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7 11:19
조회: 73
추천: 0
[골탱] 강력한 9단계 3인조: Toro, Medvěd, E 77 등장!![]() 희귀하고 소장 가치가 높은 전차 = 성능은 그닥인 전차 라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 그나마 저 중에선 멛볘트 정도가 고려해볼만할듯 합니다. 9티어 중전차들이다보니 셋 모두 가격이 7만원정도입니다. 딱히 고성능 전차도 아닌데 가격이 부담스럽다보니... ![]() ![]() 특징 - 준수한 조준성능의 4발 오토로더 : 8티어인 비숑테와 같은 360대미지의 주포는 비숑테에 비교하면 조준성능이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총 4발 클립으로, 전부 명중시킨다면 1440의 대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준수한 기동력 : 중전차치고 비교적 가벼운 느낌의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54E1보단 가볍고, 50 120보다는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 후방포탑 : 후방포탑 중에서도 상당히 뒤로 치우친 포탑과 앞으로 길게 뻗은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물며 빠르게 나가서 치고 빠져야 하는 입장인 이 전차에게는 상당히 불편한 요소입니다. - 애매한 물몸 : 사실상 전신이 성감대인 50 120보다는 낫지만, 전체적으로 방어력을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일단 차체 전면 방어력은 최대 200중반정도로, 사실상 동티어 은탄도 방어가 되지 않으며, 후방포탑답게 역티를 하려고 해도 괴상한 차체 상부 구조 덕분에 쉽지 않습니다. 거기에 더해 머리 위에는 미국전차를 떠올리게 할 정도로 큼직한 해치도 달려있습니다. - 툭 하면 불 : 대체 모듈구조가 어떻게 된건지, 사실상 차체 전면 전부가 엔진이 아닐까싶을 정도로 엔진 고장이나 불이 잘 납니다. 분명 확률상으로는 12%라고 되어있는데... # 아무리 클립이라지만, 9티어 중전차에게 360대미지는 꽤나 부족한 느낌인데다, 후방포탑 구조에서 오는 불편함까지 여러가지로 다루기 힘든 전차입니다. 뭐랄까...영국 이로비 하위호환에 클립을 우겨넣은 느낌...? 자주 말씀드리게 되는 이야기지만, 공방에서 https://www.youtube.com/watch?v=5BtLpvkR75Y ![]() ![]() 특징 - 적절한 파워와 관통력의 4발 클립주포 : 440대미지에 탄간 3.75초 주포는 관통력도 은탄 257/골탄325의 철갑탄/고속철갑탄으로, 골탄의 성능은 9티어임을 생각하면 꽤나 좋은 편입니다. 주포의 내림각이 -8도에 포탑도 적당히 단단한편이라 헐다운 전투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 나쁘지 않은 기동력 : 최속은 36으로 별로이긴 해도, 추중비가 17중반으로 중전차치고 좋은편입니다. 다만 궤도성능이 그닥이다보니 추중비의 장점이 퇴색되는 느낌은 있습니다. - 답답한 조준성능 : 클립전차라는 녀석이 대체로 그렇긴 하지만, 이 전차는 그중에서도 꽤나 나쁜 편에 들어가는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0.43이나 되는 집탄율부터, 거의 3초에 달하는 조준시간, 동구권식 분산도까지. 이큅과 승무원 스킬에 조준성능 보완이 필수입니다. - 왼쪽에 몰린 약점 : 어느 천조국의 혹부리 전차만큼은 아니지만 꽤 존재감 있는 해치, 차체의 조종수 승강구, 거기에 주포 옆의 포수 관측경까지. 무려 3개나 되는 약점이 상중하로 전차 왼편에 몰려있습니다. 뭐...어떤 의미로는 왼쪽에 다 몰려있으니 오른쪽만 내놓고 싸우면 된다는 장점...인가? # 무난하게 근거리 헐다운 라인전을 하기 좋지만, 조준성능 문제로 인해 때때로 속을 썩이는 경우가 생기는 전차입니다. 그래도 클립전차치고 단단한 특징 덕에 헐다운 전투를 하며 무난하게 운용이 가능하고, 4발 모두 꽂아넣을 때의 딜뽕도 가끔 있어 해볼만한 전차이긴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3UFMYzDbQpI ![]() ![]() 특징 - 괜찮은 기동력과 화력 : 중전차치곤 괜찮은 40의 최고속력과 1010마력의 엔진에서 오는 출력 덕에 나름 괜찮은 수준의 기동력을 보여줍니다. 주포의 경우도 460의 알파댐과 무난한 수준의 조준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준수한 헐다운 성능 : 해치가 있긴 하지만 대체로 300초반대 이상의 포탑 장갑과 -8도의 부각 덕분에 무리없이 헐다운 전투를 해낼 수 있습니다. 주포 조준성능도 중전차 평균 이상하는 하는 느낌이라 무난하게 화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뭔가 부족한 궤도성능 : 무게가 있다보니 그런지, 단단한 지형에서는 티가 나지 않지만, 무른 지형에서는 급격히 궤도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지형상황을 고려하며 기동을 할 필요성이 좀 있습니다. - T자 차체 : 차체 자체의 형상에서 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또 넉넉하게 퍼져있다보니 밑에서부터의 궤도 올려치기에 대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측면 장갑도 80미리에 불과해서 역티할 경우 칼각을 줘야 겨우 가능할 겁니다. # 전체적으로 8티어인 E75 TS의 9티어 버전이라는 느낌을 받는 전차입니다만, 뭔가 정규티어에 비해 약간씩 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특히 정규트리인 E75가 워낙에 좋은 전차이다보니 더욱 비교가 됩니다. 딱히 구매를 권하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gji6XJIXo0
EXP
189,011
(16%)
/ 210,001
|








페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