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특성 야딜 고정인 라셀타입니다.

 

요즘 들어 새로 야딜의 길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__)

사실 길드원에게 야딜하라고 꼬셔서 책임감에 쓰는 것도 있지만요

저도 아직 초보이니, 잘 하시는 야딜분들의 지적은 모두 환영합니다

 

 

 

 0. 개요

 

 야성 특성의 드루이드로 사나운 표범으로 변신하여 대상을 물어뜯고 출혈 효과를 일으켜 피해를 입힙니다. <특성 전문화 中>

 

드루이드의 4특성-조화/야성/수호/회복-중 밀리 특성 전문화입니다.  

 

도적이 아닌 근접 딜러인만큼 순수하게 야성 드루이드로 취직은 힘듭니다만, 그래도 상관 없다면 당신은 근성가이입니다.

 

 

 1. 스탯

 

 야딜의 주스탯은 당연히 민첩입니다. 민첩 1당 전투력 2와 치명타가 약 0.004%가량 증가합니다.

 

 부스탯으로는 적중/숙련/가속/치명타/특화가 있습니다. 각 부스탯은

- 가속 : 공격 속도(평타)와 기력 회복량에 영향을 줍니다. 가속을 올리면 평타의 횟수가 늘어 번뜩임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 치명타 :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경우 버블이 2개가 생깁니다.

- 특화 : 야딜의 주 딜인 출혈 피해를 상승시켜 줍니다. 갈퀴 발톱과 도려내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적중과 숙련은 상대에게 공격을 성공 할 수 있냐 없냐를 판단합니다.

 

 

 2. 재연마

 

만적중숙련 > 가속 = 특화 = 치명타

 

 

 적중과 숙련은 각 769, 캐릭터 창 기준으로는 7.5%가 되면 88레벨 혹은 공격이 빗나감이나 회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단 숙련이 1537이 되면 88레벨의 적이나 우두머리에게 무기 막기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뒤를 잡을 경우엔 무기 막기가 발동하지 않으므로 769에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가속과 특화, 치명타의 EP값은 모두 비슷하며, 서로 간에 큰 우열은 없습니다.

 단, 한 가지만 올릴 경우보단 두 개, 혹은 세 개의 부스탯을 올리는 것의 딜이 더 많이 나오니 취향에 맞게 부스탯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소판다 기준이며 수치는 90레벨 확장 이후 변할 수 있습니다.

 

 

 3. 특성

 

 4번째 줄의 화신 특성을 제외하곤 자율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5.0.4 현재 야성 드루이드는 레이드나 PVP를 불문하고 화신의 딜 상승량이 제일 큽니다. 장기전이나 몰아치기 둘 모두요.

 

 첫번째 줄은 이동 관련 특성, 두번째 줄은 회복기, 세/다섯번째 줄은 유틸기, 4번째 줄은 딜 쿨기입니다.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전 31323순으로 했지만 이게 정답은 아니니까요 :)

 

 

 4. 문양

 

- 주 문양 : 칼날 발톱 / 야생성  / @

- 보조 문양 : 마음대로!

 

 

 칼날 발톱 문양은 울트락시온처럼 뒤가 안잡히는 네임드나 뒤 잡기가 불편한 네임드에서 유용합니다.

겨우 쿨기-호랑이의 분노, 광폭화 때만 앞칼발이 가능하지만 이거라도 어디에요.

 

 

 야생성 문양은 사실상 필수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야생의 포효는 격변 때처럼 평타만이 아니라 모든 공격력을 30% 올려주는 엄청난 버프가 됐으니까요!

 

 이 외의 주문양은 레이드에서는 표범 변신, 환생, 흉포한 이빨이 좋습니다.

 

 

 5. 딜 스킬의 이해

 

 야딜의 주요 딜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혈 : 갈퀴 발톱(갈퀴) / 도려내기(도려) / 난타

- 갈퀴 발톱은 단일 대상에게 출혈을, 도려내기는 버블을 소모해서 버블 개수에 따라 출혈을, 난타는 모든 대상에게 출혈을 거는 스킬입니다. 

- 갈퀴는 매 3초마다, 도려내기는 2초마다, 난타는 3초마다 출혈 피해가 들어갑니다.

 

 2) 단일 딜 : 짓이기기(짓이) / 칼날 발톱(칼발) / 찢어발기기(찢발) / 흉포한 이빨(흉포)

- 현재 짓이기기는 출혈 증가 버프가 사라져 뒤를 잡지 못하는 특수한 상황에서만 쓰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

- 칼날 발톱은 적의 뒤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킬이며, 출혈이 걸린 적에게는 데미지 20%가 증가합니다.

- 찢어발기기는 은신 중-뒤에서, 혹은 화신이 발동 중일 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제일 데미지가 강하지만 특수한 상황에서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 흉포한 이빨은 버블과 현재 있는 기력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 또한, 생명력이 25% 이하인 적에게 걸려있는 도려내기는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며, 출혈 중인 대상에게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3) 쿨기 : 광폭화 / 맹공격 / (화신: 밀림의 왕)

- 광폭화는 3분의 쿨을 가지며 15초 간 절반의 기력으로 모든 스킬을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 맹공격은 30초의 쿨을 가지며 6초 간 공격력이 15% 상승하고 사용 즉시 기력 60을 회복합니다. 광폭화 중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화신: 밀림의 왕은 30초 간 은신과 적의 뒤를 요구하는 스킬-찢어발기기/암습-과 전투 중에도 숨기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버프/디버프 : 야생의 포효 / 요정의 불꽃

- 야생의 포효는 자신의 모든 물리 공격력을 30% 상승 시켜주며 버블 수에 따라 지속시간이 달라집니다.

- 요정의 불꽃은 적에게 거는 디버프로, 적이 5분 간 은신을 못하게 하고 30초 간 방어도를 12% 약화시킵니다.

 

 5) 광역 딜 : 난타 / 휘둘러치기

- 난타는 모든 대상에게 출혈을 거는 스킬입니다.

- 휘둘러치기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출혈이 걸린 대상에겐 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6. 딜사이클

 

1) 전투 시작 :

전투 전 야포 - (야돌) - 요불 - 갈퀴 - 칼발로 기력소모 - 맹공 - 도려 - 광폭화 - 화신 - 찢찢야포찢찢찢찢찢 (…)

 

2) 요약 :

 

4종 도트인 요불(방어감소 12%), 갈퀴 발톱, 5버블 도려내기, 야생의 포효를 유지하며

버블 수급은 칼날 발톱 / 찢어발기기로 하고 (뒤를 못잡는 경우 짓이기기) 최대한 5버블 기력 50 흉포를 박습니다.

 

3) 리필 우선 순위

야포 > 도려 > 갈퀴 > 요불

* 요불은 파티에 전사/수호 드루이드가 있으면 리필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적의 생명력이 25% 아래면, 도려내기는 흉포한 이빨로 리필할 수 있습니다. (T13일 경우 60%)

 

4) 화신?

자신이 화신 중이면 칼날 발톱이 찢어발기기로 바뀐 것뿐, 4종 도트를 제때제때 리필해주시면 됩니다.

 

5) 기타

야포는 격변 때와 버블 당 지속시간이 다소 달라져 3버블 이상에서 박는 것이 무난합니다.

단, 흉포한 이빨과 도려내기의 경우엔 5버블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흉포는 기력 50 이상으로 박으면 더 좋구요.

 

6) 딜의 편의를 돕는 매크로

 

#showtooltip
/시전 호랑이의 분노

/사용 13 or 14

30초 쿨인 호랑이의 분노와 장신구를 동시에 사용하는 매크로입니다.

 

* 사효 장신구가 장신구 윗칸일 때는 /사용 13, 장신구 아래 칸일 때는 /사용 14 하시면 됩니다.

  

 

 7. 마치며

 

요즘 들어서 야성 드루이드분들이 다소 늘어 설렙니다. 야딜 좋아요. 귀엽잖아요?

 

보잘 것 없는 글이지만 초보 분들이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