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직접 겪어 본 후기와 
북미,유럽,중국 최상위 공대 도적들의 로그를 통해 얻어낸 정보를 바탕으로 
높은망치 단일딜 대표 네임드 도살자와 광딜 대표 네임드 텍터스에 관하여 
몇가지 팁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도살자 -(잠행)

1. 특성과 문양

 ㄱ. 기만 vs 어집

      기만이냐 어집이냐를 놓고 많이들 고민하실텐데 각각 장단이 있습니다만
      이 부분을 수치로 비교하기는 힘듭니다. 심크상으로도 두 특성간 dps차이가 아주 미세하구요.
      이럴 경우에 가장 좋은 비교 방법은 
      수많은 킬 로그들을 통해 실제 레이드에서 어느 특성이 더 좋은 효율을 보이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현재 warcraftlogs.com에서 신화 도살자 기준 35k 가 넘는 수치를 찍은 잠행 도적은
      북미&유럽: 36명 , 아시아 : 8명 해서 총 46명이 있으며,
      이들중에 어집을 선택한 도적은 단 한명도 없습니다.(46명 모두 기만 선택)
      그리고 이들 모두 기만을 선택함과 동시에 소멸 문양을 선택하여 기만의 효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해외 분위기를 보면 어집vs기만(+소멸문양)의 싸움은 이미 예전에 기만의 승리로 결론을 내렸으며
      잠행유저의 99%는 기만(+소멸문양)을 선택할 정도로 유행처럼 퍼져있습니다.

 ㄴ. 그망 문양의 활용 

      그망 문양은 도살자의 무식한 물리데미지를 5초간 40% 감소시켜주므로 
      힐이 밀린다고 생각되는 타이밍에 한번씩 써주시면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ㄷ. 위의 내용 말고는 특별할 것이 없습니다. 

      60특성은 그밟,90특성은 선견,100렙 특성은 그분을 선택하시면 되고
      문양은 과다를 섞어주는 분은(혈관,기력,소멸)을 ,과다를 안섞는 분은(그망,기력,소멸)을 쓰시면 됩니다.
      기만 대신 어집을 쓰시는분은 소멸 문양이 필요없으니 (혈관,기력,그망)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2. 딜 관련
      
 ㄱ. 전투시간 및 쿨기 분배 
      
      도살자의 총 전투시간은 4분 내외(4분후 광폭화)입니다. 
      트라이하는 공대하면 아마도 4분-4분15초 사이가 될테니 그에 맞춰서 쿨기를 분배하시면 됩니다.
      사실 잠행 쿨기라고 해봐야 어춤이랑 그분정도밖에 없지만요.

 ㄴ. 과다출혈 필요한가 or 불필요한가
      
      과다출혈에 관련해서도 다들 의견이 분분한데요, 
      로그를 보면 과다출혈을 크게 3가지 스타일로 사용들 하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아예 딜싸이클에서 배제하는 경우,둘째는 전투시간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하는 경우,
      셋째는 딜싸이클을 좀 더 유연하게 만들기 위해 중간중간 섞는 경우
      (과다 없이 붉은 핏줄을 유지하다보면 부득이하게 파열을 저버블에서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경우에 5버블 파열을 넣기위해 한방씩 넣는 경우)
      로그를 봐도 유저들의 취향에 따라 많이들 갈리는 것 같네요. 시뮬상으로는 거의 차이없구요.
      개인적으로 트라이기간동안 3가지 스타일을 전부 도살자에서 시도해봤는데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ㄷ. 기만+소멸문양의 효율 극대화
      
      간단합니다. 소멸마다 3매복+5버블 절개 한방을 넣어주되 마지막에 들어가는 스킬은 반드시 매복이 되도록 
      하시면 됩니다.
      기력을 최소 80이상 모은 후 소멸-> 매복 -> (버블이 3개 이하면)-> 사계 -> 5버블 절개 -> 매복 -> 매복 
                                                             -> (버블이 4개 이상이면) -> 매복 -> 5버블 절개 ->사계 -> 매복 
      이렇게 하시면 마지막 매복을 딱 넣자마자 은신효과가 딱 풀립니다.
      반드시 이타이밍에 마지막 매복이 들어가야만 약포가 최대한으로 길게 유지되니 
      소멸전에 기력을 충분이 모으지 않고 소멸매복을 사용해서 
      마지막 3번째 매복이 안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ㄹ. 딜손실의 최소화
      
      도살자는 단순한 단일딜이지만 딜손실이 나는 구간이 종종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그밟과 전질을 이용하여 최대한 딜손실이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도살자를 대상으로 그밟을 사용할 타이밍에 바닥이 헬이거나 쫄이 터지는 타이밍인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그밟을 도살자를 대상으로 쓰지 말고 가장 빨리 원래 자리로 돌아갈수 있는 클래스(전딜같은)를 
      대상으로 그밟을 쓰시면 안전하고 빠르게 원위치로 복귀가 가능합니다.

 ㅁ. 물약 타이밍 
      
      오프닝 물약 제외하고 
      물약 타이밍은 딱 한군데 입니다. 3번째 어춤과 2번째 그분이 돌아오는 구간입니다.
      그때가 오프닝 제외 가장 극딜 타이밍이니 거기에 맞춰 물약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이번주 레이드 결과(677?678? 잠행)
   
   저보다 잘하는 분들 많으시지만 아직 잠행이 미숙해서 3만-3만 초반이 한계인 분들이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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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터스-(전투)

1. 특성 및 문양
 
 ㄱ. 죽음의 표적의 적극적인 활용
      택터스에서 7만 이상 혹은 7만 가까이 뽑은 분들은 거의 대부분 죽표를 사용했습니다.
      대지구체자와 광전사가 등장할 때마다 죽표를 사용하여 광딜을 극대화 하시면 됩니다.

 ㄴ. 그망 문양의 활용(그망문양,사라짐문양,기력문양 이렇게 3가지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살자와 같습니다. 5초간 40% 뎀감은 자갈 페이즈에서 생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ㄷ. 그외에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균열에 맞고 튕기거나 무빙이 심할 때 딜로스를 줄여야하니 60특성은 그밟을 찍으시고
      100레벨 특성은 독희를 찍으시면 됩니다.
      만일 대지구체자 스턴조라면 나약한사냥감,신경쇠약 등을 찍고 급가 지원하시면
      공대에 약간의 도움을 주는게 가능합니다. 

2. 딜 관련

 ㄱ. 아드는 3번,광학은 4번 이거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최상위 도적들 보면 쿨기 사용 횟수가 거의 동일합니다. 
      아드레날린은 총 3번, 광학은 총 4번 사용하는데요.
      쿨기가 오자마자 넣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광딜이 세게 들어갈 타이밍에 맞춰 쿨기를 사용해주는 겁니다.
      
      제 개인적인 쿨기 타이밍은
      
      얕통 선광학(균열바닥 조심)-> 
      바로 아드를 쓰지 않고 대지구체자가 나올 타이밍까지 살짝 기다렸다가 아드를 사용합니다 -> 
      대지구체자와 텍터스에 아드폭칼절개딜을 하며 추가로 나오는 광전사까지 깊통딜이 
      딱 떨어지도록 조절하시고(쫄이 나올때마다 타겟 변경하여 죽표 5버블 절개 사용하는것 잊지맙시다.)->
      텍터스 단일딜 미시다보면 광학 쿨이 오게 되는데 대지 구체자가 반피정도 빠지고 광전사가 나왔을때
      (텍터스까지 3타겟)광학을 써줍니다. 
      물론 이때 쫄들이 수정포화 근처에 서있다면 잠시 미루셔야 바닥에 급사하지 않아요.->
      
      이쯤에서 조각 페이즈로 넘어가는데 이때 통찰 조절하여 넘어가기전에 깊통이 터지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소중한 깊통딜을 조각으로 분열하는 타이밍에 날리는 수가 있으니까요.->
      (조각2+딸피 텍터스) 3타겟에 맞춰 깊통+아드딜을 넣어줍니다.-> 
      바닥 조심하면서 폭칼딜 하시다가 광학쿨이 왔다고 바로 쓰지 마시고 조각2개+대지구체자+광전사 
      4타겟이 되는 타이밍에 광학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균열 바닥이 솟아오르고
      다음 균열이 솟기 전까지 그 찰나의 순간에 맞춰 넣어주셔야합니다.-> 
      
      곧 마지막 자갈 페이즈 입니다. 조각에서 자갈로 넘어가는 타이밍에 조각간에 딜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막페 자갈폭딜을 위해서 넘어가는 타이밍을 얕통or중통이 되도록 조절하셔야 합니다.
      잘못해서 깊통으로 넘어가 버리면 정작 자갈 극딜 타이밍에 무통이 될수도 있습니다.
      자갈딜 시작할 때 반드시 속거를 넣어 급사하는 일이 없게 하세요(회피를 써주시면 좋습니다)->
      이제 마지막 자갈 페이즈 입니다. 이때 아드는 쿨이 와있을테고 광학은 와있거나 혹은 오기 직전일 겁니다.
      탱이 자갈들을 수정포화 바닥에서 살짝 뺀 타이밍에 맞춰 쿨기,장신구,물약 을 써주시면 됩니다.
      한 가운에 있는 대상보다는 약간 외각쪽에 빠진 쫄을 메인 타겟으로 잡으시면(폭칼 범위 생각보다 넓습니다.)
      바닥에 급사할 확률이 줄어듭니다. 마지막 깊통광학 사용하실때 그망+교란을 사용하는것 잊지마세요.
      여기까지 딜이 깔끔하게 다 들어갔다면 도적이 할 일은 거의 끝난겁니다.
      (자갈딜 최소 500 ~ 최대 600정도)
      노생존기로 딜에 심취하다가 바로 급사하는 것도 문제지만 너무 소심딜하시면 
      자갈딜이 만족스럽게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니 생존과 딜 사이에서 조절을 잘 해주시길.

3. 이번주 레이드 결과(680전투)
   
 지금 미터기를 첨부하려고 보니 텍터스 부분만 로그가 안올라와있네요.
 이번주 킬dps는 7만 정도 였으며 끝까지 생존했습니다.
 역시나 텍터스도 전투가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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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입니다. 전 세계 상위 공대 도적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대한 객관적으로 쓰려고는 했지만
개인적인 부분이 들어가있으며 그 부분에서는 오류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 또한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니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