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blizzard-dragonflight-warlock-feedback-bluepost-demonic-consumption-removed-328472


공용 특성 

우리는 공용 특성을 다시 살펴봤고 많은 커뮤의 의견들에 동의했음
새로운 능력들을 사용 할수 있다는건 좋지만 단축키가 많아지고 너무 복잡해져서
우린 학살의 화살이나 각종 서약류 주문을 제거하고 유틸 주문을 도입할 것

예를 들면
- 영혼 갑옷 ( 체력이 35%이하가 되면, 영혼의 고리를 통해 악마에게 추가 5% 피해공유 )
- 악마의 탄력성 ( 치명타 맞을 확률이 4% 감소하고, 펫이 받는 피해 15% 감소 )
- Abyss Walker ( 솬진이나 관문 타면 10초간 받는 피해 4% 감소 )
- 지옥의 결속력 ( 영혼 갈취의 보막 흡수량 일부가 본체 25% 펫 50% 치유 )

구현되어 테스트 중인 특성
Summon Soulkeeper ( 간수 소환 대체 특성 ) 
- 적을 죽이면 영혼을 얻고 그 영혼을 소모하여 광역딜하는 Soulkeeper를 소환, Soulkeeper는 영혼당 2초 지속
심문관의 시선
- 적을 공격하는 심문관의 시선을 소환

우리는 몇가지 특성을 재배열 함, 축적된 활력(생흡 강화)을 이동시키고, 악마의 소환진은 찍기 쉽게 했음

고통

우리의 목표는 고흑이 첫딜에 많은 단축키를 필요함 + 힘든 도트 관리를 제거하여 단일에 집중하게 하는 것임

제거된 특성
- 죽음의 화살 ( 걸린 도트에 비례해 피해 증가 )
- Death Dealer ( 조각 소모시 확률로 죽활 공짜+즉시시전 ) 
- Pact of the Nathrezim ( 죽활 맞은 적에 걸린 도트류 지속시간 증가 )
- Malefic Wrath. ( 사악한 환희 쓰면 어활이나 영흡 피해량 증가)

신 특성과 변경사항
죄어오는 죽음 ( 도트류 피해 입히는 시간 15% 감소, 지속시간도 감소 )
- 지속시간 감소 삭제

Malefic Affliction
-  사악한 환희가 불안정한 고통의 남은시간에 비례해 최소 5/10% 최대 15/30% 추가 피해

Doom Blossom Dread Touch와 선택 특성)
- 불안정한 고통에 걸린 적에게 부패가 피해 입히면, 사악한 환희 중첩당 10%로 광역 피해
Dread Touch Doom Blossom과 선택 특성) 
- 사악한 환희 중첩이 3을 초과하면 대상은 6초간 도트피해 20% 증가

Soul-Eater’s Gluttony 
- 불안정한 고통이 피해를 입힐때마다 영혼 부식의 쿨 0.5/1초 감소

냉혹의 테두리 ( 윌프레드와 선택 특성 )
- 암흑시선 소환이 공격할때마다 도트 걸린 모든 적에게 50%만큼 피해

왼쪽 특성들을 재배치했으며 피드백을 듣고 테스트 후 재조정할 것

악마

악마 특성에 대한 커뮤니티들의 반응에 기쁘기도 하지만 몇가지 변경 사항이 있음

악마의 섭취가 Reign of Tyranny로 변경
Reign of Tyranny 
- 야생 임프는 버프 1 줌, 지수병이나 똥개 같은 악마들은 2 주고 폭군 소환시 버프 중첩에 비례해 3% 추가 피해
( 이전엔 폭군이 얼마나 세졌는지 알기 어려웠고 최대 딜을 위해 피뻥류 생존기를 사용해야 했으나
이제는 플레이어들이 더 쉽게 확인하고 사용할수 있을 것 )

Guillotine ( 이제 테스트 가능 ) 
- 지수병이 도끼를 던져 해당 지역 8초간 광역피해, 도끼 없는 지수병은 공속이 50% 증가하고 광역 공격

Ner’zhul’s Volition 변경 ( 이전 : 황천의 차원문 지속시간 증가 )
- 황천의 차원문이 활성화한 동안 사용하는 조각당 2/4%로 추가 악마 소환

파괴

악마 특성과 함께 만족하지만 변경사항도 있음


역류( 점화 쓰면 혼화, 소각 시전시간 감소 )가 이제 영혼 불꽃도 포함

차원의 균열은 Chaos Incarnate와 선택 특성

발화의 기계( 제물 걸린 적한테 점화 쓰면 피해량 증가 ) 특성이 Explosive Potential로 변경
- Explosive Potential : 점화 쿨 2초 감소 

Chaos Shards( 조각 소모시 일정확률로 조각 얻음 ) 가 Scalding Flames로 변경
- Scalding Flames : 제물 피해량 13/2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