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쓰기에 앞서 본문은 도적이 얼마나 딜을 뽑을수 있는가 보다는 공략상에 있어서 도적이 이런면이

 

유리하고 이 특성이 이런상황에 유리하다는것에 초점을 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높망 일반/영웅6킬+마르고크트라이까지 모든 구간을 잠행으로 진행하였지만,

 

드군 도적 3특성을 모두 어느정도 이해한 상태에서 다른 특성의 평가 또한 기재했습니다.

 

필요 특성/문양의 경우 해당 특성을 찍으면 유용하다는 의미로서 강요는 아닙니다.

 

 

1.카르가스

 

1페이즈 = 카르가스와의 원형 경기장 내에서의 전투

2페이즈 = 쇠사슬에 의한 객석 난입, 관중들과의 전투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카르가스

 

광전사의 돌격 = 카르가스가 원딜/힐러중 한명을 주시잡고 전방에 공격을 가하면 쫒아가는 패턴입니다.

                       뒤나 옆을 잡아 돌격에 휩쓸려 사망하지 않아야 합니다.

 

사슬 던지기    = 카르가스가 사슬을 휘둘러서 캐스팅후 가장 가까운 적 5명을 관중석으로 날려버립니다.

                       정해진 사람이외에는 캐스팅동안은 붙지않도록합니다.(캐스팅후 채널링 시작)

                       채널링이 시작하는 동안에는 붙어서 딜을 해도 관계가 없습니다.

 

관중

 

주물럭맥주  = 난동꾼이 경기장 내에 맥주를 던져 바닥을 생성합니다.

                   초록색 바닥이므로 보고 피하시면 간단한 스킬입니다.

 

썩은내숨결  = 난동꾼이 전방의 적에게 숨결을 사용해 기절시킵니다.

                    단상위에 올라가있을때 난동꾼의 전방에 위치하면 숨결을 맞고 기절하게됩니다.

 

기타요소

 

화염분출             = 주기적으로 경기장 내 4방향에서 등장하는 화염기둥입니다.

                            보고 피하시면 될정도로 간단하고, 이를 이용해 광전사의 돌격을 멈춥니다.

 

포악한 붉은이빨   = 경기장 바닥에 존재하는 구덩이로 안쪽에서 호랑이들이 먹이를 기다립니다.

                            일반, 영웅에서 이 구덩이에 빠지게 되면 심각한 피해를 입습니다. 떨어지지 맙시다.

 

 

경기장내에 존재하는 모든 바닥을 피하면서 광전사돌격 전방에 휩쓸리지 않고 사슬던지기에 의해 정해지지않은 사람이올라가지만 않으면 잡을수 있는 쉬운 보스입니다.

 

 

전투 = 사슬조로 적합한 전문화입니다. 단일딜도 나쁘지않은데 단시간내에 다수의 적을 효율적으로

                                                         처치해야하는 사슬조의 전투방식상 3특성중 전투가 가장 좋습니다.

 

잠행 = 닥딜조로 적합한 전문화입니다. 좋은 단일딜로 카르가스의 HP를 깎아내리며 뒤를 잡기가 매우 쉬운

                                                        보스입니다.

 

암살 = 닥딜조로 적합한 전문화입니다. 준수한 단일딜을 가지고 있으며 마격구간에 좋은 딜상승을 보여줍니다.

 

필요 특성/문양 = 그림자 밟기 -> 사슬던지기 캐스팅이 끝나면 붙어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딜로스가 가장

                                               적습니다.

 

 

 

2.도살자

 

1페이즈 = 보통상태의 도살자

2페이즈 = 광기에 빠진 도살자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쪼개기              = 도살자가 근접범위 내에서 공격대원이 가장 많이 뭉친곳에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피해량은 공격을 받은 대상 모두에게 분산됩니다. 쪼개기를 맞은 적은 상처출혈효과에

                     걸리게 됩니다.

                     쪼개기가 갈수록 빠르게 오므로 후반부의 쪼개기는 2중과 동시에 그망을 사용해

                     3중까지 뎀감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좌충우돌 쪼개기 = 도살자의 에너지가 100이 되면 사용하는 스킬로 모든 플레이어를 밀쳐내고 공대원들이

                           뭉쳐있는 곳으로 돌진을 해 쪼개기를 사용합니다.

 

상처출혈           = 쪼개기 공격을 받으면 걸리는 출혈효과로 중첩이 가능하며 5중첩이 넘어가면 즉사하게됩니다.

 

 

 

근딜이 가장 신경쓸게 적은 보스로 쪼개기에 대한 뎀감과 딜로스를 줄일생각만 하면 되는 가장 간단한 보스입니다. 보스의 양 다리뒤에서 정해진 조에 따라 딜을 하게되며 좌충우돌 쪼개기시 넉백을 그림자 밟기로 효과적으로 대처하고이후 돌진을 옆잡기 -> 전력질주 무빙으로 따라붙어 딜로스를 최소화 시키는것도 좋습니다.

 

 

전투/잠행/암살 = 본인이 가장 잘하며 가장 단일딜을 잘뽑을수있는 전문화를 추천합니다.

 

필요 특성/문양 = 그림자 밟기 -> 좌충우돌쪼개기 넉백이 오자마자 붙는용도로 딜로스를 줄여줍니다.

 

                          그림자 망토 -> 모든 스킬이 물리데미지인 도살자의 공격에 대응해 그망 문양을 사용해 1분마다

                                                사용이 가능한 물리뎀감 40% 생존기를 획득합시다. 상처출혈 2중 후반에 사용

                                                하면 대부분의 3중 쪼개기+출혈데미지를 감소시킬수가 있습니다.

 

                          구사일생     -> 영웅 도살자의 전투시간은 5분으로 매우 짧은편이고 딜을 최대한 뽑아야하는

                                                보스 특성상 교묘함 보다는 구사일생이 더 도움이 됩니다.

 

 

3.텍터스

 

1페이즈 = 바위산 텍터스(1마리)

2페이즈 = 텍터스의 조각(2마리)

3페이즈 = 텍터스의 자갈(조각+자갈4마리 총 5마리)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대지 기둥 = 주기적으로 솟아오르는 큰 바닥으로 맞으면 즉사합니다. 또한 일정시간 기둥을 남겨 시야를 가립니다.

                 대상 우선순위는 원딜/힐러 입니다.

 

수정 포화 = 원딜/힐러를 향해 따라오는 붉은 바닥으로 물리주문 데미지라 그망으로 첫 무시가 가능하며

                 밟지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죽어있을수가 있습니다.

                 교묘 교란과 그망문양을 병행하면 생존률이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균열        = 주기적으로 솟아오르는 작은 바닥으로 맞으면 데미지와 함께 넉백을 당합니다. 근딜이 사실상 신경

             써야하는 바닥입니다.

 

*각질 = 텍터스와 조각, 자갈은 일정시간마다 각질을 형성해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데 텍터스들을 공격하면

           각질의 중첩이 내려가게되어 공격력이 증가하지않습니다. 때문에 광역스킬을 계속 활용해야 보스가 강력

           해지지 않습니다.

 

 

쫄의 경우엔 근딜의 처리범위 내라 따로 기재하지 않겠습니다.

 

 

모든 바닥을 피하시면서 공대 딜에 따라 지각변동에 맞춰 킬각을 내야합니다. 텍터스가 사망하는 시기는 오로지 지각변동도중이기 때문입니다.

광딜이 전부 유효딜이므로 딜딸이 아닙니다. 맘껏 광치시되 주대상만 공장님 지시에 맞춰주시면됩니다.

 

 

 

전투 = 자갈들이 나와 5타겟딜이 되는때에 딜이 매우 올라갑니다. 가장 쉬우면서 좋은편입니다.

 

잠행 = 자갈들이 나와 5타겟딜이 되는때에 역시 딜이 큰폭으로 상승합니다. 간단하면서 좋은편.

 

암살 = 자갈들이 나와 5타겟딜이 되는때에 딜이 올라가는 특성이지만 3특중 가장 귀찮습니다. 괜찮은편입니다.

 

필요 특성/문양은 따로 없습니다.

 

 

 

4.담쟁이포자

 

1페이즈 = 전투시작부터 끝까지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괴저숨결 = 보스가 쓰는 브레스로 정면만 피하면됩니다.

 

부패       = 큰쫄이 쓰는 캐스팅스킬로 공대에 막심한 피해가 들어오는 스킬이지만 차단이 가능합니다.

                보통 3개조로 나눠서 차단을 보고 큰쫄은 시간이 지날수록 공격력이 증가하므로 차단이 새는순간

                전멸에 가까운 피해를 입는다고 보시면됩니다.

 

 

정신진균은 시전속도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캐스터들이 가깝게 포진하지않는이상 우선순위에서는 벗어납니다. 묻묻딜로만 처리합니다. 만약 포자식물이 근접범위에 깔린다면 최대한 차단을 봐주면서 광딜로 죽입니다. 공대에 주기적인 광역피해를 줄수있는 작은 쫄이기 때문입니다.역시 광딜과 다중타겟딜이 딜딸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다중타겟딜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화염방사기는 도적이 맡는경우가 거의없고 효율이 떨어져 기재하지않았습니다.

 

전투 = 꾸준한 폭칼로 인해 가장 간단하면서도 좋은 특성입니다.

 

잠행 = 보기와는 다르게 파열에 의한 2타겟딜이 준수한편이고 단일딜은 최고로 뽑히는 특성입니다.

 

암살 = 다중타겟딜에 유리한 특성이고 단일딜 또한 좋은편입니다.

 

필요 특성/문양 = 연막탄 -> 지속시간을 늘려줘 공대의 피해를 더욱 감소시켜줍니다.

 

 

 

5.쌍둥이오그론

 

1페이즈 = 전투시작부터 끝까지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방패돌격 = 원딜을 대상으로 돌진하여 경로상에 있는 모든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멀수록 데미지가

                 강해집니다.

파쇄       = 3번 물리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첫 타격은 피할수가 없는 타격 / 2번째 타격은 소수대상에게 까는 바닥

                3번째 바닥은 매우큰바닥으로 장님이 아닌이상 볼수밖에없는 바닥입니다. 3번째 바닥은 멀리 떨어질수

                록 받는피해가 감소합니다.

 

페모스

소용돌이     = 페모스가 도는 칼폭으로 맞을때마다 받는피해 증가 디버프와 함께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완방류 스킬로 무시가 가능하므로 근접범위 내에서 소용돌이가 오면 페모스를 바라보고 딜을 하면

                    서 회피 를 켜주시면됩니다.

 

약화의 포효 = 페모스가 자신 주변 20미터내의 모든적에게 포효를 내지릅니다. 받는피해증가 디버프를 거는데 맞은

                    인원에 따라서 피해증가량과 디버프지속시간이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반드시 맞아줍니다.

 

지진           = 페모스의 양옆에 도끼가 깔리고 불바닥이 3방향으로 몰려옵니다. 불길이 보이는 이미지와 실제

                진행방향이 달라 마치 불이 유도처럼 보일수있으나 진행방향은 바뀌지않습니다.

                    2중첩부터 위험해지며 3중이상이거나 다른스킬과 겹쳐지면 그망을 쓰셔야합니다.

                    무조건 최우선으로 피해줍시다.

                    공대에 따라서 쉽게 피하는 택틱을 쓰는 공대가 있고 아닌공대가있습니다.

 

불조심하세요 불피하고 바닥피하고 포효같이맞고, 더이상 논할거리가 없는 보스입니다.

 

전투 = 주기적으로 다중타겟딜이 가능한 상황이 생겨서 나쁘지않습니다.

 

잠행 = 2타겟딜이 다소 산만할수가있으나 역시 좋은 특성입니다.

 

암살 = 2타겟딜에 좋은 특성이기도하고 마격타임이 긴편이라 나쁘지않습니다.

 

필요 특성/문양은 없습니다.

 

 

 

6.코라그

 

1페이즈 = 보호막단계

2페이즈 = 충전단계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부식성마력 = 충전단계에 발생하는 패턴으로 충전하는 코라그와 함께 가운데 룬에 들어가면 보호막을 얻을수

                    있습니다.

 

마법방출 : 화염 = 플레이어 전원에게 거는 10초짜리 마법 도트로 시전하기 직전에 그망을 미리쓰면 걸리지않습

                           니다. 

 

마법방출 : 비전 = 탱커에게 거는 바닥스킬로 비전이 걸린 탱커주변으로 가지않아야합니다.

 

마법방출 : 냉기 = 커다란 얼음구슬이 나와서 이속을 감소시키지만 데미지는 한번뿐입니다.

 

넘치는 마력 = 조그마한 쑥색 바닥으로 맞는 즉시 165만의 피해를 받고 즉사하게 됩니다. 이 스킬의 데미지는

                    플레이어의 데미지감소/면역스킬로 무시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자신이 보호막대상자가 아닌이상

                    무조건 피해야하는 스킬입니다.

 

보호막을 받지않는것과 화염을 그망으로 씹는것이 최고로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이 보호막이 공략의 핵심이기 때문에 지정된 사람이 아니면 절대로 들어가지 맙시다. 지정되지 않았는데 보호막을 받거나 보호막을 제대로 받지못하거나 보호막을 받아도 역할수행을 하지못하면 당신은 이미 구멍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가장 주의해야할 스킬입니다. 충전한번당 한명만 보호막을 받게되고 보호막을 한명이 받기시작하면 룬내부는 진입이 불가능하며 진입시도시 넉백을 당합니다. 또한 보호막을 받기위해 안에 들어가면 모든 데미지감소/면역스킬은 작동하지않으니 그냥 네임드 딜이나 합니다. 생존하는건 힐러몫으로 남겨두시면됩니다. 보호막 대상자가 지정되기 전까지 반드시 칼끝딜을 해서 공대에 사과하는 일이 없도록합시다.

 

전투 = 무난하게 단일딜을 밀수있으나 충전시작때 절대로 광학을 쓰지맙시다. 자동으로 보막대상자가 되어

        정해진 택틱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게되는 매우좋지못한 행동입니다. 자주 이런일이 벌어지면 공탈

        을 당해도 할말이 없을 정도의 잘못이니 항상 신경써야합니다.

 

잠행 = 약포타이밍을 제대로 잡으면 딜을 수월하게 뽑을수있는 특성입니다.

 

암살 = 코라그의 보호막은 마뎀만 적용되기 때문에 독딜이 대부분을 차지하는 암살의 특성상 미터기상에

        서 딜이 낮을수 밖에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3특중 암살밖에 하지못하는 유일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속결인데, 코라그의 피통이 35퍼이하가 되면 속결을 사용하는것은 당연하나 코라그의

     피통이 몇이건 보호막이 35퍼미만이면 속결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스본체딜을 함과 동시에 보호막까지 강하게 벗겨줄수있는 좋은 전문화입니다.

 

필요 특성/문양 = 그림자밟기 -> 가장수월하게 보스를 따라붙을수있는 특성입니다.

 

 

 

 

 

7.마르고크

 

1페이즈 = 왕관의 권능

2페이즈 = 변위의 룬

3페이즈 = 경화의 룬

4페이즈 = 복제의 룬

 

근딜이 주의해야할 스킬

 

비전 격노             = 임의의 딜러에게 거는 낙인 스킬입니다. 아래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불가사의한 피조물 = 중간중간 나오는 큰쫄로 주기적으로 공대에 피해를 줍니다. 누적피해량이 매우 높은 쫄

                         이므로 보스딜이고뭐고 다 때려치고 이놈부터 딜합니다.(다중타겟딜 가능하면 좋음) 

 

파장의 회오리       =  보스가 후광같은 웨이브를 뿜어냅니다. 근딜은 무조건 한번 밀려나고 최소 3틱이상 피해를

                               줍니다.

 

고리안 전투마법사사이페이즈에 소환하는 쫄로 처리 최우선순위입니다. 가능하면 차단을 봐줍시다.

                              한명을 주시잡고 비전탄막을 발사합니다.

 

고리안 약탈자       =  2번째 사이페이즈에 나오는 오우거 전사입니다. 주기적으로 어그로 초기화가 되고 전방에

                               충격파를 사용합니다.

 

이놈은 철저하게 공략에 따라야 하는보스로 딜딸을 치면 공대에 피해가 가는보스입니다.

 

가장 먼저 1페이즈의 스킬들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시프트J를 눌러 던전도감을 피신후 높은망치 -> 높은군주 마르고크항목으로 가셔서 1단계 왕관의 권능 스킬을

차분히 읽어봅시다. 그중 비전의 격노 / 파괴의 공명 / 불가사의한 피조물 / 파장의 회오리가 우리가 익혀야하는 스킬들입니다.

 

마르고크의 1페이즈 스킬은 2페이즈 3페이즈 4페이즈에 진입할때마다 각각 강화가 되며, 이전페이즈에 강화가되었던 효과들은 페이즈가 넘어갈때마다 사라지고 새 강화효과가 적용됩니다.

 

비전격노는 1중첩으로 시작하여 지속시간이 종료되는 순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전이가 됩니다. 시작 전이범위는200미터로 중첩이 올라갈때마다 전이 범위가 50%씩 줄어듭니다.

 

1중첩 = 200미터  2중첩 = 100미터  3중첩 = 50미터  4중첩 = 25미터   5중첩 = 12.5미터 순으로 줄어들게됩니다.

 

사실상 4초내에 딜로스를 최소화하면서 근딜이 격노를 제거할수있는 중첩은 5중첩부터입니다. 그 이전에는 어떠한 수를 써도 제거가 불가능하거나 딜로스가 심각하게 생기므로 따로 제거를 하지않습니다.

 

2페이즈가 되면 기본효과에 추가효과가 더해지는데 격노를 걸린시점의 위치에서 반경 10미터범위에 자신만 볼수있는 하얀 벽이 생기게되며 그 벽을 벗어나는순간 격노를 걸린 시점의 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때문에 역시 5중미만에서 근딜은 딜로스없이 제거를 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공대내에 운무가 있다면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것이 가능합니다.

 

3페이즈가 되면 기본효과에 추가효과가 더해지는데 전이 감소되는 전이가능거리가 50%에서 25%로 줄어들게됩니다.

7중첩이 되도 26미터이상을 떨어져야하므로 최소 7중까지는 받고있다가 공대 택틱에 따라 8중부터 처리합니다.

 

4페이즈가 되면 첫전이(2중첩)때만 전이대상이 2명이 되지만 이 페이즈는 따로 처리하는것이 비효율적이라 그냥 가지고만 있어도 됩니다.

 

파괴의 공명은 밟으면 터지는 지뢰바닥인데 그랑죠 소환진같은 바닥이 깔리므로 피하시면 됩니다.

 

불가사의한 피조물공대에 심각한 누적피해를 주는 쫄로 보스딜을 포기하더라도 이놈을 최대한 빨리녹이는게 공략의 포인트입니다. 현상황에서 본체 딜딸을 치는순간 클리어가 불가능한 파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반드시 공략딜을 합시다.

 

다른페이즈는 모두 군중제어스킬이 먹히지만 3페이즈가 되면 군중제어가 먹히지않는 강화가 되기 때문에 이때는 쫄딜에 더욱 집중합시다. 30특성의 신경쇠약과 75특성의 나약한 사냥감을 찍어주면 탱커생존과 힐부담, 그리고 급가 지속동안공대 전체 쫄딜이 10%뻥튀기가 되어 홀딩을 할수있는 상황이면 큰 도움이 됩니다. 급가는 반드시 5버블로 사용합시다.

 

파장의 회오리는 사제스킬 후광같은 웨이브인데 웨이브의 가장자리 이외에 잔상부분도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차분하게밀려난 후 그밟을 사용해서 피해를 최소화 합시다.

 

2페이즈에 강화가되면 처음에 밀린후 맞게되면 데미지를 주며 뒤로 다시한번 밀쳐내지만 우리에겐 그밟이 있습니다.

 

3페이즈에 강화가 되면 웨이브가 3번이 옵니다. 1번은 그냥 그밟으로 무시하고 2/3번은 전질로 붙어줍시다.

 

4페이즈에 강화가 되면 웨이브를 맞는 사람은 주변의 4미터 반경의 아군에게 피해를 주므로 그밟으로 맞지않으면서 붙는것이 최고의 대처법입니다. 너무빨리 그밟을 써버리면 아군에게 심각한 피해를 초래합니다.

 

첫째도 쫄딜 둘째도 쫄딜입니다. 전투가 10분이상으로 매우길고 힐러가 힐부담을 많이 느끼는 보스이므로 무조건 공략딜을 합시다. 딜딸은 곧 나는 구멍입니다. 나를 까주세요 공장님과 공대원분들 이라고 광고를 하는 꼴입니다.

 

전투 = 다중타겟딜이 상당히 많으므로 좋은특성이지만 광학을 회오리때 너무빨리만 쓰지않으면 됩니다.

          사이페이즈에 작은 쫄딜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잠행 = 단일딜도 좋고 순간적으로 필요한 쫄 단일딜을 몰수있어 좋은 특성입니다.

 

암살 = 단일딜도 좋고 마격탐이 많아 딜이 그리 밀리지않는 특성입니다

.

필요 특성/문양 = 신경쇠약 = 불가사의한 피조물 1/2/4페이즈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특성입니다.

                                         ->급소가격이 끝난 이후 6초동안 대상의 공격력이 50% 감소해 힐부담을 덜어줍니다.

 

                        그림자밟기 = 파장의 회오리를 효과적으로 대처할수있는 특성입니다.

 

                         나약한사냥감 = 불가사의한 피조물 1/2/4페이즈를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특성입니다.

                                           ->급소가격의 지속시간동안 모든 공대원이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10%증가시킵니다.

 

 

이번 높은망치 레이드는 3특성 모두 유용하게 쓰일수있는 네임드들입니다.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전문화를 고르셔서 공략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몇몇 op클래스가 있는것은 사실이나 이것을 이미 블자는 인식을 하고 공지를 하였으며 도적이 op까진 아닐지언정 쓸모가 없는 클래스도 아닙니다. 여전히 좋은 클래스는 맞으니 너무 자괴감을 가지고 도적을 플레이하지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