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있다 나가야되는데 시간은 남고 뭐 하긴 애매하고 해서 글을 써봅니다.

갓-광굴을 사용하여 단일 멀티 마격 뭐 하나 빠지지않는 클래스였던 암사가

7.1.5패치 이후 이런저런 변화가 오면서 

개인적으론 암흑사제를 불성때부터 하는동안 가장 암흑사제스러우면서도 재밌는 시기인거같아요. 정불삭제된거 빼고

그러다보니 레이드나 해볼까 하고 기웃거리다가 서버이전을 하고 오래간만에 본격적으로 레이드를 하고있어서 

이제와서 글 올리기에 정말 늦은시기지만 새로 하시는분들 참고하시라고

그냥 트라이중에 얻은 팁 같은걸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막 100% 찍고 그러신분들처럼 딜이 높은편은 아니지만..그래도 넣긴 해야될거같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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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코르파이론 


세부적인 공략은 솔직히 필요없을정도의 네임드이고,

1~3넴이 국민호구라고 불리긴 하지만

그 최소한의 딜이 뒷받침 안되면 생각보다 택틱은 필요한 네임드입니다.

근데 그 요구딜이 낮은편이다보니 첫주에나 그랬지 물론 지금와서 그런 공대는 거의 없을거라고 보고..

그냥 불안정한 전갈에 풀도트 + 잡전갈 흡손정도만 꼽고 불안정한 전갈에 채찍을 꼽고 스코른에 묻딜이 들어가는 상황이

제일 베스트라고 보시면 될거같구요..솔직히 그 외에는 더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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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간변형체






의외로 딜할때 생각할거리도 많아서 그에따른 스킬 운용에 따라 딜이 천차만별로 바뀌는 네임드입니다.

딜을 폭발시킬수 있는 타이밍은 초반 네임드 + 큰쫄 타이밍에 마주를 적절하게 올린 후에 

4작쫄 도트작업 후 딜할때까지 마주+공허형상을 유지시키는것.

영상 30초 정도 부터 어떤식으로 딜을 올리는가가 어느정도 보이긴 할거에요

그리고 외부적인 딜 관여 요소는 공대 택틱,딜에 따라 마지막 느려짐을 안보는것 정도가 있겠네요


+@ 

요건 세계1위 기념!


*** 광기지속시간이 픽스가 되어 상위권 딜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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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트릴리악스



저도 트릴리악스는 사실상 로그가 낮은편이라 어떤게 최선인지 아직도 판단을 잘 못하겠습니다.

보통 트라이를 한다고 해도 1시간내로 잡다보니 제대로된 사이클 확립이 안된상태로 네임드가 죽어서..

암사가 여기서 딜에 관여할수 있는 요소로는 청소기뿐이라고 보는데, 

'아눈드' 전설을 가지고있으면 청소기 도트가 의미가 없지가 않다보니(2셋 광기수급 + 아눈드 중첩)

청소기에 도트를 걸라고는 하는데, 글쎄요. 어느정도의 도트와 어느정도의 유지가 최선일지 아직 판단을 못내리겠네요.

그리고 큰쫄이 나왔을때가 가장 딜을 올리기 좋을거같지만 싹쓸이랑 같이오는터라 마주타이밍도 좀 애매하고..

그렇다고 다른사람 로그분석까지 할만한 네임드도 아니다보니 그냥 적당히 이정도로만 만족하면서 잡고있네요

그리고 청소기가 기억상 메즈가 걸리는거로 기억을 해서, 아마 세푸즈도 발동이 될겁니다.

=> 3월 14일 수정 

청소기 도트안걸고 넴드치는게 로그가 더 잘나옵니다.

상서가 아니고선..아눈드고 2셋이고 상관없이 넴드&큰쫄만 후려 패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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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 전설기준으론 만가자 + 잭스공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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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법검사 알루리엘



'쌍둥이'가 쓰기 좋은 네임드라고 생각하긴 합니다만

사실 없어도 충분할정도의 딜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로그순위싸움할거 아니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높은 딜을 뽑아내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기때문에..

암사가 딜을 올릴수있는 타이밍이 두번이 있는데,

당연한 얘기지만 얼음페이즈, 화염페이즈 쫄타이밍

그중에서도 특히 얼음페이즈 쫄타이밍에 딜을 몰아넣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보는데..

쌍둥이가 있다면 당연히 쌍둥이 활용해서 전이를 하실거고..

만약 없다면, DBM에서 쫄이 등장하는 타이머가 보이실텐데..

타이머를 보고 쫄이 나오기 빠르면 10초전, 보통 5-6초 정도 타이머를 보고 형상에 진입한 후,

쫄이 나오자마자 도트를 주루루룩 건 후에 쌍둥이보다 높은 형상중첩으로 냉기쫄을 후려 패면 만족스럽게 딜이 나오실거에요.

물론 쌍둥이가 더 잘나오는거같긴 합니다.

마주 배분또한 중요한데, 이건 공대딜에 따라 초반마주/화/냉 에 마주를 쓸지 냉/비/화 에 쓸지 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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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고위 식물학자 텔아른


암사가 참 재밌는 네임드긴 한데 소소하게 딜을 올릴수있는 요소가 몇가지 있습니다.

1. 네임드 있는 자리에서 식물이 나올시 => 딱히 흡손까지 돌리지 않습니다. 밀리 묻딜에 순식간에 죽는편이기때문에
도트를 거느니 정불묻딜정도가 차라리 현실적이네요.

2. 공이 나올시에 뒤운&죽음
중간중간 3공이 나오는데 보통 마지막공은 안치는게 공략이지만.. 뒤운띄우기용정도라던가 죽음막타정도로 광기수급을 해주면 꽤 좋습니다.

3. 본진에서 조금 떨어지는것도..
네임드 특징상 무빙이 드럽게 많은데 그 무빙은 본진, 즉 사람이 많은쪽에서 일어나는경우가 많은데.. 워낙 멀티딜이다보니 암사 흡손으로 자생이 가능한 네임드라 본진에서 약간 나가서 딜딸 치셔도 괜찮습니다.만 그 수준은 본인의 양심에 따라..

식물은 공대딜에 따라 흡손은 돌리되 고통까지 돌리는건 상황에 맞춰 하시면 될거같고.. 

도트걸게 많아서 워낙 눈이 많이 돌아가는 네임드다보니 포자가 잘 안보입니다. 포자 +광뎀 급사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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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티콘드리우스 


제 개인적으로는 티콘이 알루리엘전보다 쌍둥이가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다만 얘는 공략에 따라 딜의 변수도 많고 소위 말하는 공대 전체가 공략딜을 해주면 딜이 오르고..

아니면 떨어지고.. 사실 영웅과 별다를것도 없어서 재밌는 네임드도 아닌데다가, 박쥐페이즈에 할게없어서 손빨기도 하고

누구나 할수있는 도트 뿌리고 그냥 후려 패는거수준밖에 없는 네임드라서..

팁도 크게 없는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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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크로서스



크로서스가 정직한 패치워크형 보스기때문에 의외로 딜을 올리기가 더 힘들더라구요.

다만 일단 초반에 공 한번 걸리면 딜은 조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무빙은 최소화, 무빙시 즉시캐스팅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컨트롤이지만 중요한네임드이며,

특히 레이저방향이 어디로 올지 외워놓은상태에서 미리 무빙, 찌끼자리를 밟는게 중요합니다.

뚜벅이다보니 찌끼 다음 레이저올곳에 서있다가 맞아뒤질때가 있더라구요. 반대쪽 밟읍시다.

내가 항상 공에 걸릴수도 있으니 공 대비해서 약간 빠져있다가 걸리면 바로 빠지고 아니면 본진으로 복귀하는

그런 수준의 컨트롤이 미미하게나마 네임드 딜을 올려줍니다. 암사가 딜해봐야 상위권은 절대 못먹는 네임드이기때문에..

그냥...그런거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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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별 점술가 에트레우스



사실 얘는 딜의 팁을 알려드려도 기본적인 트라이수가 요구되기때문에 알아서 습득하는게 대부분이실거라고 봅니다.

그래도 몇가지 아리까리했던점을 나열하자면..

불페이즈에 보호막, 힐지원이 꽤 공대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막페이즈에 작졸에 도트 하나라도 걸어주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쫄이 아파요 생각보다.

무빙은 최소화 하면서 딜을뽑아줘야하며,

개인생존기인 분산은 불페이즈 2회오리때가 가장 적절합니다. 특히 지옥방출이 걸려있는상태라면 더더욱.

그 외엔 힐이 엄청나게 빡빡하다고 보진 않아서 딜적으로 운용하시는게 더 좋은거같습니다.

그리고 힐을 지원하는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썼기도 하지만 흡선이 꽤 빛을 볼수있는 상황이 몇가지 있습니다.

불페이즈 2지옥회오리와 냉기페이즈 2,3냉기파동과 같이 한사람의 피가 급격하게 빠지는 상황에

15초간 힐러의 순치힐량hps을 뽑아내줄수있는 흡선이 꽤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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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대마법학자 엘리산드




일단 고리를 피하는게 최우선 업무고.. 

암사가 차단조를 보는경우가 많은데...(원딜이없어서)

차단을 하기가 사거리가 30미터라서 좀 스트레스 많이 받으실거에요..

구슬도 아마 받으실텐데.. 생존기가 워낙 좋다보니..

분산을 아껴야될지 사용해야될지 고민해야되는부분이 많더라구요..

영상에서도 쓸데없이 분산한번썼다가 미국갔는데..

구슬을 단일로만 받으면 별 상관이 없는데 이게 간혹가다가 추가적인 알파데미지가 들어온다거나

재귀가 작렬로 명치를 쎄게 후리는경우가 있으면 그대로 미국갑니다..

이건 순수하게 자기 센스에요. 공식화가 안되는 무작위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오는경우가 있어서..

딜링같은경우는 영웅일반과 같이 멀티도트 뿌리고 우선순위에 맞게 뚜까패면되는데

특이점바닥 유도가 너무 많고.. 차단도 봐줘야되고...구슬도 밟아줘야되고..

선견자광선땐 힐바닥먹으러 들어와줘야되고... 가속화바닥은 되는데로 리필도 해줘야되고..

고리는 날아오고..

정신 드럽게 없다가 3페가면 애가 맛탱이가 가는지 허수아비로 전락합니다.

뭔가 레이드보스에 대한 고정적인 만듦새에 대한 편견을 깬 보스라고해야되나..

괴상한보스..

=> 광기 소모시간 너프와 맞물려 엘리산드 한정 3고리 택틱을 쓰는 상황에서
최악의 원거리 딜러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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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굴단



굴단에서의 원거리의 역할은 단순합니다.

원거리는 모두 특임조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간단하게 강화액화불받이입니다.

어차피 굴단 특징상 어지간하면 딜컷을 하고 페이즈를 넘기는게 대부분인데,

그말인즉슨, 굴단 자체의 딜은 남는다는 이야기이며 특정상황에서의 폭발적인 딜링들이 필요한데,

1페이즈 = 굴눈(강굴눈) + 큰쫄
2페이즈 = 강굴눈
3페이즈 = 아지노스불꽃

세가지 상황에서 순간적인 타겟전환딜과 몰아치기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내린 자체적인 결론은

어차피 트라이기간에 로그를 신경쓰기는 말도 안되는것이기에

공대힐이 빡신타이밍엔 힐을 보조하고, 보주딜이 밀려보이면 보주딜을 보조하며,

모든 쿨기는 광기중첩이 관리가 잘 되있는상황이건 안된상황이건.

즉, 최상의 딜을 뽑을수있는 상황이건 아니건 강굴눈과 아지노스불꽃, 굴단눈에 쏟아부었습니다.

물론 잘 조절하면 광기중첩이 높은채로 쫄딜을 할수있는건 분명하지만 변수가 좀 많은 보스이다보니 신경쓰지않고

자체적으로 정한 역할만 신경썼습니다.

암사의 무빙딜은 원거리중 최상위권이기도하고, 무빙에 대한 딜로스를 신경쓸만큼 보스딜이 빡빡한편도 아니기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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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처럼 이 네임드는 뭔 특성이 좋고 마시고 할게 없어 적을게 적다보니 그냥 주절주절 적어놓은게 더 많네요.

밤요는 흡선이 상당히 좋게 쓰일 네임드라던가 상황이 많습니다.

일단 산레인으로 인해 힐량자체가 증가했고,

명백하게 흡선이 좋은 공생기는 아니지만 공대 전체보다 개인의 피가 빠지는 상황이 많다보니 15초간 스마트힐로 

힐러1인의 역할을 해줄수있다는점이 유효하게 작용하는 순간이 많습니다.

만약 전설이 따로 없어 젠크아람을 차고있다면 1초마다 신축급의 힐이 들어가기때문에 스피릿과 연계되면 공생기로서

가치도 생기구요.

분산은 말할것도 없이 좋은 생존기이고.. 

뎀감기자체의 역할도 있지만 단순하게 자힐용도로 쓰기도 좋더라구요.

밤의요새자체가 암사가 에메랄드때와 같이 모든네임드를 1등하고 씹어먹는 수준은 아니지만

초반에도 얘기했지만 가장 암사스러우면서도 재밌는시기라고 봅니다.

즐거운 레이드생활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