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rldofwarcraft.com/ko-kr/news/23770463


■ 직업

죽음의 기사
* 부정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드루이드
* 수호
- [주간 점검 후 적용] (4) 세트 효과: 설계사의 정렬기는 이제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설계사의 정렬기가 대상 제한에 얽매이지 않고 온전한 피해를 입히는 것은 어둠땅 초기 다른 능력에 적용한 원칙에 어긋납니다. 따라서 해당 세트 효과에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히게 하는 수정 사항을 적용합니다. 아울러 수정 사항 적용 이후 추이를 계속 지켜보면서 필요에 따라 부가적인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피드백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야성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원시 분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잔혹한 베기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휘둘러치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난타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사냥꾼
* 야수
- [주간 점검 후 적용] 야수의 회전베기는 이제 8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5명)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공격력이 3%만큼 증가했습니다.

수도사
* 운무
- [주간 점검 후 적용] 회전 학다리차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했습니다.

도적
* 무법
- [주간 점검 후 적용] 폭풍의 칼날은 이제 주위 적에게 일반 공격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40%)

주술사
정기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흑마법사
* 파괴
- [주간 점검 후 적용] 모든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전사
- [주간 점검 후 적용] 고통 감내는 이제 받는 피해의 55%를 무시합니다. (기존 50%)

방어
- [주간 점검 후 적용] 사기의 외침은 이제 적이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를 25%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0%)
- [주간 점검 후 적용] 고통 감내는 이제 35의 분노를 소모합니다. (기존 40)
- [주간 점검 후 적용]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5초)
- [주간 점검 후 적용] 선봉대는 이제 받는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10%)

■ 던전 및 공격대

타자베쉬: 경이의 거리
* 대사육장
- 타자베쉬의 대사육장 전투가 시작될 때 걸신들린 잔치가 시전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

만족을 모르는 강탈자 스콜렉스
- [주간 점검 후 적용] 신화 및 영웅 난이도에서 스콜렉스의 생명력이 약 6%만큼 감소했습니다.

타락한 예언자 다우세그네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다우세그네의 생명력이 약 6%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일반 및 공격대 찾기 난이도에서 분해의 후광의 저항력 약화 효과가 200%로 감소했습니다.

공포의 군주
- [주간 점검 후 적용] 말가니스의 어둠의 품으로에 의해 발동하는 암흑의 무리와 부패의 무리는 이제 광역 효과 피해 뿐만 아니라 모든 받는 피해를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한마디: 공포의 군주가 지닌 '어둠의 품으로'와 무리 능력을 처음 만들 때만 해도, 진짜 무리의 형태로 변신한 공포의 군주를 불기둥과 같은 광역 효과 능력에 역으로 피해를 받게 만들어 본인의 꾀에 넘어간 듯한 상황을 연출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어려운 난이도에서 직업이 본연의 성능을 발휘하는 데 상당한 제약을 받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따라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 뿐이 아닌, 받는 모든 피해를 증가시켜 공격 담당 직업 모두가 해당 단계를 공평하게 즐길 수 있게 업데이트하기로 하였습니다.

라이겔론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5%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항성의 부패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 [주간 점검 후 적용] 영웅 난이도에서 불안정한 준항성의 생명력이 약 33%만큼 감소했습니다.
- 던전 도감 내 타락의 상처 주문 설명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실제 효과는 기존과 같습니다.

간수
- 생명력 전환 보호막의 주문 설명에 치유량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어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의도와 같이 주기당 2%의 생명력 회복으로 표시됩니다.

■ 제레스 모르티스

- 순수한 혁신의 보석이 좀 더 빨리 재생성됩니다.

■ 아이템 및 보상

- 전설 제작의 선택 재료 칸은 이제 대장정 퀘스트 “의지의 투구”를 완료해도 해제됩니다.
- 이제 개인용 봉인의 덫 장난감을 활성화하려면 플레이어가 지면에 있어야 합니다.
- 이제 캐릭터를 움직이면 인증된 혜택의 시전이 중단됩니다.
- 입수한 보물 보관함은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끝나기 직전에 꺼낼 수 있는 무기를 전환합니다.
- 우주적 검투사의 영원한 아이기스 - 피해 흡수 보호막이 남은 피해 흡수량을 초과하는 강력한 단일 공격을 의도와 달리 완전히 흡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업적

- “영예로운 자” 업적을 획득하지 못하던 캐릭터는 이제 접속 시 정상적으로 업적을 얻습니다. 단, 영예 80 레벨을 달성한 상태여야 합니다.

■ 애완동물 대전

- 이제 제레스 모르티스에서 “대전 찾기” 단추를 눌러 정상적으로 애완동물 대전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플레이어 간 전투

전쟁 모드
- 전쟁 모드를 활성화한 경우, “죽음의 문을 두드리며” 퀘스트에서 크바토가 다른 플레이어의 크바토에게 입히는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주술사
- 전장에서 연쇄 치유가 탈것을 치유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