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317450/mirror-of-envious-dreams-wear-tier-3-for-free-in-shadowlands

선망 어린 꿈의 거울은 레벤드레스에서 얻게 되는 아이템으로, 구 낙스라마스의 티어 3세트나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나온 고화질 티어 6세트로 캐릭터의 방어구를 바꿔줍니다. 이 아이템은 몇 가지 이유로 주목할 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 영구적으로 외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티어 3은 극도로 희귀한데, 현 시점에서 암시장을 제외하고는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선망 어린 꿈의 거울은 레벤드레스의 교만몰락 마을에 있는 석상 아래에 놓인 상자 (69.3 / 78.0)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아이템은 장난감이 아니기 때문에, 계정 귀속으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걸 얻으려면 50레벨 이상 캐릭터로 어둠땅에 들어가 레벤드레스 시작 퀘스트를 해야만 합니다.



아래는 이 아이템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는 건 의도된 것?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다는 게 의도되지 않은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 아이템은 4월 16일 빌드에서부터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많은 커뮤니티의 플레이어들이 이 아이템에 대해 피드백을 남겼는데, 여전히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현재 룩변 효과는 10분 동안 지속되지만, 언제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이 티어 3 세트의 외형을 전부 부여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암시장을 통해 세트를 모으는 이점도 있습니다. 실제 아이템을 형상으로 수집해 두면, 선망 어린 꿈의 거울을 이용해 세트 통째로 변하는 대신, 특정 부위만을 섞어 독특한 룩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이 아이템은 자신의 직업에 맞는 방어구 세트로만 룩변시켜 주지만, 실제 아이템을 모으면 직업간 유동성이 더욱 커집니다. 오리지널 낙스라마스에서는 직업 제한이 없었기 때문에, 암시장에서 세트를 모으면 다른 직업의 방어구로도 룩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원래 드루이드용인 꿈나그네 의복을 도적도 풀세트로 입을 수 있죠.

암시장을 통해 실제 장비를 얻는 것이 더 유연한 룩변을 가능하게 해주긴 하지만, 그래도 티어 3은 많은 플레이어들이 탐내는 룩변 세트이기에 이 장식용 아이템을 통해 직업 세트를 쓸 수 있게 된다는 점에 열광하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