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는 커녕 길가는 흔하디흔한 양산형 넵더적 1인으로서 태클 환영합니다.

확팩들어 시스템 개편 이후 정보 수집하던 때 직게에서 자료부족으로 넘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서 감히 글 써봅니다.

1. 셋팅

BIS에 수렴하면서 특화의 EP 역전현상이 일어난다는데 머나먼 이야기고

일단은 연>특>치>유>가로 맞추시면 될듯

즉, 목/등/손가락 전부 연타마부 해주시고

보석소켓 전부 연타보석 박아주세요.

2. 특성

기만 : 어집도 좋지만 잠행의대가+약포를 감안하면 역시 기만이죠

선견지명 : 필요에 따라 죽표 스왑해가며 쓰시면 될듯. 유의할 건 도명으로는 선견중첩이 쌓이지만 사계로는 안 쌓입니다.

즉, 사계 쓰실때는 꼭 3버블 이하에서 쓰셔야 해요.

넴드 시작도 전에 도명으로 5버블+선견5중첩되면 기분 끝내줘요

독희 : 제가 실험이 부족해서 죽꽂/그분은 못써봄

이 외에는 개인 취향일텐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특성 몇개 더 언급해보자면

죽음의 투척 : 이걸 찍는다고 해서 이걸 쓰라는건 아니구요. 단지 그 외의 특성들이 PVE에서 활용도가 너무 떨어진다고봅니다

가끔 패턴상 필요에 의해 전준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지만 정말 너무 희박하구요

죽투를 활발히 사용하라는건 절대 아닙니다만(마격류중 버블대비 딜 최악=딜로스) 그냥 원거리 계열짤을 보유하고있다는

여지를 하나 남겨두는데 의의를...

비열한 수법 : 영던이나 도전모드 중에 행불 면역이 아닌 쫄이 많을텐데 이때 후려치기로 차단기 쿨일때 스킬을 한번 끊거나

또는 차단 면역인 스킬을 시전 끝나갈즈음 한번 끊어주는 등의 후려치기 활용을 위해 후려치기 기력소모를 없애주는 비수는

단언컨대 최고의 특성이 아닐까 싶네요. 사실 나약+급가도 좋긴 하겠지만 애당초 비습이나 급가를 PVE에서 '딜을위해'

쓴다는것부터가 딜로스니까요.

3. 문양

기력 : 어쩌면 암살 이상의 기력 세이브->탈탈털어내기가 요구되는 잠행에게 있어서 빠져서는 안되는 문양이 아닌가 싶네요

혈관 과다출혈 : 두가지입니다. 상황에따라 오프닝에 필요하거나, 딜사이클 꼬였을때 최후의 보루로 사용되지요.

나머지는 개취겠지만.. 역시 추천하자면

죽음의 기운 : 혹여 쫄딜할때 갑자기 난도질이 리필되면 뽕맛 끝내줍니다. 속된말로 개이득이지요.

교란 : 걍 편하죠.

은신 : 역시 걍 편하죠.

4. 딜사이클

가. 오프닝 

1) 잔여버블이 있을경우 : 난도질 - 사계매복 - 파열 - 매복

2 ) 잔여버블이 없을경우 : 사계난도질 - 매복 - 과다 - 매복 - 파열

포인트는 기만이 끝나기전에 약포의 지속시간을 매복으로 갱신시켜주고, 붉은핏줄이 적용된 매복을 한번 써주며,

잠행의 대가 부스팅이 된 파열을 발라주는것입니다.

나. 쿨 사이클

어춤 - 소멸 - 맘가 소멸 - 어춤 - 어춤 또는 소멸 

대충 이런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포인트는 최우선적으로 약점 포착 버프가 중복되게 쿨을 사용하지는 않는것

다음으로는 사계가 쿨 올때마다 바로바로 써줄수 있어야 쿨순환이 빨라집니다. 

이에 대해서는 더 자세히 후술할게요.

다. 스킬 사용

난도질 : 5버블 기준 난도질 지속이 10초 이하일때 리필시 지속시간 손실 없이 리필됩니다.

개인적으로 다른건 몰라도 약점포착 지속내에는 난도질 리필을 절대 안하려고 신경씁니다. 

사실 약점포착 지속중 버블은 죄다 절개로 돌리는게 가장 이상적이지만 연속타격 덕분에 파열 리필은 시도때도없이 찾아와서...

아쉬운대로 난도질만큼은 약포동안 리필 안하게 큼지막한걸 리필하고 어춤이든 소멸이든 씁니다. 

일례로 오프닝의 경우, 저버블 난도질이었을경우 첫 약포에 이어 칼같은 어춤으로 약포리필보다는 일단 첫 약포동안

안정적인 기습질로 버블 수급후 첫약포끝나고 난도질 갱신 후, 어춤을 키는걸 좋아합니다. 

파열 : 5버블 기준 지속시간 7초 이하일때 리필시 틱 손실 없습니다.

연속타격덕분에 파열의 체감지속이 상당히 짧습니다. 때문에 약포 중임에도 수시로 불가피하게 절개 대신 파열을 쓰게 됩니다.

도트류 부스팅이 사라졌지만 잠행의 대가의 효과는 받음으로 '가능하다면' 소멸 사용에 맞춰서 리필을 조절해보심이..

그리고 체감지속이 짧은만큼 영던 쫄딜 등 비교적 전투시간이 짧은 단일딜의 경우에도 의도적으로 저버블이나마 파열리필을

해주면 좋은듯 합니다. 쫄이 죽어갈즈음 맞춰서 파열지속이 알맞게 끝나가면 뽕맛 좋습니다.

과다 출혈 : 과다 도트를 하나의 과제마냥 리필하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그만큼 도트딜은 미비하고, 기습의 기력대비딜효율이 압도적입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무빙을 하며 정직하게 넴드정면을  마주해야하거나, 가끔 파열 리필할 버블여건이 안되는 상황에서 

붉은핏줄 유지가 위태롭거나, 앞서 언급한 오프닝 등에서 사용하면 됩니다만 그래도 최대한 기습을 씁시다.

도트 포함해도 기습이 두배가까이 셉니다. 기습 연속타격 발동으로 얻는 출혈 즉뎀까지 감안하면 후...

사전계획 : 앞서 언급햇듯이 사계는 쿨마다 바로바로 쓸수있게 이에 맞춰 쿨기를 써주는게 쿨순환이 빠릅니다. 

쿨을 킨 이상 사전계획은 꼭 써야죠. 글쿨/소모기력 모두 없는 2버블입니다.

그런데 사전계획의 쿨은 20초라 참 애매합니다. 이게 쿨이 돌고있으면 멍하니 기다리고 쿨을 켜야하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쿨기의 지속시간내에만 사계를 쓰면 됩니다. 

즉 어춤 10초, 소멸(기만) 3초 내에 사계쓰면 되는 셈이니 어춤을 써야하는데 사계가 쿨이 9초 남았다. 이러면

그냥 어춤 바로 켜고 딜하다가 사계 되자마자 써주면 됩니다. 어짜피 글쿨도 없어요.

매복 : 개인적으로 매복을 쓸때 신경쓰는건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약점포착 갱신인데요. 쉽게말해 기만이나 어춤의 마지막 글쿨은 매복을 위해 남겨두는 편입니다.

또 하나는 사계인데요. 앞서 말했듯이 사계는 도명과달리 선견지명을 생성하질 못합니다. 때문에 꼭 3버블 이하일때 사용

하거나, 마무리 일격으로 버블을 없앤후 사용해야하기때문에 매복의 역할이 큽니다.

예시를 들어볼게요.

사계와 어춤 쿨이 왔고 4버블이면 이후에 어쩔까요?

재빨리 어춤매복으로 약포를 띄우고, 절개와 동시에 사계를 써서 6버블->1버블->3버블(사실도명때매 4버블)으로 만듭니다. 

그러면 절개는 약포효과를 받고, 선견에 사계가 씹혀서 버블을 낭비하거나, 사계가 늦어져서 쿨을 낭비하는 일도 없겠죠

4. 팁과 노하우

격변때 잠행을 해보신분은 잘 아시겠지만 도명을 잘 이용하는게 딜사이클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5인 던전정도만 되도 도명은 2~3초마다 꾸준히 1버블을 수급해 줍니다.

이걸 감안해서 손가락에게 적당한 휴식시간을 주다보면 오히려 딜사이클이 매끄러워지는 신기한 현상이 생깁니다.

잠행은 운전 측면에서 전투와 암살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전투는 기력세이브라고 할 순간이 거의 없습니다. 연타하기 바쁘지요. 하물며 아드 타이밍엔;

반면 암살은 과장 섞어서 전투시간의 반가량이 기력을 모으는 시간이지요. 그나마 속결타이밍은 덜하다지만 그래도 최소

기력 5~60은 모으고 독살을 써야 3~4속결이 되더군요.

잠행은 딱 '약점포착' 업타임일때만 전투마냥 기력을 긁어서 기습/매복과 절개/파열을 연타하고, 

그 외에는 암살처럼 여유있게 운영하는게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또 예를 들어볼게요.

어춤 쿨이 약 10초정도 남고 현재 0버블에 기력도 거의 없는데 난도질 지속도 10초정도 남았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가장 깔끔할까요?

사실 어케하든 큰 차이는 없겠지만, 저라면 그냥 일단 손 놔볼래요.

기력이 만땅되려하면 기습 한번 눌러줘서 만기력은 안되게 해주다보면 어느새 버블이 꽉차갈겁니다.

5버블이 되는순간 바로 난도질을 리필하고, 역시 어춤쿨 오기전에 기력이 꽉차는 일만 방지하게 기습 한번정도 눌러주다

어춤쿨오자마자 풀기력 맞추고 매복 후 약 20초간 지속될 약포동안 기력을 짜내며 키보드 터지도록 연타!!

이런식으로 여유를 갖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와 글 겁나길어졋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전 허접입니다 태클환영하구여 저처럼 자료부족에 헐떡이는 분 계실까봐 쓴 글입니다.

잠행PVE가 해보지도 않고 좀 기피하는분들 계시는데 솔직히 지금 무기가 단검이면 전혀 암살을 탈필요가 없다고봅니다.

딜 더 세구요. 암살은 그나마 죽표효율이 뛰어나서 특정 영던이나 수련의장 등에서 수월할수도 있겠네요. 마격은 흠..

근데 솔직히 잠행 해보니 그닥 재미는 없네요. 암살타도 되기만 하다면 암살탈텐데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