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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신가요,

저희는 암흑 사제에 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듣고 해당 전문화에 좀 더 광범위한 - 기본 기술과 특성에 관한 변경점을 포함한 변경점을 적용하기 위해 시간을 들였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저희는 공허의 형상을 더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공허의 형상

광기와 함께, 공허의 형상은 일시적인 힘을 위해 정신을 뒤트는 어두운 공허 마법을 이용한다는 판타지를 탐구한 암흑 사제 재설계의 주요 요소로 군단 때 도입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의 관점에서, 이는 광기를 쌓고, 공허의 형상에 진입한 후, 이 강력한 상태를 연장시키기 위해 사라지는 광기에 맞서 싸우는 것으로 표현되었죠. 이런 설계가 몇몇 플레이어에게 있어서는 명백한 승자가 아니었습니다. 저희는 종종 합리적인 피해량을 입히기 위해 줄어드는 자원과 싸우는 것이 즐겁지 않다는 피드백을 받았죠. 반면, 공허의 형상을 좋아하지만 충분한 변화로 느껴지지 않는다는 사람들의 이야기 또한 듣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이 설계에는 문제가 있다는 게 증명되었고, 공허의 형상 업타임이 저희의 본래 의도를 한참 뛰어넘을 정도로 이 전문화를 지배해버리고 말았습니다. 이제, 공허의 형상에 보탬이 되지 않는 특성, 장비, 전설 등은 전부 달갑지 않게 여겨지죠. 저희는 공허의 형상으로 보내는 시간이 더욱 영향력 있게 느껴지길 바라며, 결과적으로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함으로써 변신한 상태로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제한시키려 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술 자체에는 더 이상 자원 감소 메커닉이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만, 그런 게임플레이가 재설계된 특성인 공허의 유산 속에 더 적절히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유산으로 남은" 옛 공허의 형상 느낌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 거죠.

파멸의 역병

파멸의 역병의 지속 시간이 너무 길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전통적인 21초의 지속 시간에서 12초로 감소시킨 것이긴 하지만, 이것마저도 너무 길다는 주장에 동의하며 6초로 더욱 감소시키려 합니다. 또한 파멸의 역병이 가속이나 치명타로 스케일링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해서 피해량도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게임플레이

일반적인 딜 사이클에 양념을 쳐줄 거라고 생각하는 기본 발동 효과, 어두운 생각을 새로운 지속 효과로 도입시킬 것입니다. 지속 피해 효과가 암흑 사제에게 중요하게 되기를 바라기에, 어두운 생각과 다른 메커닉들이 이 핵심 테마와 상호작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특성

여러 특성들을 살펴 본 후, 다양한 상황에서 약간 더 경쟁력 있는 선택지를 만들기 위해 조정을 가했습니다. 펼쳐지는 암흑과 영혼의 연결은 암흑 사제에게 멀티 도트의 강점을 지원해줄 것이며, 지옥살이와 광기에 굴복하라는 암흑 사제가 전투에 맞춰 대상을 빠르게 녹일 수 있게 하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신규 특성인 불타는 악몽을 집중 조명하고 싶습니다. 불타는 악몽은 쐐기처럼 더 높은 지속 광역딜이 유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암흑 사제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과 끝없는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기본 기술 변경점

  • 공허 방출의 시전 시간이 40% 감소합니다.
  • 정신 분열 (2등급)이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7.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전엔 7초)
  • 어둠의 권능: 죽음이 더 이상 광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그림자 원혼이 재설계됩니다 - 정신 분열, 파멸의 역병 또는 공허의 화살을 사용하면, 자신의 그림자가 생성되어, 자신의 흡혈의 손길에 영향을 받는 모든 대상에게 느린 속도로 다가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두 개의 그림자 원혼이 생성됩니다.
  • 공허의 형상
    • 이제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키고,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공허의 형상이 더 이상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지만, 이제 정신 분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키고 공허의 형상에 있는 동안 2회 충전됩니다.
    • 이제 공허의 형상에 있는 동안 0.5초마다 가속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파멸의 역병
    • 파멸의 역병의 지속 시간이 6초로 감소하고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더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지속 피해 효과의 지속 시간을 낮췄고, 그를 통해 (잠재적 과잉이 되는) 연속적인 파멸의 역병 사용이 겹치지 않게 될 것입니다. 
    • 파멸의 역병이 이제 극대화 효과를 제대로 발휘할 것입니다.
    • 파멸의 역병은 이제 20레벨 주문입니다.
  • 신규 주문
    • 어두운 생각 (지속 효과) (16레벨) -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지속 피해 효과 하나당 2% 확률로 정신의 채찍과 정신 불태우기가 즉시 정신 분열을 1회 충전시키고, 6초 이내에 즉시 시전되게 만들며, 정신의 채찍이나 정신 불태우기를 시전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 어두운 생각은 암흑 사제가 짧은 시간에 여러 번 발동시킬 수 있는 상황에서 최대 5회 중첩될 수 있씁니다.

특성

  • 15 티어
    • 어둠의 통찰이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의 권능: 공허가 삭제되었습니다.
    • 죽음과 광기는 이제 이 티어의 특성입니다.
    • 신규 특성: 펼쳐지는 암흑 - 흡혈의 손길을 시전 한 후, 다음 사용하는 흡혈의 손길은 즉시 시전되며 즉시 주문력의 155%에 해당하는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1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할 수 있습니다.
  • 40 티어
    • 신규 특성: 영혼의 연결 - 정신 분열 시전 시 40미터 내의 흡혈의 손길에 걸린 모든 대상에게 피해량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45 티어
    • 머무는 광기가 삭제되었습니다.
    • 검은 공허가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특성: 불타는 악몽 - 즉시 대상 주위 모든 적들에게 암흑 피해를 주고 어둠의 권능: 고통을 부여합니다. 적이 이미 어둠의 권능: 고통의 영향을 받고 있다면, 불타는 악몽이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신 불태우기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특성: 지옥살이 - 즉시 대상에게 비용 없이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과 파멸의 역병을 부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 공허의 격류 - 더 이상 사용시 광기 소모를 멈추지 않지만, 이제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대상에게 걸린 자신의 암흑계 지속 피해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갱신시킵니다.
  • 50 티어
    • 어둠의 승천이 삭제되었습니다.
    • 공허의 유산이 재설계됩니다 - 공허의 형상이 더 이상 지속 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하지만, 공허의 형상에 있는 동안 광기가 점차 빠르게 소모되며, 0이 되면 공허의 형상이 종료됩니다. 
      공허의 형상이 주문 공격력을 추가로 5% 증가시킵니다.
    • 광기에 굴복하라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합니다.
    • 신규 특성: 고대의 광기 - 공허의 형상에 진입하면 15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30%만큼 증가하고, 매초마다 그 효과가 2%씩 감소합니다.


PvP 특성

  • 신규 특성: 지속적인 역병 - 파멸의 역병의 지속 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