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도적의 경우 
드군이 열린 이후로 쭈욱 가속과 연속타격의 효율이 좋고 그외의 옵션(치명타,유연성,특화)은 등한시 되어왔습니다.
가속의 경우엔 블러드와 아드 그리고 전투능력이 겹치는 상황 또는 광학중의 기력 낭비 같은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오히려 연속타격이 더 우월한게 아니냐 하는 논의도 드문드문하고 계신걸로 압니다.
이처럼 잠행뿐만 아니라 전투에게도 연속타격의 효율은 상당히 높아보입니다.
허나 연속타격은 전투 특성에 한정, 커다란 함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폭풍의 칼날을 켠 구간에서 그것의 효율인데요,(2타겟 이상 딜을 할 경우)
폭풍의 칼날로 들어가는 추뎀에는 연속타격이 터지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말로만 열심히 해봐야 설득력이 없을테고 한가지 시뮬레이션만 가지고 평가할 경우 
객관성이 떨어질수 있을테니 도적분들이 참고하는 대표시뮬레이션 2가지 모두를 사용하여 
'과연 연속타격의 효율이 폭칼 구간에서 급격히 감소하는가'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마땅히 기준으로 잡을 만한 캐릭터가 없기에 제 캐릭터(681 전투도적)를 기준으로 삼겠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쉐도우크래프트 기준이며 아래 그래프는 심크래프트 기준입니다]



ㄱ. 단일딜 구간 
=> 쉐크의 경우 단일딜 구간에서 가속이 최고의 효율을 보인다고 나타냈지만     
     심크의 경우는 연속타격이 오히려 가속의 효율을 넘어선다고 하네요.     
     물론 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치명타와 유연성,특화에 대한 평가는 비슷하네요. 




ㄴ. 2타겟 구간(자,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연속타격의 효율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잘 보세요.) 
 => 폭칼의 켜자 양쪽 시뮬레이션 모두 가속의 효율이 압도적으로 높아졌습니다.      
     특이한 점은 연속타격의 효율이 급감했다는 것이며, 
     쉐크는 2차 스탯중 최하위로, 심크는 유연성과 특화 만큼 떨어지는 하위 옵션으로 평가하고 있네요.




ㄷ. 3 타겟 구간 
=> 타겟수를 하나 더 늘려서 3타겟 구간에는 어떻게 변화하는지 봅시다.     
    길게 볼 것 없이 양쪽 모두 연속타격을 2차 스탯중 최하위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단일딜 구간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군요. 




ㄹ. 8 타겟 구간
=> 마지막으로, 텍터스 같은 8타겟 이상에서의 ep값 변화를 살펴봅시다.     
    최하위인 것은 둘째치고 연속타격이 희대의 똥쓰레기 스탯으로 변한 것을 볼수있습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가속의 경우 폭칼을 켤 경우 ep값의 가치가 증가하고
치명타,유연성의 경우 켜든 끄든 ep값의 가치가 크게 변화하지 않으며
특화의 경우는 약간 하락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 차이가 크지는 않은데 반면
연속타격의 경우는 그 가치가 압도적으로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전투특성 2차스탯 순위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되는 순간입니다.
광구간까지 생각한다면 
연속타격을 효율이 좋은 옵션으로 볼 수 없으며
유연성과 치명타를 생각보다 효율이 좋은 옵션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이경우에 발생하는 문제가 있는데요.
이부분이 제가 이글을 작성한 가장 큰 이유입니다.
모든 구간을 전투로 진행하는 분들은 기존 그대로 세팅하셔도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폭칼을 켠 구간의 이득을 위해 단일딜을 버릴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문제는 가속+연타 위주로 맞춘 전/잠 스왑하는 유저들 입니다.
전/잠 스왑유저들이 전투를 타는 구간은 항상 폭칼을 켠 구간이거든요.
그동안 전/잠 스왑 유저들에게 대중적으로 알려진 가속+연속타격 위주의 옵션은 
사실 전투쪽에 치우친 성격이 강했습니다. 가속이 잠행에게 엄청나게 비효율적이었기 때문이죠.
근데 좀더 깊게 파고들어보니
폭칼을 켠 구간에 한해서는 가속+연속타격 조합은 전투에게도 별로군요.
한마디로 가속+연속타격 조합은 전/잠 스왑 유저들에게는 양쪽 모두에게 비효율적인 조합이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가속+연타 조합마저 이런 결과라면 
이는 전/잠 스왑유저는 어느 특정 조합 한가지로는 양쪽 모두를 잡을 수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저포함 전/잠 스왑하는 분들은 아예 각각 특성에 맞춰 부위별로 2가지 템을 준비하시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ㅎㅎ
아니면 어느 한쪽을 살짝 거드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나머지 하나 위주로 세팅하는 방법 정도가 대안이 되겠네요.
다행히 용광로가 나온 후에는 손 쉽게 특성에 맞는 템을 2가지씩 부위별로 구할수있습니다. 골드는 2배로 들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