좆밥이지만 귀엽게 봐주세요

 

통전게에 방금 쓴거 그대로 복붙한거라 말투가 좀 거북해도 양해좀 부탁드립니다.

 

 

0. 크로스란?

 

크로스는 대상에게 걸린 메즈가 해제되지 않게 스킬을 쓰는 것을 의미함.

 

 

질문 :

 

절/후려/실명의 공통점?

 

정답. 데미지 받으면 풀림.

 

 

급가/비습의 공통점?

 

정답. 데미지가 없음.

 

 

그렇다면! 절에 비습을 쓰면 절이 안풀려야 하는데 왜! 절이 풀릴까

 

그 이유는 바로 밀리는 근접 스킬을 사용할경우 일반적으로 자동공격(평타)이 시작되기 때문임.

 

 

 

그러면 평타가 안나가게 하면 절이 안풀리겟네?

 

다시 질문

 

평타를 안나가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정답. 사거리가 안닿거나 대상이 정면에 없으면 안나감.

 

 

 

크로스는 바로 절 등의 메즈를 걸고, 비습 등의 스킬을, 평타가 안나가는 방향에서 사용하면 성립

1. 크로스를 왜함?

 

이 귀찮은 뻘짓을 도대체 왜 해야하는걸까?

 

가. 냉법은 만악의 근원입니다.

 

잘 알다시피 법사는 스턴을 푸는 스킬인 '점멸'이 있음.

 

근데 점멸은 침묵중에는 사용을 못함.

 

때문에 법사는 목졸 비습을 동시에 넣어서 점멸을 못하게 해야하는데... 

 

요놈의 물정이 문제임.

 

만약 법사에게 걍 절 목졸 비습을 쓰면 먼꼴이 일어날까?

 

 

먼저 법사 절

 

목졸을 함과 동시에 도적은 물정 얼리기를 당해서 발이 묶임. 법사는 절이 풀려서 도망침.

 

비습을 하려고 하는데 사정거리가 안닿음.

 

 

 

만약 법사에게 절 크로스목졸 비습을 한다면 먼꼴이 일어날까?

 

목졸을 쓰는순간 도적은 물정 얼리기로 발이 묶이고,

 

법사는 도망치려는데 아직 절이 안풀려서 그자리에서 멈춰있고 1초후 비습을 맞음

 

나. 기력

 

잠행의 사전작업중에 출혈이 껴있는 이유는 '붉은 핏줄'이라는 패시브 때문임.

 

(파열, 목조르기, 혈폭풍의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증가)

 

이것때문에 굳이 캐스터가 아니더라도 목졸 비습을 선호함.

 

혈관 과다출혈을 쓸경우 그럴필요가 없다만 그건 일단 논외로 치고...

 

근데 목졸은 기력을 45나 쳐먹음.

 

때문에 목졸 비습을 하면 뭐 하기도전에 기력이 이미 반밖에 안남음.

 

 

 

그래서 크로스 목졸을 함

 

목졸은 2초 틱의 도트 스킬이라 첫 데미지는 스킬 사용후 2초 뒤에 들어옴.

 

절- 크로스목졸 - 2초동안 기력채우고 - 비습

 

그러면 기력을 조금이나마 회복하고 시작하기때문에 더 센 딜이 가능함.

다. 버블

 

잠행하다 암살이나 전투를 하면 가장 체감되는건 바로 사전계획임

 

사전작업이 적지않은 도적에게 있어서 사전계획-난도질은 개꿀임.

 

 

 

그래서 아쉽게나마 암살이나 전투로 짭 사계마냥 크로스비습을 함.

 

절-크로스비습-ㅌㅌ-재은신이 바로 이건데

 

대상에게 절을 걸고 재빨리 크로스 비습을 하고 튐.

 

대상에겐 아직 절이 걸려있기때문에 튀는 도적을 못쫓아가서 도적은 쉽게 재은신할수 있음.

 

2버블을 갖고 다시 시작할수 있음.

2. 크로스를 하는법

 

예전에는 크로스 한답시고 시야 휙 돌리거나, 재빨리 대상을 지나치거나 그랬던거 같은데

 

요새는 걍 다들 대상을 내 옆에두고 스킬을 씀.

 

 

왜냐면 와우의 근접스킬들은 기본적으로 정면 180도안에만 있으면 잘 써짐.

 

그 이상은 '뒤'로 판정되서 스킬을 누르면 '대상이 정면에 없습니다' 라고 뜸.

 

반면 평타는?

 

바로 앞에 있어야함.

 

그러니 대상을 내 앞이 아닌 옆에 두고 스킬을 쓰면 됨.

 

연습하러 가보자.

 

절이 통하는 아무 몹을 대상잡고 우선 절을 쳐본다.

 

 

사진처럼 대상의 옆에 서본다(투명해서 잘 안보이겟지만..)

 

그리고 비습

 

 

불쌍한 검은 뱅갈 염소(표정봐)의 디버프를 보면 절 56초/약포 9초/비습 3초인게 확인이 될거.

 

절이 안풀렸네? 그럼 크로스에 성공한거.

3. 활용법

 

가. 절 크로스 목졸

 

 

주로 냉법이랑 1대1할때 쓰고

 

그 외에도

 

도도전에서도 괜찮음. 선절을 쳤을때 우선 출혈을 발라두고 비습을 하는거지.

 

왜냐면 비습-출혈로 하면 손빠른 도적이면 비습-출혈 사이의 글쿨에 이미 급장-소멸을 타버림.

나. 절 크로스 비습

 

이건 99퍼센트 암살이나 전투도적이 사전계획마냥 버블 수급하려고 쓰는건데 솔직히 귀찮아서 다들 안하는듯.

다. 후려 크로스 기타등등

 

후려는 절 점감이 꼬인다는 점만 빼면 1대1에서 매우 좋은 스킬임.

 

보통 후려를 재은신 용도나 짤이나 딜 끊을때? 역관광할때? 정도에만 쓰는데

 

후려걸고 튀거나 다시 역관광할때 파열이나 목졸을 크로스로 걸면 절-크로스 출혈이랑 비슷하게나마 활용가능.

 

 

이런식으로

라. 실명 크로스 기타등등

 

도게지기님이 전에 실명 크로스 은근 쓸데 많다고 하니까 쓰면 될듯

 

 

다만 실명은 요놈이 미친놈마냥 왓다갓다하니까 안전빵으로 최대사거리에서 조심조심 쓰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