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제이이다
2016-09-13 04:46
조회: 13,865
추천: 64
[요약본] 파괴된 신계의 관문 1-4페이즈 공략 Detail X세밀하게 정리된 공략본을 올리기에 앞서, 많은 분들이 트라이를 하시고 있음에 약간의 도움이라도 미리! 드리기 위해, 정리중인 공략본의 요약을 먼저 올려봅니다. 아주 디테일한 패턴파훼부분은 생략된부분이 많습니다만, 전체적인 그림은 그려볼 수 있는 공략이 될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조만간 이미지로 정리한 상세 패턴파훼법을 올릴 예정이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 글은 레이드 트라이 초심자를 위한 글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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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1. 라크네스크 & 우리아 & 베르다 & 카이아누스
1-1 라크네스크 - 듀상 1네임드 비석/ 레이져 패턴(사념체 소환 / 사념체를 브레스로 소멸시켜야함.) 1-2 우리아 - 유저들을 한번 쭉 밀어냄 - ‘날카로운 회오리‘ 멘트< 쭉 밀어낼 때 지속 뎀 디버프 > 돌풍 소환은 빠르게가서 스턴으로 캔슬가능 - ‘혼돈의 회오리’ 멘트 + 한번 소환된 돌풍은 소멸안됨 1-3 베르다 - 특정멘트를 하면서 해당지역 모든 파티원에게 불덩이를 떨구고 그 자리에 하칸이 소환되서 불구덩이를 다시 생성. 처음에는 범위가 좁으나 그 위에 사람이 있으면 계속 범위가 확장됨 불구덩이 위에 아무도 없을시 소멸 1-4 카이아누스 - 방어불가 공격 존재 / 공속이 느림 유저 넉백 후 주변에 돌덩이 소환, 축해 패턴 존재(전체 근폭시 타이밍에 축해 필요) + 축해(혹은 무기력의 예언)실패시 자신(카이아누스) 공속 및 공격력이 상승 + 300타격을 해야만 사라지는 인스턴트 베리어 형성
# 기본 패턴 - 4마리를 각각 진영에서 잡는데, 그 진영 안에 들어가면 15초마다 디버프가 1개씩 중첩됨. 10중첩시 해당 진영 내 유저 전멸. 진영을 돌아가면서 잡아줘야함
# 보호막 - 이 보호막을 깨고 진영을 이동해야함. 보호막은 1파티라도 못 깨면 전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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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 2 베르고스의 등장
# 기본적인 액션 - 앞발 내려찍기, 좌우 브레스, 박치기, 할퀴기, 앞발 쿵쿵+점프, 오른발 3쿵, 전방 2번 깨물기
# 공격부위 - 머리, 발 4개<머리 - 무조건 전반판정, 발 4개 - 무조건 후방 판정> + 딜러들은 발4개 아무데나 가서 공격, 탱커는 머리공격
# 보호막 패턴 - 공격부위 중 랜덤한 2부위 보호막<하나라도 못 깨면 전멸>
# 발리스타 공격 - 베르고스 체력 70% 도달 시, 베르고스가 공중으로 올라감 이 때, 맵 외곽에 위치한 발리스타를 수리 후 사용하여 공격해야 함 + 발리스타 공격간 화염벽 등장 - 회피해야함
# 발리스타로 전체 체력의 40% 도달 시 절벽으로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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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3. 절벽전
# 기본적인 액션 - 앞발 내려찍기, 좌우 브레스, 할퀴기 , 화염벽 # 공격대상 - 베르고스의 발(전부 후방판정)
# 분진 & 화염 디버프 a. 분진 & 화염 디버프는 서로 만날시 터짐 + 주변 데미지(개인 데미지 아님) b. 주기적으로, 랜덤하게 바뀜 - 자리이동 필요
# 분진 & 화염 속성구 - 후방 및 발의 앞쪽에 생성됨 - 같은 속성을 가진 파티원이 부셔줘야함(ex 분진 속성구는 분진 속성 파티원이 공격) + 공격 실패시 반대속성의 디버프를 가지고 있는 유저 전멸 # 베르고스 발에도 각각 속성 부여됨 - 반대속성 가지고있는 유저가 그 발주변에 있으면 터짐 - 속성 부여 간, 해당 발 앞에 또 속성 구슬을 소환. 역시 구슬 못 부수면 전멸
# 속성벽 - 같은 속성의 벽으로 피해야함(ex 분진 속성 유저는 분진 속성벽으로 피해야함) + 분진 속성벽 : 검은색 / 화염 속성벽 : 붉은색
# 베르다브에노스의 하칸 용암지대 - 각 발 별로 랜덤한 2명에게 부여. 누군가 용암지대 위에 있으면 범위확산.
# 베르고스 브레스 - 전 범위 공격 + 탱커들이 앞에서 방막하면 뒤에 숨어서 힐 하면서 버텨내야 함
# 보호막 패턴 - 실패시 전멸
# 주시 패턴 - 최상위어글자 대상 주시 디버프 부여 - 6중첩 시 공대 전멸 - 탱커 어글 토스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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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ase4. 전면전
# 기본 액션 - 2phase 와 동일 + 화염벽(핵심)
#. ‘신계의 마력’ - 맵 외곽에서 구슬 5개가 소환되어 점점 베르고스에게 다가감. 흡수 시 베르고스 강화됨 ㄱ. 신계의 마력구슬 처리 실패시 - 베르고스가 흡수하여 강해짐 ㄴ. 신계의 마력구슬 처리 성공시 - 구슬을 깬 자리에 장판이 생성됨. 해당 장판은 범위 내 스킬 공격력 증가 버프 부여
# 열기 & 강화열기 패턴 ㄱ. 케릭터 머리 위 폭탄 패턴(열기 패턴) - 1회 정화 필요 + 정화시 대상 주변 8미터 이내 안전구역(모여서 정화해야 함) ㄴ. 케릭터 몸 전체 폭탄(강화열기 패턴) - 타이밍 정화 필요 + 정화시 공대원 전체 5만 이상의 피해 부여(파티별로 정화 필요 / 폭탄 제한시간 20초)
# 베르다브에노스의 하칸 용암지대 - 각 발 별로 랜덤한 2명에게 부여. 누군가 용암지대 위에 있으면 범위확산.
# 메테오 - 타게팅 대상자는 슬로우에 걸리고 결국 피격(메테오 후 정화 필요)
# 돌방벽 후 브레스 1 - 카이아누스가 주변에 돌 소환하던 것처럼, 베르고스 주변에 돌을 소환하고 그 돌안에 브레스를 쏘는 패턴 + 돌을 부수고 밖에 나가야 함<돌의 체력이 상당 함>
# 파티원 암석화 패턴 - 브레스 2 - 근폭 후, 피격자 암석화 - 암석화 된 유저 뒤에서 브레스를 피해야 함. 브레스 후 돌 깨야 함<못 깰시 전멸> + 암석화가 1회라도 된 사람은 디버프에 걸려 2번 받게되면 사망
# 보호막 - 머리 및 발 4개 전체 보호막 패턴<한곳이라도 실패시 전멸>
# 분진 & 화염 2 - 고개를 좌우로 돌리고 왼쪽 앞발 + 오른쪽 뒷발, 오른쪽 앞발+왼쪽뒷발을 찍을 때 발생 > 반대 속성 발에 찍히면 디버프가 사라짐 > 같은 속성 발에 찍히면 디버프가 안사라짐(못 없애면 사망)
# 최종방어막 - 체력 10%시 발동, 총 9개 부위(머리2/앞발4/뒷발4/꼬리1) 깨야함. 실패전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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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즈별 명칭 부여는 작성자의 편의대로 작성함 @ 정확한 패턴의 명칭은 차후 세밀한 패턴파훼공략 업로드시 정리예정 @ 본글의 작성자는 아프리카비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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