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공격력 차이 많이 나는데??? 
공속,사거리,부무기확률에 따라 최종 데미지가 다름
무쌍과 비교해보면  

9렙기준
최소데미지 2
공속 0.5
부확 12%
사거리1.2M
스탯7
치명타 -99 
정도의 차이임

공속이 0.5당 부확6%밸런스를 가지고 사거리 1.2M를 나노컨트롤 할수있는 유저는 적으니 의미없다고봄
최소데미지 2
부확6%
스탯데미지 7차이
스킬차이임

이정도 옵션차이인데   수십만원을 태우며  특성작을 한다!?



1단계 탁본지와 실제로 나온 영웅템의 방어력 차이가 무척 커보이는데 
방어력이 1500을 넘어가는 순간  데미지 감소율이 급감함
방어력이 1000>1500갈때 데미지 감소율이   25%>45% 라고 한다면  1500>2000갈때는 45%>55% 미만으로
급격히 떨어짐  2000 넘어가면 더더욱 가파르게 효율이 떨어지겠지 

애초에 영웅 1단계로 계획해둔 아이템이였음
PVE 몰이용, 유틸용 빡딜용,
PVP 생존형 극딜형 유틸형 

계획자의 의도와 다른방향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기 시작하니까
그냥 수치만 조금 상향에서 2단계로 내버린거지뭐... 거래소가 너무빨리 죽기시작했으니까 
다시 살려볼려고 했겠지  근데  저정도 수치로 돈쓰겠냐고;;
예전 파템 둘둘시절이 반복되는 느낌이야 
처음에 참 재미있었는데 여러이슈로 망해가네 
안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