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위라도 모든 행위가 다 되는 것 아닙니다.
정도껏 적당히 해야 합니다.

박근혜 탄핵 시위할 때
그때 시민들은
추위에 벌벌 떨면서도
질서를 지키고
평화적으로
폭력 사용하지 않고
경찰 격려하고
핫팩과 간식을 나눠주며 응원했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시위의 혁명이라며
우리의 촛불을 극찬했었습니다.

정말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지난 정부들어서
이름하여 극우들이 적극 설치며
정말 눈살 찌푸리는 일 많이 만들고 있는데

제발 자기 얼굴에 셀프 똥칠 그만 좀 합시다.

제발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