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러관점입니다. 탱커가 받는 모든 패턴을 알지는 못합니다.

다르칸과 듀리온은 굉장히 간략하게 쓰고 넘어가겠습니다.

 

 

다르칸

 

외곽에 둥글게 불장판이 있습니다.

다르칸이 중앙에 가서 전체장판을 쓸 경우 외곽으로 그냥 도망가시면 죽습니다.

 

따라서 개인 랜타 장판(반드시 죽인다)

혹은 50%미만에 뜨는 파티원에게 누킹패턴을 사용합니다 메세지가 뜨고 생기는 걸로

외곽에 몇 개 있는 마석을 깨주셔야 합니다.

파티원 누킹 패턴은 4명 이상이 맞춰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야 다르칸의 대형 폭발을 피할 외곽 안전지대가 생깁니다.

 

그 외에 초토화가 근원or원근2타로 바뀌었으며

 

탱커를 향해 불을 뿜는 패턴(넉백) 빼고는

 

일반 다르칸과 비슷

 

 

듀리온

 

듀상 2,3넴 섞인겁니다.

장판은 피자, 기하학; 둘다 나오니 잘 피하시고

가두기 패턴 후 좌우피자 근원 + 고정피자 쓰는 패턴은

그대로 한번 더 반복되니 한번씩 더 피하시면 됩니다.

 

*추가

처음 나오는 피자장판, 근원폭, 고정피자는 데미지가 없다고 합니다.

그거 그대로 외워서 보라색장판때 회피하는게 정공인 것 같습니다.

 

주시한다는 알림 없이 2타 치고 주시씁니다.

 

마력의 힘??인가로 밀치는 패턴을 딱 한번 봤는데 즉사급입니다. 피하세요

 

외곽 구슬은 듀상과 마찬가지로 이상한 판정으로 길막을 하며 데미지를 줍니다.

 

 

라칸

 

1. 시작할때 멘트 3종류

 

라칸이 관심을 보인다

라칸이 흩어지길 원한다

라칸이 모이길 원한다

 

이 세 멘트는 강열(머리위폭탄) 메테오(스턴 후 개인폭) 주시 중 뭐가 제일 먼저 나오는지 정해주는 겁니다.

시작 후 메-강-주-메-강-주-메-강-주 순으로 반복됩니다.

시작 멘트에 따라 메-강-주 반복이나

강-주-메 반복, 혹은 주-메-강 반복이 되겠죠.

 

이 순서는 라칸 체력 50%미만 2번째부터 역행합니다. (밑에 추가로 서술)

 

2월 2일 패치로 50%가 되는 순간 라칸이 관심, 흩, 모중 멘트 하나를 다시 씁니다.

그걸 시작으로 역행합니다.

 

2. 방패-칼치기 2연후 전방 6연타 

 

탱이 아니면 걍 딜

 

*추가

6연타 후 전방으로 한번 찌릅니다.

 

 

3. 저리꺼져 멘트 후 전방 느리게 1회 타격 후 휠윈드 - 근or원폭

 

휠윈드 색이 보라색이면 근폭이 터지고

휠윈드 색이 빨간색이면 원폭이 터집니다. 근원폭 회피가능은 불명..

 

*추가

순간이동 여부에 따라 휠윈드 색이 바뀐다는 설이 있습니다. 검증필요

 

 

4. 칼긋고 방치고 엑스자긋고 방치 후 뒷발

 

딜러들은 엑스자 긋는 걸 보고 다음 방치를 주목합시다.

방치 불꽃이 전방 부채꼴형태면 뒷발차기를 하지 않고

방치 불꽃이 원형이면 뒷발차기를 합니다.

엑스자의 방향이 왼-오인지 오-왼인지로 구분이 되는 것 같은데 그냥 방치 모양이 편함

 

*추가

엑스자를 그을때 방패의 위치로 판별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팁게 갓둘님 글 참고

또한 근딜은 방치 불꽃이 원형이면 스턴에 걸리기 떄문에 형태를 보고 피하기는 상당히 어려우므로

칼 방향이나 방패의 위치를 보시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5. 칼 끝을 라칸 왼쪽 발로 내리고 잠시 대기 후 뒤로 휘둘

 

칼 끝이 정지된다면 눈치보다가 회피

 

 

6. 그냥 쓰는 노란색 중폭or원폭

 

가끔 뒷발로 밀친 후 원폭 연계되므로 조심

 

 

7. 막아도 소용없다 멘트 후 5방향 레이져 2연타

 

무빙해서 피해주시면 됩니다.

 

 

8. 뒤로 돈다음 원거리자 랜타

 

눈이 반짝거린다음 바로 회피(스턴회피)

이후 무빙...이나 회피 추가로 재주껏 회피하시면 됩니다.

 

 

9. 방패를 뒤로 제끼고 기모은다음 전방 레이져

 

딜러는 걍 딜

 

(89번 연계랍니다. 댓글: 방패에서빛나고 땅찍(노스턴)->레이저->뒤로휘둘->원거리 랜타 )

 

 

* 방패로 땅을 찍는 패턴 중 근딜에게 스턴을 거는 패턴이 있습니다. 원딜이라 정확히는 못봄

 

**추가

방패로 스턴거는 패턴은 방패 빛내며 찍고 전방찌르기(분노 비분노 다르다는 설),

엑스자 후 원형찍기인것 같습니다.

 

 

 

10. 혼란 속에서 주거라 멘트

 

개인장판을 메테오

머리위 폭탄을 강열(버프이름이 저주라고 되어있습니다.)

2명에게 걸리는 틱뎀버프를 주시라고 편의상 부르겠습니다.

 

셋중 뭐가 제일 먼저 나올지는 라칸 시작시 멘트를 보시고

 

메테오일 경우 캐릭끼리 분산합니다.

 

강열일 경우 모여서 정화합니다. 정화 늦으면 죽어요

 

주시는 가장 가까운 2명이 맞게 되며 3%의 틱뎀디벞이 걸리고 2번 주시당하면 즉사합니다.

 

 

-> 다음 패턴이 뭔지 모르면 일단 퍼집니다. 강열이면 재빨리 모여서 정화. 주시는 거리조절을 잘....

 

 

 

11. 30% 원->근 터져라(베르노) 후 축해패턴 -> 영혼세계 패턴반전

 

30%되는 순간 영혼초대 어쩌구 멘트를 날리면서

원->근으로 터져라가 나옵니다. 뒤로 피하세요

 

라칸 주변에 5만틱뎀을 연속으로 박아버리는 장판이 또 생기기 때문에

앞으로 피했다가 라칸 가까이 가면 갈려죽습니다.

 

사제는 터져라 회피 후 축해

정령은 축해 후 터져라 회피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축해 실패시 보호막생깁니다.

 

 

이후 라칸이 은색이 되면서 영혼세계가 되고

 

메테오 강열 주시 패턴의 매커니즘이 반전됩니다.

 

 

영혼메테오일 경우 캐릭끼리 분산하지 말고 붙으세요

원폭으로 터지고 캐릭 주변은 안터지기 때문

 

영혼강열일 경우 캐릭끼리 모여서 정화하지 마세요

정화하시면 터지면서 죽고 정화 안하고 힐업으로 버티면 원폭으로 터집니다.

 

영혼주시는 근거리 2명이 아닌 원거리 2명이 걸립니다.

 

 

->영혼세계에서의 혼란패턴은 30%이상때와는 다르게 일단 모입니다. 마찬가지로 주시는 잘 조절

 

 

 

 

12. 신 앞에서 방심하지 마라, 50%미만 메-강-주 순서 역행

 

혼란 패턴은 약 1분을 간격으로 나옵니다만,

 

이 간격을 무시하고 혼란패턴이 등장할 경우 신 앞에서 방심하지 마라 라는 멘트가 추가로 나옵니다.

 

영혼세계에서는 이 멘트가 나오고 혼란을 안 쓸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큰 의미가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메-강-주 역행은 주-강-메가 된다는 뜻으로

 

라칸의 체력이 50%아래로 떨어지고 나서 2번째 혼란부터 적용됩니다.

 

영혼세계로 들어가도 추가적인 변화 없이 쭉 역행이 지속됩니다.

 

예시(관심시작)

 

주-메-강-주-50%-메-주(강X)-강-메-주-강-메

 

 

역행 매커니즘 알아내려고 연구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블루홀이 이런걸?)

 

 

버그였다고합니다...

 

50%가 되면 라칸이 시작 멘트를 다시 사용하고 그걸 시작으로 주-강-메로 역행합니다.

50%관심멘트 -> 주 강 메

50%흩어멘트 -> 강 메 주

50%모여멘트 -> 메 주 강

 

 

 

누군가가 움짤을 섞어서 공략글을 써주시겠지만..

 

일단 트라이 하시는 분들은 이거 보시고 참고하시라고 써둡니다.

 

 

수정이나 추가할 내용은 댓글로 써주시면 중간중간 추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