나 하고 느꼈습니다.

지금도 검투사 + 비검사 + 광전 같은 케릭같습니다.

 

 

 

1. 월광무사 문장은?

 

 

위 문장과 더불어 라상 막넴에서는 선풍참 증뎀을 뺴고 회피에서 파열참 초기화를 찍어줍니다. 2가지 겸용.

 

저는 위 처럼 찍은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애초에 크리100프로 기준에서 봤을떄도 느꼇지만 참 검레기보다 더하면 더 했지

 

한스킬에 의존도가 너무높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 한 스킬에 그냥 몰빵을 했습니다. 나머지 치확100퍼떠봐야 어차피 똥뎀 똥딜인거 그냥 하나에 몰빵해서 그거라

 

도 잘 살려보자는 취지로 위 처럼 찍었습니다.

 

2. 월광무사의 특성은?

 

 

진짜 찍을게 더럽게 없더군요. 그나마 월광폭 다음 쾌속이 쓸만하긴 한데..  현재는 올빵에 취중해서 위 처럼 찍었습니다.

 

아마 지금 또 다른 셋팅을 하고 있는데 이것도 상당히 괜찮은????? 딜이 나와서 다시 바꿔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짜 검레기보다 더 특성 찍을게 없는 케릭은 첨봤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3. 월광무사의 딜싸이클은?

 

현재 제가 하고 있는 딜싸이클 중에서는 그나마 이 싸이클 대로 가는게 가장 좋더군요

 

단. 월무도 검레기처럼 최종적인 목표는 만스텍 터뜨리기가 목표입니다 그 이전 과정은 솔직하게 정해놓고 한다고 해도 패턴 이 꼬이거나 순간 손가락이 꼬여버리면 오히려 더 망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냥 간단하게만 저는 이런식이고 그 외 는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바뀐다라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 싸이클은 제 손가락에 맞게끔 만들었습니다.  연화참 후캔 하는분들처럼 손꾸락이 매우 좋지않기에 30대 쭈욱

 

넘은 아재의 손으로는 역시 단순한 딜싸만 따라갑니다.. 어려운 딜싸는 머리는 따라가는데 손꾸락이 안따라가요..

 

싸이클 적기에 앞서 말씀드립니다.

 

월광게이지를 입던 전에 항시 저는 풀로 채우고 입던을 합니다 풀로 채우는 장소 ( 바라카경제인 앞마당 쫄 or 여명상급)

대략 15초정도 걸림. 경제인 쫄 한방에 쭉 몰아서 파열참 시전.

 

첫시작 싸이클

요즘 대세인 초분 기준 분분옵 기준

파열참(1) (입던 후 소모된 게이지 채우기용 ) -> 선풍참 (6스텍) - >맥주먹고 -> 연화참 (1스텍 ) - >

                    (3초간 증뎀20퍼) - > (첫타만 증뎀 30퍼 뒤 연화와함께 첫타는 총50퍼증뎀 )  

-> (최종적7스텍) 월광연 -> 신월:달빛의 공명  

 

공속옵 일시엔 위 싸이클 돌리시고 승격참 -> 월광폭  까지 돌려줍니다

 

적월 사용 ! 브로치 키고 ~

선풍참 (6스텍) - > 연화참 (1스텍 ) - > (최종적7스텍) 월광연 -> 신월:달빛의 공명 ->  +2스텍 ~

-> 승격참 (1스텍) -> 월광폭(2스텍) - > 월파참(1스텍) - > 승격참 (1스텍 )  - > 달빛의인력 - > 달빛의공명  -> 선풍참 (6스텍) - > 연화참 (1스텍 ) - > (최종적7스텍) 월광연 -> 신월:달빛의 공명  이렇게 계속 반복입니다. (적월구간)

 

자 여기서 저는 분분옵에 만약 전의 브로치 까지 없다면 7스텍까지 가기엔 약간 손해가 발생할수있습니다 처음 초분전의 구간이라면 위 스텍이 다 들어가는데 그 외는 맥주먹고 들어가거나 아니면 6스텍에서 손을 놓고 인력 - > 공명 가는 트리를 선택합니다.

(공속옵은 말끔히 됩니다 공속도 좋아요! )

 

딜싸이클에서 중요한건 검투를 보면 됩니다 검투 의 궁극적 목표는 그 누구보다도 빠르게 10스텍을 쌓아서 질가를 터뜨리는거죠.

월무도 마찬가지고 빠르게 7스텍을 쌓아서 신월 (쿨일땐 달빛 ) 을 누구 보다도 빠르게 사용하는게 궁극적인 딜싸이클입니다.

 

제가 처음에 약하다고 생각했다고 느낀건 이점이였습니다.

 

인술사의 경우에서 볼수 있는데요 인술사 돌진기에 3초간 증뎀문장이있습니다. 저는 그걸 생각해서 이게 과연 클까? 생각

 

했지만.. 그게 아니였습니다. 월무의 딜에 가장 핵심포인트는 바로 증뎀문장이였습니다.

 

연화참 (증뎀20퍼3초) + 월광연 (증뎀30퍼1회) 둘이합쳐 총50퍼증뎀을 1회에 한정 신월에 넣을수 있고 2번쨰 신월타격엔 20퍼증뎀을 넣을수가 있습니다.

 

 

기형적인 이 딜 지분율을 보고선 아싸리 이럴거면 다 버려버리고 신월에 몰빵 하자 해서 태어난게 이 딜싸와 문장 그리고 템트리였습니다.

 

평균 제 딜 지분율은 신월이 적게는 55퍼 많게는 63퍼이상 차지하고있습니다.

 

딜싸이클에서 적월구간이 끝나면 현자타임이 심하게 오지만 쿨마다 파열참을 꾸준히 돌려주시고 만스텍이나 6스텍에 준할때 달빛을 꾸준하게 써주신다면 생각보다 빠르게 채우실 수 있습니다.

 

4. 월광무사의 아이템 셋팅은?

 

 

이건 현재 제가 보기엔 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현재 2가지 셋팅을 준비해서 계속 해보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도 아리송 합니다.

 

1차적인 셋팅

 

쌍속격 극힘 ( 신월몰빵 )

 

악세 힘3/힘2 신규힘속옷 힘역류 

 

무기옵 분/분후추재 // 공분후추재  둘다 비슷했음.  공분이 좀더 우세한 경우도 간혹보임. 원래생각으로는  분분이좋아야 정상같아보이는데 아직 미숙해서 그런것 같음.

 

갑옷옵션 파열참시전시  월광력 충전 15

 

2차적인 셋팅

 

쌍속격 밸런스

 

치3 힘2 올분역 (신월 &  선풍참 & 승격참 ) 위에 적어놨던 문장서 변경이있음.

 

갑옷 옵션 신월 증뎀옵션

 

분/분후추재 // 이옵션에선 공분보단 분분이 확실히 낫더군요.

 

이 셋팅또한 나쁘지 않았습니다 선풍참 크리율 90퍼 보고 승격참 70퍼 까지 맞춰지니 생각보다 받쳐주는딜이 쌔더군요.

 

갑옷옵션이 아무래도 적월구간을 1번 적게 볼수도 있긴한데.. 이게 참 애매한게 어차피 분노구간에만 사용한다고 하면 횟수차이는 1회 내지는 0회 인지라 갑옷옵션 아싸리 신월이 좋을수도 있겠다 싶더군요.

 

실제로 해보니 고정팟내지는 랭작팟이라면 2번쨰셋팅이 답이지 않을 까 싶습니다.

 

하지만 전 공팟돌이인지라.. 1번셋팅으로 사용중입니다. 좀 더 익숙해지면 2번으로 갈아탈수동 `ㅡ`..

 

 

 

 

 

뭐 주저리 주저리 써놨지만.. 그냥 지금 월무를 시작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올려봤습니다.

 

진심 재미와 컨트롤 하는 맛 스텍터뜨리는 맛 더불어 강력하기까지 한.. 월무 잼있게 하세양 !

 

단..............

 

월무는 날뛰기 하는몹 + 죽으면 진심 쓰래기됩니다.

 

거힘없는 권술....... 딱 그짝입니다.. 적월구간에.. 널뛰기하면 ㅂㄷㅂㄷ. 특히나 몹이 발광하면 딜싸가 겁내 꼬임..

 

죽으면 월광력 ㅃ2 인지라.. 거힘보다 더한 타격...~~

 

다들 많이하세양 !!!!!!!!!!

 

 

그동안 실험에 많은 도움을 주신 카이아의 가호서버 아르케 길드원분들 고생많으셨습니다. 꾸벅.

 

 

 

 

 

 

 

 

 아참 마지막으로 시간남는분들은...검탱치확 -15퍼한거 돌려달라고좀 건의부탁드립니다 ㅠㅠ...사냥을 아예 못가요...

 

 

 

 (수정) 신월이후 2스텍이 쌓이네요 검레기 유저라서 암산으로만 항상 플레이했더니.. 이런 중요한걸 놓쳤네요 ㅎ 좋은정보 ㄳㄳ 딜싸수정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