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ko.wowhead.com/news/328452


용의 섬에는 다양한 티탄벼림의 기계가 존재하는 가운데, 발드라켄에 위치한 티르의 동력장치와 관련된 퀘스트를 진행하면 발드라켄 협의회 평판도 획득하고, 아주 강력한 제작 재료 역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그레직 코블핑거라는 고블린과 함께 이 기계를 먼저 비활성화하며, 온갖 무식한 방법을 동원해 기계를 비활성화하고 나면 영감의 여신이라는 관리인의 환영이 나타납니다. 영감의 여신은 이 동력장치의 힘을 얻기 위해선 티르의 발명품을 사용할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고 밝히며, 하늘빛 평원에 있는 티탄의 동상을 찾아오라고 합니다.





동력장치의 힘을 사용하기 위해선 다양한 시험을 거쳐야 하며, 하늘빛 평원에 위치한 첫 번째 시험은 하늘로 솟구쳐 올라간 후, 내려올 때 최대한 많은 원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승천의 보루의  비행 학교: 위로 더 위로! 퀘스트를 연상하시면 쉽습니다. 이 시험을 통과하면 티르의 동력장치를 강화할 수 있는 병에 담긴 정수와, 발드라켄 협의회 평판을 얻습니다. 또한, 동력장치를 강화시키면 독창성의 불꽃 (Spark of Ingenuity)라는 높은 아이템 레벨 장비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험은 온아라 평야에서 점점 더 강력해지는 적들을 상대하는 것으로, 완료 시 동일하게 평판 외에도 제작 재료를 제공하는 병에 담긴 정수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시험은 깨어나는 해안에 위치해 있지만, 이 곳의 티탄 동상은 파괴된 상태인데요. 이 때문에 영감의 여신은 시험을 진행할 수 없다고 말하며, 자라딘 하나가 동상을 파괴하는 영상을 보여줍니다. 플레이어는 이 자라딘에게서 파괴된 동상 조각을 모아 동상을 복원하고, 영감의 여신은 동상을 복원한 댓가로 세 번째 시험을 통과한 셈 쳐 줍니다.





이후 영감의 여신은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를 주입의 전당 던전으로 보내는 퀘스트를 주지만, 현재까지는 주입의 전당 던전 테스팅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다만, 이 퀘스트 역시 보상으로 병에 담긴 정수를 제공한다는 점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