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판다렌 죽기 키우는 약속한시간입니다
혈기의 룬 단일딜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적어봅니다

필자는 잘하는 고신화 혈죽이 아닙니다. 그냥 주관적인 생각을 나열한 것임으로 실제랑 다를 수 있습니다


비교 (신화 1넴 기준)
최대한 같은 킬타임과 비슷한 세팅의 로그를 비교하였습니다


타성룬을 사용한 해외유저의 딜내역


혈기의 룬을 사용한 필자의 딜 내역

핵심은 죽격의 딜 차이 입니다

타성룬의 경우 흡혈의 힘을 연장하며 사용하는 것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혈기의 룬은 흡혈의 힘 안에 최대한 많은 죽격을 치는 것에 집중을 합니다

혈기의 룬 크리 세팅은 타성룬의 힘 증가로 커버 하려는 동시에 죽격의 크리 확률 증가에 있습니다
(심강 피소딜을 완벽하게 따라가기 어렵습니다 최소한의 차이를 내려는 것이 목표입니다)

2차 스텟

가속 (15%~20) 치>유>특

치명을 1순위로 가져갑니다
장신구 반지등의 딜 상승 기대값을 높이기 위해 유연의 2순위로 가져갑니다
가속의 경우 적정 수치보다 낮을 경우 룬마력 수급하기 힘들어집니다
특화는 망토들이 다 가져가는 (그래서 저도 꼈습니다)

특성

1. 칠흑의 기사단 (살짝 안전빵)

진홍빛 스컬지를 사용한 유연 상승을 사용하는 특성

2. 원활한 룬 수급을 위한 특성 (막넴망토 사용주의)

칠흑의 기사단과 부정의 보루 특성을 사용하지 않은 특성
부정의 보루를 제거하여 생명력이 낮아지는 이슈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생존이 확실할 때 사용하는 특성

부정의 보루와 연옥을 제외하고 심장파괴자와 칠흑의 기사단을 모두 채용합니다
생명력 증가와 연옥이 빠져 생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특성에서 탐식은 제외 합니다)

딜 사이클

오프닝 (위의 3특 공용)
전투 3초 이전 시체 되살리기 & 막넴 장신구 - 죽음의 마수 - 물약 + 흉물 사지 + 룬 무기 강화 - 춤추는 룬 무기 - 피의 소용돌이 - 죽음과 부패심장 강타 - 피의 소용돌이 + 흡혈묘비 - 죽음의 일격 - 심장 강타 - 죽음의 일격 - 피의 소용돌이 - 죽음의 일격 - 죽음의 일격
해당 사이클은 흡혈의 힘 안에 죽격을 최대한 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오프닝 이후
오프닝 이후 딜사이클은 타성룬과 비슷합니다 다만 흡혈이나 쿨기가 올 경우를 대처해야 합니다
해당 대처를 위한 약간의 규칙을 정합니다

1) 위에 특성 3개 공용
1. 흡혈이 돌아올 경우
룬마력 을 70이상 유지하여 흡혈의 룬안에 4죽격을 넣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흡혈의 켜기 전  지혈 중첩을 2중이상 쌓고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2. 흉물사지를 굳이 묶어 쓰려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3. 묘비는 흡혈의 힘과 묶어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룬 무기 강화이 쿨이 돌아올 경우 춤룬 + 흡혈과 묶도록 유도 하며 룬마력을 모으며  지혈중첩을 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5. 중간의 랜덤성으로 터지는 흡혈의 힘은 최대한 죽격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최소 1죽격 가능한 룬마력을 상시 보유하려고 합니다 룬마력35)

2) 1번 3번 특성
해당 특성에서  진홍빛 스컬지가 온 경우 13초 이내에 흡혈(춤룬 등도 동일)이 사용 가능해질 경우 룬마력을 쌓아둡니다
진홍빛 스컬지의 버프 지속 시간은 14초 이며 그 안에 셋업을 완료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셋업이 느릴수록 바닥 가속 버프의 손해로 이어짐으로 빠르게 준비합니다

도핑

1. 영약 : 타락한 분노의 얼어붙은 약병
높은 수치의 크리티컬 확률이 필요함으로 유연 대신 타락을 추구 합니다
(진짜 아플 경우 유연 먹어야 합니다)

2. 물약 : 궁극의 힘의 정기 물약
(고정)

3. 음식 : 심크상의 음식

필자의 경우 음식으로 증가하는 딜 수치의 양이 2차 음식의 경우가 더 높아 주 능력치 음식을 먹지 않습니다

4. 무기 도핑
심크 사이트의 개인 심크 확인 시 가속과 치명타 중 수치가 높은 것을 무기로 가져갑니다
해당 심크 확인할 경우 도핑을 지정 하신 후 심크를 돌리셔야 합니다
(본인이 사용하게 되는 도핑 지정 후 심크 값 확인)

5. 바지 마법부여
1번의 제외한 두특성은 부정한 보루를 사용하지 않아 생명력이 낮아짐으로 흉포한 방어구 강화도구를 사용합니다

6. 손목 망토 마법부여
모든 특성에서 탐식을 제외하여 가져가야 하여 생명력 흡수 마부를 사용합니다

마치며

쐐기를 잘 안도는 유저이고 정보 공유를 처음 해보는 글이라 뭔가 빠진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후 생각나는 때마다 수정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팁

해당 딜은 룬마력 수급이 중요한 딜사이클 입니다
대마법 방벽를 사용하여 맞을 수 있는 스킬은 맞아 룬마력을 최대한 수급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 1넴 바닥, 2넴 파도 등
대마보를 사용한 딜사이클은 심크상에 집계되지 않아 이론상의 심크 윗딜이 가능합니다

해당글을 보고 영웅에서 실험을 해보신 후 신화에 적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장신구 크리티컬과 반지가 다 해먹긴 합니다
그래도 흑마노 반지가 없어지면 해당 딜사이클이 더 나아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