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올렸던 신사가이드는 이 글을 위한 포석이였습니다.

뜬금없이 가속신사 공략글을 올리기전에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가 있습니다.

 

지인,지인의 지인, 건너다리 지인, 인벤쪽지 등등을 통해서 들어오는 대표적인 질문글입니다만

신사는 가/특/치 중에서 뭘올리냐? 하는 질문과

가속신사는 평온차크라로 소생뿌리면서 꽁순치 넣는거지? 하는 질문들입니다.

엄마야...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게시판에서 신사, 가속에 관한 글들을 정독해봤는데 역시나...

 

가속신사=가속을 높여서 증가된 소생틱을 활용, 평온차크라로 소생을 뿌리면서 오리니꽁순치+우행 치기or상치로 힐한다! -> 땡!!

 

그렇지 않습니다...

의지를 킨다고 해도 소생의 엠은 6600 글쿨은 0.5초 공대에 소생을 둘둘 하다보면 엠은 사라져가고 다시 소생 리필시간은 돌아오고...

-글쿨이 1초라고합니다. 제가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있었군요. 지적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__)

 (그와중에 실험까지 해주신분 완전 사랑함)

한때 출롱에서 열심히 소생만 둘둘하던 어떤 신사가 생각나는 부분입니다만...

뭐 어째든 소생힐이 나쁜건 아니지만 이렇게 둘둘하면서 오리니 순치 우행 치기를 굴리기에는 엠효율이 나쁠 뿐더러

힐량은 힐량대로 안나오고 25인이라면 정말이지 엠지옥

 

더군다나 소생틱을 한번 볼까요?

+1틱(문양x/문양o) : 3039 / 4721

+2틱(문양x/문양o) : 13163 / 18230

+3틱(문양x/문양o) : 23262 / 3만어쩌고...

 

정말 +3틱때문에 가속을 3만까지올릴 생각이심니카?

 

물론 아니져, 아무리 가속신사라지만 이건 아닌거같습니다. 아니 이건 아냐!

그럼 가속신사가 가속을 높이는 이유는 뭐냐?!

 

1. 성역틱수증가  2. 글쿨의 감소

 

천둥왕까지야 성역틱수가 증가해봐야 기껏 5,6천 더차는거 있으나 마나 하는 힐량이였긴한데

그럴바에 차라리 특화 투자해서 반향힐 하는게 훨씬 이득이였긴한데

이번 티어에는 아주 재미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사면이라는 건데

사면은 치유의마법진, 회복의 기원에 발동하며 1중첩당 평온33% 성역75%증가의 부가 옵션이 있습니다.

 

그럼 우선 성역틱수 부터 보시겠습니다

 

2017(+2) / 4717(+3) / 7425(+4) / 10118(+5) / 12815(+6) / 15510(+7)

 

기본적인 성역틱은 이렇고 위에 진한 가속은 몇가지 부가옵션이 있습니다

우선 4717은 4721에 소생(문양)틱이 증가하기 때문에 이전까지 국민가속으로 가져왔었습니다.

12815는 13163에 소생(문양x)+2틱이 증가하기 때문에 기왕 가져갈 가속이라면 조금더 높여봅시다.

15510은 블러드시 15861에 소생(문양x)+4틱, 16665에 성역+14틱이 증가하기때문에 노려볼법한 가속입니다

특히 15510은 성역힐이 20틱, 즉 1.5초에 한번씩 올라오며 이는 너프전 반향과 같은 수치입니다.

 

여기서 저도 본건 아니고 들은말인데...사면3중첩시 평온크리가 70만까지 나온다는 분이 있더라구요?

보석을 지능으로 싹 갈아야하나...전 50만까지 밖에 안나오던데 말이져...

템렙만 높지 이건머 힐량이 거지 깽꺵이인건가...

뭐 어째든 크리가 70만이면 크리없이는 35만이겠군영

성역쿨이 40초 ,30초지속 / 평온쿨은 10초 즉 성역한번에 펴온4번이군요

 

35만x4=140만+특화에 따른 빛의반향 단일힐이다보니 오버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역틱2만x20틱x6명=240만 광역힐이다보니 지속딜구간이 아닐경우 역시 오버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

전 차크라 스왑하긴하지만서도...익숙치않으면 그냥 쭉 성역을 씁시다...별 차이가 없어요.

 

다음은 글쿨의 감소입니다.

 

글쿨이 1초인신사와 1.5초인 신사가 있다고 합시다.

오리니2중첩이 떠있다고 가정하고 치마/호기/소생/꽁순치/꽁순치/치유의기원/천상의 별을 시전한다고 가정합시다

글쿨이 1초인 신사가 치유의 기원을 사용하고 천상의 별을 쓰고있을때

글쿨이 1.5초인 신사는 이제 막 꽁순치를 쓰고 우행치기를 쓰고있습니다.

뭐...가정은 가정일 뿐이니까요. 하지만 전투시간이 길어질수록 이 차이는 커지게 됩니다.

여기도 분명 단점은 존재합니다. 스킬을 많이 사용한다는건 그만큼 힐량도 많아지지만 엠소모 역시 크다느게 됩니다.

초반힐이 아무리 높아봤자...후반에 힐할엠이없다면 그만큼 힐로스고 엠이 남는 힐러들은 오버힐없이 힐업을 할수있져.

뭐...엠관리를 합시다!

 

말나온 김에 번외편으로 엠관리

 

엠관리는 단순히 엠회복기만으로 엠관리를 하는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엠효율 좋은 힐들만해서 하는것 또한 아닙니다.

말하기가 좀 애매하긴한데... 좀 복합적인 문제라서 손으로 익히시길 추천합니다.

엠관리 어떻게 하나요? 라고 물어봤을때 해줄수 있는 대답은 마귀랑 희찬 굴리세요. 엠약드세요. 엠효율 좋은 스킬을 쓰세요...인데 사실 다들 이정도는 하고있잖아요? 그저 익히는 방법뿐입니다.

그럼 그걸 어떻게 익히냐? 하는 문제가 있는데

처음부터 다른 사람들의 정신력을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처음엔 여유있게 정신력 한 만칠천, 만팔천쯤 마추세요. 그리고 조금씩 줄여나가는겁니다. 천씩 깍고 깍고 깍고...

지난주에는 만팔천 이번주에는 만칠천... 그러다보면 분명 엠에 허덕이는 네임드가 존재합니다.

그럼 일단 정신력을 더이상 깍지 마시고 그 네임드에 적응을 합시다. 언제 마귀를 돌릴지, 어떤스킬을쓸지

엠이 허덕일땐 어떤 스킬로 힐업을 하고 언제 물약을 먹을지

한두주만 고생하면 금방 파해법이 나오고 역시 손가락이 길들어진다면

다시 조금씩 깍아봅시다. 이번엔 오백씩 오백씩

시간은 오래걸릴지라도 분명 엠관리가 여유로워지고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조금씩 효율있는 힐을 하게 됩니다.

저도 정신 만칠천에서 시작해서 만삼천까지 깍아서 힐을 하고있는데

대무를 왕창 돌리지않는이상 엠이 부족하다, 엠에 허덕인다 라는 느낌을 받지않습니다. 손가락을 길들여 봅시다!

 

... 사실 넴드별 공략을 쓰려고 했는데...

가속이든 특화든 별차이는 없군요... 영상과 함께 넴드별 공략은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아즈샤라 물빵님벗바좀 이였습니다.

 

ps. 이 글을 쓰면서 4번을 날려먹었네요...아오 멘탈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