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투사

 

패치 이후 검투사 클래스를 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근데 몇일 뒤.. 아는 지인들도 그렇고 검투사 가 생각보다 딜이 안나온다.. 라는 말을 하며 다시 원래대로 캐릭터로 돌아가더군요.. 그 모습을 보며 참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는 지식의 한도내에서 검투사 라는 클래스를 운영하는법을 살포시 적어봅니다.

 

 

1. 검투사의 종족선택은? (검탱제외 )

 

 

엘린 & 케스녀 (pve) 기준 최상위 종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둘중에 끌리는걸로 하시면 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38&name=nicname&keyword=%EC%9C%A0%EC%9D%BC%ED%95%9C%EA%B2%80%ED%83%B1&l=55950  ( 위글 참고 )

 

 

2. 검투사의 적정치유발은?

 

정령버프&양불고기 모든 치유도핑을 포함한 수치 350 입니다.

 

사제팟에서도 350  정령팟에서도 350을 유지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후방질가의 경우 치유 250만 되면 100프로 크리율이 나옵니다. 그런대 왜 더 올려야 하느냐..

 

그것은 가르기 와 몰아치기 때문입니다.

 

제가 완전 극힘으로 셋팅해봤습니다만 제 실험 기준에서는 확실히 가르기크리율80 몰아크리율 60퍼 유지되는게 가장 좋은 DP를 보여줬습니다.

 

그 가르기 크리율과 몰아크리율을 볼려면 평균적으로 350치유를 맞춰야지만 가능하더군요.

 

그래서 350치유를 추천드립니다.

 

현재 제 아이템 셋팅입니다 2힐팟 및 정령팟에서는 저렇게 셋팅을 해주고 딜을 하고있습니다.

 

 

 

 

 

3. 검투사 추천 문장

 

 

 

여기서 갈리는게 있습니다.

 

자신의 종족이 케스녀 이다 그러면 뒤잡 쿨감 과 회피 공속 을 뺴주시고  투지일격시 근성연타 증뎀 문장과 강격 몰아증뎀을 찍어주었습니다.

 

그 외는 위 문장이 가장좋은것 같습니다.

 

( 케스녀 종족일 경우 근성연타 후딜이 상당히 짧습니다. ( 타케릭 근성연타 특성 거의 준마스터 한 수준의 속도 ) 를 보이고 있어서 근성연타를 자주써줘도 전혀 딜로스가 되지않는걸 느꼇습니다. )

 

 

3. 검투사의 추천 특성

 

 

 

제 현재 특성은 저 위 와 같습니다만.

 

좀더 특성레벨을 올리면 초기화 후에 강인20 괴력만당 근성연계1 괴력초월을 5개를 줄 예정입니다.

 

 

4. 검투사의 딜싸이클은?

 

어떻해 보면 존재하지않는다는게 답이지만. 검투사의 특성상 현재 나 예전이나 가장 중요한건 필살의 의지입니다.

 

이 필살구간에 어떻해 딜을 많이 꼽아 넣느냐가 검투사의 딜량 99프로를 좌지우지 합니다.

 

검투사 는 가장 중요한게 어떻해 10스텍을 빨리쌓아서 질가를 남들보다 0.1초라도 더 빨리 박느냐 입니다.

 

현재 알려진 필살 딜싸로는

 

돌베(1) -> 가르기(4) -> 투지(1) ->  몰아(2) -> 맹독(2) = 질풍가르기(10)

 

여기서 고민인 부분이 가르기가 초기화가 되면 어떻해 돌려야 하느냐입니다.

 

여기서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돌베 - > 가르기 - >(초기화) - > 근성연타 - > 가르기  = 질풍가르기

돌베 - > 가르기 - > (초기화) - > 투지 -> 찌르기(1타) - > 가르기 = 질풍가르기

 

둘중 취향껏 쓰셔도 됩니다만 자신의 종족이 케스녀 이시면 개인적으로는 1번 근성연타 가르기 쪽에 손을 들어주고 위 딜싸로 가시는게 좋다고봅니다.

엘린이시라면 밑에 껏도 상당히 ㄱㅊ습니다. (찌르기 중첩버프 유지를 위해서)

 

최대한 필살 구간에 질가를 최대한 많이 박아야지 검투사는 딜이 나옵니다.

 

필살 구간떄 멍때리거나 몹 패턴이 더럽거나 탱이 미숙하거나 하면 검투사는 정말 타 어느클래스보다 약할 수 바께 없습니다.

 

필살 구간 떄는 최대한 토템과 맥주를 아끼지 않고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필살 구간이 끝나면은 최대한 스킬중에서 스택을 채워주는 스킬을 돌리신 후에 10스텍을 빠르게 채워서 질풍가르기를 써주시면 됩니다.

 

4. 검투사의 추천 옵션 과 각인서

 

철기장의 경우 무기옵션은 무조건

 

분노/분노 재감 추뎀 후방  이 최상입니다. 공분후추재 재재분추후 둘다 해봤으나.. 필의구간때 너무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분분후추재가 현재 검투사에겐 최상의옵션이라고 단언드릴수 있습니다.

 

각인서 요 부분은 가장 어렵다고 할수있습니다.

 

제일 무난한건 역시나 쌍속격이 최상의 각인서 이고

 

랭작같은걸 하신다면 2필의에 완벽하게 끝난다는 가정하에 쌍맹격이 가장 나은것 같습니다.

 

속격쓰는이유가 필의쿨타임 이 가장 큽니다. 요 몇초 차이가 DP차이가 엄청나게 나기때문에. 현재 인던의 경우는 쌍속격이 해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약간의 딜 팁 이라면.

 

찌르기는 최대한 적게.

스텍없는 스킬도 최대한 적게

오벅스텍도 최대한 적게

후딜도 최대한 적게

회공도 최대한 적게.

 

하는게 가장 좋은 딜을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검투사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테라 5년?6년? 됫나요.. 그 기간동안 가장 암흑기가 길었고.. 정말 욕도 많이먹고 가장 많은 변화를 겪은 케릭터라서 그런지 정말 애착이 많이갑니다..

 

비록 검탱은 사망선고를 받았지만 검딜이라도 이렇게 날아올라서 기쁜마음에.. 이렇게 팁을 남겨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