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즈샤라 호드에서 게임하는 순치팡팡입니다.

늦었지만 용맹전에 올신화를 마무리하고 조금이나마 에메랄드 악몽을 공략하고 있는 암흑 사제 플레이어를 위한 팁을 작성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막공 유저인지라 광기에 굴복하라 타이밍 잡는게 쉽지 않았네요.
특성은 뒤운 / 상서 / 영거자 / 마주 / 광굴 고정입니다.

마격 타임에 높은 DPS를 요구하는 네임드가 많기 때문에 난 광기에 굴복하라가 싫어! 하시는 분은 신화 난이도 트라이하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가독성이 매우 구립니다.

1. 니센드라

신화에선 부식 디버프가 10중이 넘어가면 감염된 숨결 이후 감염된 정신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지배합니다.
지정된 위치에 모여 광역 스턴, 차단과 함께 광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본인 디버프 상황을 잘 확인하고 숨결 이후 정배를 대처해야합니다.

이때 정배를 당하지 않은 암사라면 정폭, 비격 지원 후 정배 풀린 곳에 대무까지 지원해주시면 정말 좋습니다.
(다른 딜러들의 디법이 굉장히 아픕니다.)

정배라는 변수때문에 광기에 굴복하라의 타이밍이 쉽지 않습니다. 의도적으로 디버프 10중 설계 후 정배를 당해 디버프를 센스껏 초기화시키고 이후 부식 디버프가 오지 않게 기도하시면서 딜을 하시면 됩니다.



2. 엘러레스 렌퍼럴

암사 입장에선 영웅과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고통의 거미줄 대상으로 찍혔을 땐 공대 진행에 방해가 되지 않게 이동하고, 공대장의 사인에 맞춰 꼭 분산을 키도록 합시다(안키면 본인, 대상자 모두 죽습니다).

작은 거미엔 도트, 죽음으로 뒤운 유지가 가능합니다.

그냥 열심히 보이는거 딜하고 피하기만 하시면 됩니다.

공대 딜이 부족한 트라이 단계에선 3단상을 필히 보게 됩니다.
흑마의 관문과 분산으로 2->3단상간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성공한 적은 없음..)



3. 우르속

아마 공대에서 암사에게 거는 기대가 가장 큰 네임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웅에서는 바닥위에 환영으로만 생성되던 작은 곰돌이(악몽 환영)가 실체화되어 전투에 합류합니다.
환영이 생성되면 타겟을 변경하고 본체에도 도트가 끊기면 안됩니다.
환영이 죽기전에 2죽음은 필히 챙겨먹어야 합니다.

돌진 대상자가 되시면 빠르게 빠지고 꼭 개인 뎀감기 하나 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그냥 맞으면 거진 죽습니다. 분산 아끼지말고 보막은 필히 걸어주세요.

트라이 단계에서 광기에 굴복하라는 돌아오는 마귀와 함께 사용합니다.


4. 악몽의 용

영웅과는 다르게 신화는 디버프 범위가 60미터이기 때문에 2타겟 딜링을 위한 포지션을 잡으시면 크게 혼납니다.

4마리 용의 모두 전투에 참여하기 때문에 용의 상황에 따른 대처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손드레가 사용하는 더럽혀진 영혼 소환은 대상에게 뿌묶을 시전하는데 대무로 해제가 됩니다.
레손이 사용하는 어둠의 파멸 디버프와 함께 해제가 가능하니 뿌묶 대상자를 중심으로 대무 지원을 꾸준히 해줘야 합니다.

뿌묶 시전 후 다음 뿌묶까지 대규모 무효화가 돌아오기 때문에 공대 안정화를 위해 꾸준히 지원해줍니다.

레손이 땅에 있을 때 사용하는 영혼 착취엔 광역 스턴을 지원해주시면 좋습니다.

네임드 2타겟 딜링은 불가능하지만 꾸준히 작은 쫄들이 생성되기 때문에 열심히 고흡바르고 죽음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꾸준한 쫄 생성과 막페 타에라의 공포로 인해 광굴 유지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공허의 유산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포탈조로 배정받으시면 91프로, 61프로, 31프로에 2시, 8시, 10시로 들어가게 됩니다.
들어가면 괴물 하나 있는데 그냥 피할거 피하고 딜하시면 됩니다. 정말 꿀입니다.


5. 일기노스

신화 난이도의 일기노스에선 수액이 터질 때마다 중첩 디버프가 쌓입니다. 지정된 타이밍 이외엔 절대 광딜을 해선 안됨을 의미합니다.

공대 상황에 따라 달라지니 눈치껏 피가 많은 수액부터 도트 유지를 해주고, 킬 사인이 난 수액엔 죽음을 먹어줍시다.
무의미한 딜딸은 공대 전멸을 유도합니다.

점사 우선순위가 굉장히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부패의 촉수 > 죽음시선 촉수 > 징찍힌 슬라임 > 악몽 공포 순으로 타겟을 잡고 딜을 해야합니다.

1페이즈에선 오른쪽, 2페이즈에선 왼쪽에 부패의 촉수가 무리로 생성됩니다. 정말 빠르게 이동하여 처리하는게 핵심입니다.

부패의 촉수가 사용하는 타락 분출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도트데미지와 눈길 데미지가 겹치면 급사가 날 수도 있으니 분산과 치유 물약은 아끼지 말고 눌러주세요.

내부에선 영웅과 다르게 침묵 바닥이 넓게 생성되었다가 사라집니다. 빈 공간을 바로 캐치해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 내부 진입시 채찍을 사용하는 촉수가 생성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채찍과는 다르게 매우 아프니 차단과 우선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패치 후 무조건 2내부를 봐야하기 때문에 내부 딜의 중요성이 떨어졌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1~2프로 전멸이 매우 잦은 네임드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쌔게 딜을 몰기 위한 장신구도 좋은 선택입니다.

악몽의 용과 전체적인 딜 흐름이 비슷하고, 2내부 딜타임이 짧기 때문에 역시 공허의 유산도 좋은 선택입니다.

6. 세나리우스

사실상 진보스입니다. 2탱 5힐로 트라이했고, 2웨이브 드라이어드 잡고 2페로 넘어가는 방식의 택틱이었습니다.
(3탱 4힐도 동일한 택틱인걸로 압니다)

이 택틱을 사용하게 되면 딜이 굉장히 빡빡합니다. 웨이브 쫄을 계속 세나와 붙혀서 잡기 때문에 주 타겟, 세나 모두 도트가 끊이면 안됩니다. 첫 나무정령은 발구르기 이후에 딜 집중해서 넘기고, 첫번째 드라이어드는 물약까지 털어서 점사하고 넘어가야 됩니다.(마주는 사용X)

백뎀 힐로 힐러들이 해제 신경 쓸 여유도 없으니 뿌리바닥은 무조건 맞으면 안된다 생각하고, 분산도 아끼면 안됩니다. 묶이면 침착하게 대무로도 풀 수 있으니 고대치유물약과 함께 고민하지말고 사용하세요.

디법 15중 넘지 않게 꾸준히 바닥 신경쓰면서 위습 바닥으로 해제해주세요.

이때 광굴 타이밍은 1드라 팝업 후에 바로 사용하여 형상으로 진입하여 딜을 밀기 시작해야됩니다.
(격류와 형상 한번 스킵하고, 드라까지 기다려도 됩니다. 그동안 열심히 위습 처리에 신경)

2페에선 감시관 막넴처럼 불투명한 괴물이 생성되어 맵을 가로지르는데, 잘 보시고 피하시면 됩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뿌리바닥과의 싸움입니다. 묶이면 전멸이다라는 생각으로 바닥에 집중하시면 되겠습니다.

버그 때문에 광기 50중에서 걍 죽어버리고 누쓰자했네요 ㅂㄷㅂㄷ


7. 자비우스

세나잡은 공대면 길어봐야 1~2시간 내로 킬이 가능할 정도로 정말 호구입니다-_ -;;

몇조든 상관없이 광굴은 그냥 꿈 버프 달고 바로 키면 됩니다.

공대에 화법이 부족하다면 암사가 1조로 배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꿈 버프 받고, 바로 광굴 딜을 하시다보면 타락 공포 나오고 타락 공포치면서 넴드 도트 유지하고 해서 1타락 공포만 보게 열심히 패시면 됩니다.

1조 암사의 경우 타락 수치 100을 쌓는게 핵심입니다. 작쫄 하나에 30, 타락회오리가 5씩 주기 때문에 두번째 타락회오리때 타락 100을 쌓으면 이상적이게 꿈이 풀립니다. 이후엔 영웅과 같습니다. 그냥 보이는 모든 쫄을 패면 됩니다.

다른 것보다 자기 조에 꿈 버프를 무조건 받는게 중요합니다. 지정된 위치 근방에서 나오니 미리 준비하고 뭐가 걸리든 꿈부터 받아서 악몽 공포가 나오지 않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