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근딜중에 인기가 없기로 유명한 냉죽을하고있는 Crycloud입니다.

와우 레이더 기준으로 한국 딜죽랭킹 1등입니다. 현재로서 냉죽을 하는분들이 많이없어서 이렇게 간단하게 끄적끄적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 부죽보다 강하고 매력있다고 생각함)



쐐기 양손냉죽 딜사이클입니다.
오프닝은 몰아치는 한기 + 룬 무기 강화 -> 냉혹한 겨울 -> 흉물사지 -> 죽음과 부패 + 얼음기둥 + 장신구 + 시체 되살리기 -> 한파 -> 절멸 반복입니다 빙하진군은 얼기활성화시에 도살기가 켜진게없으면 가끔 넣어서 써줍니다.



양냉은 얼음기둥의 절멸 도살기발동이 생명입니다 거의 절멸만으로 딜한다고 보시면 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얼기를 켜기전에 모든 사전작업을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버프없이 허수아비 순간광 936k까지 뽑아내는 모습입니다. 쐐기돌때 팀원들 버프까지 받으면 미터기가 하늘을 돌파합니다 양냉은 얼기가 켜진순간에 절멸을 치면칠수록 힘이증가하기 때문에 dps가 올라가므로 가속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순간 DPS

1분동안 광친딜



단순하게 말해서 양냉은 죽부장판 안에서 얼기를 키고 얼마나 절멸을 많이 욱여넣느냐가 관건입니다.

제가 체감하기로는 냉죽은 특화를 올리면 깡딜이 올라가서 특화>가속>치명타>유연성 이렇게 고루 올렸습니다. 
장신구는 부서진 미래의 거울(S) = 잿불혼의 재(못먹어서 못써봤지만 먹으면 이거만 쓸듯) 쐐기는 이렇게 세팅하시면 광에서는 그냥 누구도 따라올수없을겁니다. 쐐기에서 잘하는 냥꾼이랑 비비거나 그 이상의 딜이나옴 .
궁금하신거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

진짜 쌘데 왜 안 할까 의문이 듬 부죽보다 타격감 좋고 순간광 딜딸치는게 재밌어요 죽딜 랭킹보면 다들 부죽이시길래 한번 작성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딜할때 꿀팁하나 드릴게요 죽부장판은 몹들이 안에 있어야 절멸이 3대맞는게아니라 제 캐릭터만 죽부 안에 들어가있으면 절멸이 3대 들어갑니다. 참고하세용 
----------------------------------------------------------------------------------------------
추가 글로 양냉이 단일이 약하다는 인식이 있어서 올려봅니다.
단일같은 경우에도 약하지않습니다...냉죽이 단일이라면 신드라고사만 생각나실겁니다 하지만 양손 냉죽도 단일 준수하게 뽑아냅니다. 

영웅 레이드 니무에 
양손 냉죽으로 단일을 친 모습입니다. 


뭐 엄청 OP 직업에 비하면 단일이 그렇게 특출나게 강하진 않지만 템과 실력을 고루 갖춘다면 상위권에도 올라갈 수 있다고 봅니다. 

양냉이 단일이 엄청약하고 죽부바닥에서 빠지면 딜이없다 물론 어느정도 맞는 말이지만 실력만있다면 그것도 극복할수있다고 봅니다. 본질적인 문제가 얼기이후에 현자타임이 너무 길다라는 것 입니다. 이 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더 많은 절멸이나 냉격을 욱여넣어야됍니다.

그리고 단일도 그렇게 약하진않습니다. 몰한이라는 현타를 어느정도 지워주는 스킬이 생겨서 단일도 전시즌에 비해서는 간접적으로 상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건 오늘 자 냉죽으로 올린 영웅 로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