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헤드에 올라온 죽기에 관련된 드군 변경사항을 총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드레노어의 전쟁 군주 - 죽음의 기사 정보

※ 본 전문을 모바일로 보실 경우 취소선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2014년 8월 12일 기준 (출처 : wowhead - 원문보기)


1. 새로운 스킬 모습
2. 새로운 방어구 모습
3. 방어구 세트 효과
4. 특성
5. 문양
6. 전문화
7. 직업 스킬
8. 드레노어의 선물
9. 패치노트(베타)







1. 새로운 스킬 모습

 

100레벨 특성으로 새로 추가된 파멸, 신드라고사의 숨결 사용 영상입니다.





2. 새로운 방어구 모습



레이드 티어 17 - 일반 / 영웅 / 신화


PVP - 16시즌




3. 방어구 세트 효과



레이드 티어 효과


냉기 전문화 2셋 - 얼음기둥 활성화 시 모든 룬이 죽음의 룬으로 활성화 되고, 50의 룬 마력을 얻습니다.
냉기 전문화 4셋 - 얼음기둥이 활성화 중일때, 특수공격이 대상의 영혼을 착취하고 냉기 피해량을 10% 증가시킵니다. 얼음기둥이 사라지면 현재 대상에게 착취한 영혼 숫자 당 10의 피해량을 줍니다.
부정 전문화 2셋 - 영혼 쐐기가 추가 피해를 입히면, 3개의 암흑주입 효과를 얻습니다.
부정 전문화 4셋 - 어둠의 변신이 활성화되면 3개의 룬이 죽음의 룬으로 활성화 됩니다.
혈기 전문화 2셋 -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 스킬을 사용하면 피의 보호막 수치를 10% 증가시킵니다.
혈기 전문화 4셋 - 흡혈이 활성화 중일때, 피의 보호막이 전체 체력의 5% 아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P.s : 혈기 4셋은 나와봐야 정확한 효과를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현재 저대로라면 물뎀에 한해서는 무적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PVP 세트 효과

PVP 2셋 효과 - 죽음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다음 특수공격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PVP 냉기 4셋 효과 - 단단한 얼음 효과(꽁 작분)가 발동되면, 다음 작렬하는 분노 피해량이 8초동안 10% 증가합니다.
PVP 부정 4셋 효과 - 어둠의 변신이 활성화되면, 암흑 피해량이 15초동안 20% 증가합니다.
PVP 혈기 4셋 효과 - 대마법보호막이 근처 2명의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4. 특성


새로운 추가 사항

신드라고사의 숨결 - 신드라고사의 형상이 6초간 나타나며, '전투력의 39.96%' 에 해당하는 암흑냉기 피해를 1초당 전방 12미터에 원뿔모양으로 입힙니다. 이 스킬은 사용자가 직접 취소하거나 룬마력이 다할 때까지 지속됩니다. 신드라고사의 형상은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5%의 마법피해 증가 디버프를 남깁니다.

파멸 - 죽음의 기사는 대지에 파멸을 일으킵니다. 적이 파멸 위에 서있으면, 1초당 '전투력의 17.316%' 에 해당하는 암흑냉기 피해를 입히고 파멸의 반경과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적이 당신의 파멸 위에 서있으면, 당신이 받는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죽음과 부패를 대체합니다.

괴저역병 - '전투력의 1.5% -> 1.8%'에 해당하는 강력한 질병이 2초당 암흑냉기 피해를 주며 30초간 유지됩니다. 피해를 줄 때 마다, 하나의 중첩을 얻으며 8미터 반경의 적에게 자동 전이됩니다. 괴저역병에 감염된 적이 당신을 공격 할때 2의 룬마력을 얻습니다. 기존의 피의 역병과 서리열병을 대체하고, 관련된 스킬효과도 여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괴저역병 중첩이 생기는 대신에 기존의 2질병처럼 새로 초기화 되지는 않습니다.(지금 끓는피나 전염병처럼 전이될 때 마다 기존의 질병을 덧 씌우지는 않는 다는 말 같습니다.)

역병유발자 - 죽음의 고리와 냉기의 일격이 적중할 때 마다 현재 대상에게 걸린 2질병 지속시간을 4초간 늘리고, 괴저역병 사용시에는 중첩을 늘립니다.

변경 사항

대마법지대 - 대마법 지대가 3초간 해당 구역의 파티원, 공격대원이 받는 마법 피해량을 40% ->20% 감소시킵니다.

혈기 전환 - 룬마력을 15소모 할때 마다 중첩이 1씩 생성하고, 최대 12중첩까지 충전가능합니다.죽음의 고리, 냉기의 일격, 룬의 일격이 혈기 충전을 2씩 생성합니다.

변환 - 룬마력을 1초당 3% ->2%씩 생명력으로 전환합니다. 이 효과는 룬마력이 다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취소할 때 까지 계속됩니다. 최초 시전시에 20의 룬마력이 소모되고 틱당 10의 룬마력이 소모됩니다.

죽음의 서약 - 죽음의 기사 체력을 50% 회복시키고, 회복시킨 체력만큼 치유효과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이 보호막은 회복시킨 체력만큼의 치유를 받아야 사라집니다. 언데드 하수인을 소환해서 하수인의 체력을 50% 흡수해서 죽음의 기사 체력을 50% 회복시킵니다.

죽음 착취 - '전투력의 60.2064%' 에 해당하는 암흑냉기 피해를 대상에게 주고, 준 피해량의 150% -> 335%의 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더렵혀진 대지 - 죽음의 기사가 서있는 반경 8미터에 10초간 부패를 유발시킵니다. 이 위에 서있는 동안 죽음의 기사는 이동감소와 이동불가와 같은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되고, 이미 걸려있는 경우에는 스킬 활성화 시에 해당 효과가 제거됩니다.

리치의 혼 - 생명력 흡수효과가 10% 증가하고, 현혹, 공포, 수면에 10초동안 면역력을 가집니다. 10초동안 언데드가 되어, 죽음의 고리가 당신을 치유합니다.

룬부패 - 룬마력을 소모할 때마다, 소모한 룬마력 1당 1.5%의 룬부패 발동 기회를 가집니다. 죽음의 고리, 냉기의 일격, 룬의 일격이 적중할 때 마다 45%의 룬부패 발동 기회를 가집니다.

룬 강화 - 룬마력을 소모할 때마다, 소모한 룬마력 1당 1.5%의 룬 강화 발동 기회를 가집니다. 죽음의 고리, 냉기의 일격, 룬의 일격이 적중할 때 마다 45%의 룬강화 발동 기회를 가집니다.

제거 사항

끓는 피 - 피의 소용돌이가 2질병을 주변으로 전염시킵니다.





5. 문양


새로운 추가 사항

마법 흡수(가칭 - 원문 : Absord Magic) - 대마법보호막이 마법 피해를 100% 흡수하지만, 룬마력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얼음 쐐기(가칭 - 원문 : Ice Reaper) - 얼음 결계에 소모되는 룬이 다음 재활성화 시에 죽음 룬으로 활성됩니다. 

얼음 룬(가칭 - 원문 : Icy Runes) - 얼음 결계 사용 시 룬마력을 추가로 10 더 얻습니다.

강화(가칭 -원문 : Empowerment) - 룬무기 강화가 전체체력의 30%를 회복시킵니다.

아군 되살리기 - 아군 되살리기가 룬마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룬 전환 - 룬 전환이 보호막을 생성하지 않는 대신, 보호막의 수치보다 10% 높은 수치만큼 죽음의 기사를 치유합니다. 룬 전환 사용 시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30초로 줄어듭니다.

룬 마력 - 이동감소, 이동불가 효과에 걸렸을 때 1초마다 3의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돌발 열병 - 돌발 열병이 더 이상 쿨다운을 가지지 않으나, 30의 룬마력을 소모합니다.

변경 사항

죽음의 고리 - 죽음의 고리 피해량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외눈깨비- 부정 전문화 한정

해골 - 부정 전문화 한정

피의 소용돌이 - 문양 이름이 전염병에서 피의 소용돌이로 변경되었습니다. 피의 소용돌이 사정거리가 5미터 증가합니다. 


특이 사항(다음 스킬에 관련된 문양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마법보호막 - 마법 흡수, 대마법보호막, 재생하는 마법
얼음 결계 - 얼음 룬, 얼음 결계, 얼음 쐐기





6. 전문화

새로운 추가사항

혈기 전문화

룬의 일격 - 자동공격으로 발생하는 다중타격과 모든 자원으로 부터 5%의 추가 다중타격 스탯을 얻고, 15의 룬마력을 생성합니다.

무덤의 힘(가칭 - 원문 : Power of the Grave) - 어둠의 힘이 죽음의 기사로부터 형성되어 근처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에게 141의 특화수치를 부여합니다.

결의자신에게 스스로 하는 치유나 피해 흡수의 효과가, 체력 및 지난 10초 동안 받은 피해(회피나 피해 완화가 이루어지기 전 수치)에 기반해 증가합니다.

반격 - 치명타 수치의 100%에 해당하는 무기 막기 스탯을 얻습니다.

피의 의례 - 죽음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다음에 활성화되는 냉기, 부정룬이 죽음의 룬으로 활성됩니다. 추가로 자동공격으로 발생되는 다중타격이 15의 룬마력을 발생시킵니다.



냉기 전문화

툰드라 추격자(가칭 - 원문 : Tundra Stalker) - 모든 자원으로부터 5%의 추가 가속 스탯을 얻습니다.



부정 전문화

괴사 - 모든 자원으로부터 5%의 추가 다중타격 스탯을 얻습니다. 스컬지의 일격, 고름 일격, 역병의 일격, 영혼 쐐기,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가 다중타격으로 적중하면 전투력의 3%에 해당하는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변경 사항

혈기 전문화

사자의 군대 - 4초 동안 아군 언데드 군대를 소환해서 40초동안 전투를 돕습니다. 소환하는 동안, 죽음의 기사는 무기막기와 회피 수치를 더한만큼 피해 감소효과를 받습니다.

피의 의례 - 죽음의 일격을 적중시키면 다음에 활성화되는 냉기, 부정룬이 죽음의 룬으로 활성됩니다. 추가로 자동공격으로 발생되는 다중타격이 15의 룬마력을 발생시킵니다. 죽음의 일격 공격력을 40% 증가시킵니다.

어둠의 명령 - 혈기 전문화만 사용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진홍빛 스컬지 - 피의 역병에 걸린 대상에게 자동공격이 적중됐을 때, 10%의 확률로 다음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가 죽음과 부패를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피의 소용돌이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혈기의 형상 연마 - 혈기의 형상이 받는 모든 피해를 20% 감소시키며, 치명타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을 6% 감소시킵니다. 룬 재생속도를 20% 증가시킵니다.

특화 : 피의 보호막 - 혈기의 형상 상태일때 죽음의 일격으로 자신을 치유할 때 마다, 치유량의 30%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흡수 보호막을 얻습니다. 추가로 전투력이 8% 증가합니다. 혈기의 형상 상태일 때 치유량의 50% - 16%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 흡수 보호막을 얻습니다.

반격 - 치명타 수치의 100% 만큼 무기 막기 수치를 얻습니다. 무기막기나 회피에 성공하면, 무기막기와 회피 수치를 합한 것의 75%만큼 치명타 수치를 얻습니다.

룬 전환 - 하나의 혈기 룬을 소모해서 3초간 받는 피해를 50% 감소시킵니다.  최대 2중까지 충전되고, 40초의 재충전시간을 가집니다. 전체체력의 10%를 회복시킵니다.

피의 향기 -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와 영혼 쐐기가 20초동안 다음 죽음의 일격 치유량과 최소 치유량을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5중까지 중첩됩니다. 추가로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가 대상에 걸려있는 질병 피해를 초기화시킵니다.

영혼 쐐기 - 대상을 무기 공격력의 130% -> 65%만큼 공격하며 영혼 쐐기 효과를 걸고, 다음 죽음의 일격 치유량을 20% 증가시킵니다. 5초 뒤, 대상의 체력이 35% 아래면 전투력의 417.6% -> 333.7%에 해당하는 암흑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만약 대상이 영혼 쐐기 효과가 다하기 전에 죽는다면 죽음의 기사는 5초동안 50%의 가속수치를 얻습니다. 

3차 대전쟁의 역적 용사 - 죽음의 기사의 체력, 치명타 , 다중타격, 가속을 10% 만큼 증가시킵니다. 회피 수치가 2%만큼, 무기막기 수치가 3%만큼 증가하며, 죽음의 일격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전투 상황일 때 룬마력이 초당 1씩 생성됩니다. 전체체력을 9% 만큼 증가시킵니다.

죽음의 요새의 결의 - 공격을 받아 체력이 30% 아래로 내려가면 즉시 룬전환이 활성화되며 룬 소모없이 사용 가능해집니다. 이 효과는 45초 -> 30초 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받는 피해가 8초동안 25% 감소합니다.




냉기 전문화

냉기 일격 - 냉기 일격이 룬마력 30 -> 40을 소모하며, 무기공격력(115%)에 비례한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작렬하는 분노 - 작렬하는 분노의 피해량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얼음 발톱 - 근접 공격 속도가 45% 증가합니다.

절멸 - 적을 즉시 공격하여 무기공격력의 250%(대상에게 걸려있는 질병마다 12.5%의 추가 피해) ->2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45%의 확률로 다음 작렬하는 분노나 얼음 손길이 룬을 소모하지 않도록 합니다.

얼어붙은 황무지의 힘 - 양손 무기 사용시에 절멸 피해량을 40% -> 50% 증가시키며, 모든 근접공격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쌍수무기 사용시에는 냉기의 일격 피해량을 30% -> 35% 증가하며, 보조무기로도 피해를 입힙니다.

영혼 쐐기 - 무기공격력의 130% -> 115% 에 해당하는 피해를 즉시 입히며 영혼 쐐기 효과를 겁니다. 5초 뒤에 대상의 체력이 35% 아래로 내려가면, 영혼 쐐기 효과가 전투력의 417.6% -> 333.7% 에 해당하는 추가 암흑냉기 피해를 줍니다. 만약 대상이 영혼 쐐기 효과가 다하기 전에 죽는다면 죽음의 기사는 5초동안 50%의 가속수치를 얻습니다. 

쌍수 무기 - 이제 쌍수무기는 냉기 전문화 죽음의 기사만 사용 가능합니다.

타사리안의 위협 - 쌍수 무기를 사용할 때, 죽음의 일격, 절멸, 역병의 일격, 냉기의 일격 사용 시 보조무기로도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냉기의 일격 피해량이 50% -> 35% 증가합니다.

부정의 오라 - 100미터 반경의 파티원이나 공격 대원의 가속을 5% 증가시키고, 임기응변을 3% 증가시킵니다.



부정 전문화

칠흑의 역병 인도자 - 질병 피해를 60% 증가시키고 역병의 일격으로 서리 열병도 감염시킵니다. 피의 역병이 대상에게 물리 취약 효과를 일으킵니다.

고름 일격 - 무기 공격력의 95% -> 114% 만큼 피해를 입히고, 피의 역병, 서리 열병, 얼음 결계의 지속시간을 6초동안 늘립니다.

영혼 수확 -  피의 일격,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 역병의 일격, 얼음 손길이 적중할 때, 소모된 룬이 재활성화시에는 죽음의 룬으로 변경되어 생성됩니다.

스컬지의 일격 - 대상에 부정한 일격을 가해 무기 공격력의 65% -> 78%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무기 공격력의 35% -> 42%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 또한 입힙니다. 대상에게 걸린 질병 하나당 25%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불시의 파멸 - 부정의 형상을 취할 때, 주무기로 근접공격을 적중시킬 때 마다 다음 죽음의 고리는 룬마력을 소모하지 않을 확률을 가집니다. 죽음의 고리에 소모되는 룬마력이 20% 감소합니다.

영혼 쐐기무기공격력의 130% -> 85% 에 해당하는 피해를 즉시 입히며 영혼 쐐기 효과를 겁니다. 5초 뒤에 대상의 체력이 35% 아래로 내려가면, 영혼 쐐기 효과가 전투력의 417.6% -> 333.7% 에 해당하는 추가 암흑냉기 피해를 줍니다. 만약 대상이 영혼 쐐기 효과가 다하기 전에 죽는다면 죽음의 기사는 5초동안 50%의 가속수치를 얻습니다. 

시체 되살리기 - 이제 부정 전문화만 사용가능하며, 쿨다운이 2분에서 1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가고일 부르기 - 가고일을 소환해 30초동안 역병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피해는 죽음의 기사 전투력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부정의 오라100미터 반경의 파티원이나 공격 대원의 가속을 5% 증가시키고, 임기응변을 3% 증가시킵니다.

부정의 힘 - 어둠의 힘이 몸으로 스며들어, 죽음의 기사 힘 수치를 35% -> 10% 증가시킵니다.




제거 사항


혈기 전문화

흡혈 기생충 - 삭제

어둠의 명령 - 모든 전문화가 사용가능 했던 부분을 삭제

심장 강타 - 삭제

룬의 일격 - 삭제

핏빛 열병 - 피의 향기에 효과 통합

복수심 - 결의로 변경


냉기 전문화

부러진 뼈 - 서리 열병이 물리취약 효과를 일으킵니다.

부정 전문화

부정의 광기 - 삭제

구울의 지배자 - 시체 되살리기가 부정 전문화만 가능하게 바뀌면서 해당 지속효과 삭제






7. 직업 스킬


새로운 추가 사항

어둠의 원조 - 문양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기본 지속효과로 변경



변경 사항

대마법 보호막 - 죽음의 기사를 대마법 보호막으로 감싸서 전체체력의 50%->7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흡수하고, 해로운 마법 효과에 걸리지 않게 합니다. 마법 피해를 흡수하면 룬마력이 생성되고 5초동안 지속됩니다.

언데드 지배 - 적대적 언데드 대상을 지배하여 5분동안 명령에 따르게 합니다. 언데드는 지배되는 동안 가속이 30% 감소합니다. 공격 간격이 30%만큼 늘어나고, 주문 시전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죽음과 부패 - 죽음의 기사가 지정하는 위치의 대지를 부패시켜, 범위 내의 적에게 전투력의 10.4% -> 6.9264% 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10초 동안 입힙니다.

죽음의 고리 - 죽음의 고리 피해량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소모 룬마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고리 사거리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늘어났습니다.

죽음의 일격 - 무기 공격력의 95% -> 114%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무기로 막을 수 없습니다.

서리 열병 - 냉기 피해를 3초마다 입히며, 30초동안 지속됩니다.

겨울의 뿔피리 - 100미터 반경의 파티원이나 공격대원의 전투력을 5분 -> 1시간 동안 증가시키며, 더 이상 룬마력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쿨다운 20초가 삭제됩니다.

얼음 손길 - 얼음 손길 피해량 공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칼날얼음의 룬 - 무기 공격력의 2% -> 4%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받는 냉기피해가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5중까지 중첩됩니다.

피의 소용돌이 - 전투력의 48.2% -> 79.92% 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10미터 반경의 적에게 입히고, 현재 대상에게 질병이 걸려있을 경우 10미터 반경의 적들에게 질병이 전이됩니다.


질식시키기 - 어둠의 촉수로 대상의 목을 졸라 5초간 침묵하도록 합니다. 또한 3초동안 플레이어가 아닌 적 대상의 주문시전을 방해합니다.

역병의 일격 - 무기 공격력의 75% -> 65%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피의 역병에 감염시킵니다.




제거 사항


피의 소용돌이 - 삭제
피의 일격 - 삭제
강령술 일격 - 삭제
검 분쇄자의 룬 - 삭제
검 파괴자의 룬 - 삭제





8. 드레노어의 선물



혈기 전문화

강화된 룬 전환 - 룬 전환 충전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강화된 죽음의 손아귀 - 죽음의 손아귀 쿨이 5초 감소합니다.

강화된 뼈의 보호막 - 뼈의 보호막이 2개 더 충전됩니다.

강화된 죽음의 고리 - 죽음의 고리가 '죽음의 그림자 효과'(가칭 - 원문 : Shadow of Death)를 유발해 전체 체력의 5%를 30초동안 증가시킵니다. 효과가 다시 발동하면, 남은 지속 시간이 새로운 효과에 더해집니다.



냉기 전문화

향상된 죽음의 손아귀 - 죽음의 손아귀 대상은 자동적으로 얼음 결계 효과에 걸립니다.

향상된 얼음칼날 - 잿더미빙하의 룬이 2회에서 3회의 충전효과를 가집니다. 얼음칼날의 룬이 무기공격력의 12% 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얼음 기둥 - 얼음 기둥이 힘을 10% 추가로 증가시키며 활성화 시에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강화된 절멸 - 절멸이 단단한 얼음(꽁작분)으로 발동되는 다음 작렬하는 분노나 얼음 손길의 피해량을 20% 증가 시킵니다.


부정 전문화

강화된 어둠의 변신 - 어둠의 변신이 더 이상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강화된 타락한 성전사 - 타락한 성전사의 룬이 추가로 3%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강화된 가고일 - 가고일 소환 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강화된 영혼 쐐기 - 이제 대상의 체력이 45% 아래로 내려갈 때 부터 영혼 쐐기를 사용하여 추가 암흑 피해를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