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770463


■ 직업

사냥꾼
└ 생존
- 야생불 폭탄 특성을 선택한 다수의 사냥꾼이 같은 대상에게 동시에 같은 폭탄을 던질 경우, 야생불 폭탄이 피해를 입히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흑마법사
- 서큐버스 문양을 세이야드 소환에 부여할 때 발생하던 여러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서큐버스 문양을 적용하는 대신 상급 흑마법사를 방문하여 서큐버스 소환을 선택해야 합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인큐버스 소환이나 세이야드 소환을 선택해도 서큐버스 문양은 그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 파괴
- 파괴 전문화의 2세트 추가 효과가 혼돈의 비 효과를 부여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몬스터 및 NPC

- 근접 전문화가 조롱받는 자 오타리스의 충전된 포화에 대응할 여지를 늘렸습니다.

■ 태초의 존재의 암호

- 포코폭은 이제 지속적으로 전투를 돕습니다.
- 이제 투기장이나 전장에서 돌아올 때 포코폭 마력을 잃지 않습니다.
- 이제 암호 언어 연구를 완료해도 은신 상태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던전 및 공격대

신화+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신화+ 공략 중 인스턴스를 벗어날 일이 생길 경우, 이제 타픽스와 대화하여 황금빛 선착장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 트레도바
- 산성 배출의 시각효과가 실제 효과 범위보다 작게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타자베쉬: 소레아의 승부수
- 소레아를 처치한 후 나타나는 인스턴스 퇴장 차원문에 확인창이 추가되었습니다.

힐브란데
- 방역 지대가 방을 뒤덮을 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증가했습니다.

소레아
- 소레아의 생명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 초광속 충격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또한 다음 초광속 충격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0%)
- 마력 조각의 충돌 공격력 및 지속 피해 효과가 25%만큼 감소했습니다.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 세관 경비원의 분열 수류탄 시전 빈도가 감소했으며, 기폭 시간은 0.5초만큼 증가했습니다.
- 심문 전문가의 정지 광선 시전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중개단 잠복꾼의 쾌검 시전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중개단 수하의 생명력이 35%만큼 감소했습니다.
- 시장 주먹꾼의 생명력이 30%만큼 감소했습니다.
- 시장 주먹꾼이 다수의 불굴 중첩이 부여된 후 크기가 지나치게 커지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우편물실 대소동
- 불안정한 폭발의 충돌 공격력이 30%만큼, 지속 피해 효과가 30%만큼 감소했습니다.

마이자의 오아시스
- 소란스러운 손님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조그론의 생명력이 10%만큼 감소했습니다.

대사육장
- 벤자 골드퓨즈의 소용돌이치는 파멸 시전 빈도가 감소했습니다.
- 저주의 사슬의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아이템 및 보상

- 제레스 모르티스 본토에서 발견되는 암호결속 상자, 새 둥지, 나락살이 보급품 상자, 원시거미 알, 버려진 자동기계 고철, 잊힌 보물 금고, 모래에 바랜 상자가 좀 더 빨리 재생성되며, 개봉 후에는 더 늦게 소환 해제됩니다.
- 암호결속 상자, 새 둥지, 나락살이 보급품 상자, 원시거미 알, 버려진 자동기계 고철, 잊힌 보물 금고에서 획득하는 태초의 존재의 암호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제레스 모르티스 전역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증정되는 장신구가 의도한 것보다 낮은 아이템 레벨을 갖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

아래 나열된 아이템의 효과가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감소했습니다.

공격대 장신구

끝없는 연회의 종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기 어린 포식자의 물어뜯기 공격력이 60%만큼 감소했습니다.
입수한 보물 보관함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법봉 획득의 공격력이 70%만큼, 끔찍한 부상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지배의 사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공격력이 70%만큼 감소했습니다.
대지파괴자의 충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음울한 월식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했습니다.
벌레 군단의 심장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기흡수 및 공격력이 70%만큼 감소했습니다.
침해의 사념 우리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생명력 흡수량이 70%만큼 감소했습니다.
휴대용 원생제련소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원생제련 방어의 피해 흡수량이 55%만큼 감소했습니다.
고동치는 균열 파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공격력 및 피해 흡수량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공명하는 저장소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해의 후광의 공격력이 55%만큼 감소했습니다.
형제 갈등의 흉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지막 룬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첫 번째 인장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유연성 증가량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아이템 효과

매장터의 구원자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량 및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퀘스트

- “상호 교환” 퀘스트 진행 중 기원의 보관소에서 사망한 플레이어는 이제 영혼 상태로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