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시작하겠습니다.


구성

2탱2힐6딜(전탱/보기/신기/복술/수도딜/조드/암사/법사/도적/냥꾼)

샤와의 전투는 크게 단상/본진 으로 나뉩니다.


본진



본진의 진형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가운데 샤는 고정으로 있고, 샤 발밑에 보면 노란색 동그란 빛기둥이 있습니다. 
탱커는 필히 그 빛기둥위에 서주셔야 공대원을 보호해주는 V자형 빛의 장벽이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샤를 딜링할때 공대원들은 빛의 장벽 안쪽에서 딜링을 하셔야 합니다.
(힐러는 본진에서 장벽 밖으로 나갈 일이 없습니다.)

초반에 블러드와 함께 시작합니다. 샤를 극딜하다보면 첫 쫄이 나옵니다. 일단 무시하고 계속 샤를 극딜합니다.
일단 이때 쿨기를 돌렸습니다. 
(10명이 동시에 블러드를 받으면서 샤를 극딜할 타이밍이 이때밖에 안나옵니다.)

딜을 하시다보면 샤가 공포의 숨결을 씁니다. (숨결) 

★★★공포의 숨결 - 샤의 전방위로 내쉬는 브레스. 공포+즉사에 가까운 데미지. 빛의 장벽 안에있으면 면역할 수 있습니다.

첫 숨결을 본 후 딜러들은 쫄을 정리하러 장벽 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쫄 - 금고 막넴 용기와 같이 본진쪽으로 방패를 시전합니다. 전방에선 공격이 모두 튕기게되며, 딜을 하기 위해선 뒤를 잡아야합니다. 빠른속도로 무작위대상에게 미사일을 날립니다. (반경3m) 맞으면 받는 암흑데미지 10%증가 디버프가 생깁니다. 중첩됩니다. 

쫄을 열심히 잡다가, 숨결 5초전에 다시 장벽으로 들어오셔서 숨결을 면역하시고, 다시 나가서 쫄을 정리하는것이 본진의 역할입니다. 

두번째 숨결이 오기전에 5명(탱1/힐1/딜3)이 랜덤으로 궁수가 있는 단상으로 이동됩니다.

point1 - 숨결 피하자. 두번 피하자.

point2 - 쫄은 에서 치자.

point3 - 샤에선 자극 안줬습니다.







단상



단상으로 날아가면 탱커는 빠르게 궁수의 어글을 잡아주고,

힐러와 딜러는 궁수를 중심으로 흩어집니다. 각 궁수는 같은 스킬을 사용합니다.

사격 - 1어글자에게 쓰는 평타. 

치명적인 분사 - 궁수기준 특정 방향으로 연발사격을 쏩니다. 2회 맞으면 2초간 공포에 걸립니다. 해제가능.

★죽음의 꽃 - 궁수가 휠윈드를 돌면서 전방으로 활을 마구마구 쏩니다. 5초간 지속되며 총합 40만의 물리데미지를 줍니다. 기둥 뒤로 숨으면 데미지가 안들어옵니다.

★★구슬 - 8초간 지속되는 구슬이 전투중 지속적으로 랜덤한 위치에 생깁니다. 가까이 가서비비면 3만의 암흑데미지를 주고 터지며 비빈 대상자는 마나/기력/분노 등등이 회복됩니다. 8초동안 아무도 비벼주지않으면 궁수의 피를 채웁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죽음의 꽃과 구슬입니다. 

저희는 궁수 주변으로 동그랗게 산게 한 뒤 근처에 있는 구슬을 빠르게 케치하는 택틱을 썻습니다. 탱커 근처에서 나오는건 왠만하면 무조건 탱커가 비벼줘서 딜러들의 딜로스를 줄였고, (궁수가 원거리 클레스라 어글만 확보된다면 거리가 벌어저도 탱커만 칩니다.)

초반 구슬은 힐러가 먼저 먹어서 마나를 채우는 식으로 했습니다. 구슬을 놓치지 않는것이 관건입니다.

궁수피가 약 20퍼센트 내외가 되면 죽음의 꽃을 시전합니다.

상당히 아픕니다. 

생존기가 없거나 피가 얼마 없는 딜러는 기둥 뒤로 숨어서 데미지를 최소화하였고, 케스터딜러에겐 보기or신기가 보축을 주어서 무시하고 극딜을 했습니다. 이때 탱커는 생존기를 꼭 키고 생기는 구슬을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쫄딜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본진에 5명이 다른 단상으로 날아가기전에 쫄을 처치하고 본진 합류를 못하게되면, 샤 주변에 아무도 없게되서 샤가 화냅니다.

궁수를 잡으면 겁 상실이란 버프를 얻게되고 궁수가 있던 자리에 포탈이 생깁니다. 포탈을 클릭하면 본진으로 이동됩니다.

겁 상실 - 모든 데미지 60%증가. 이동속도 60%증가. 30초지속 공포에 면역.

본진으로 돌아온다면, 일단 넴드에게 버프를 리필해주고 빠르게 쫄 뒤로 이동하면서 도트를 박습니다.

저희는 버프받은 딜러3명중 한명은 쿨기를 돌려서 넴드만 극딜했고, 나머지 2명이 쫄을 최대한 정리하는 택틱을 썻습니다. 

3분 쿨기같은 경우엔, 넴드시작할때 돌리면 2번째 본진 복귀때부터 쿨기가 돌아옵니다. 최대한 활용합시다.

이때 중요한것이, 겁 상실버프 지속시간과 다음 숨결 대기시간을 빠르게 비교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겁 상실에 걸리면 장벽 밖에 있어도 숨결을 무시할 수 있는데, 만약 숨결 대기시 간이 10초, 겁상실 지속시간이 15초라면 숨결 무시하고 쫄or넴드를 딜하시면 되고, 그 반대라면 숨결오기전에 장벽안으로 이동해서 넴드를 딜하는 것이 좋습니다. 


point1 - 구슬! 

point2 - 구슬!!!

point3 - 구슬!!!!


위를 계속 반복하는것이 전투의 전부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으며, 딜이 좋아야 좀더 수월한 공략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두번째 블러드는 단상에서 복귀했을때 버프가 남아있는 조끼리 각각 썻으며, 블러드 구간엔 쫄을 무시하고 넴드만 극딜했습니다. 



모두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