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우 10단 주차정도 편히 하는 양민 법사입니다. 서리불꽃 관련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고, 몇몇 글이 보이는데 저도 어제 나강주님 유투브 보고 잼있어보여서 어제 몇판 해보고 개인적인 후기 올려봅니다.

일단 스타일 상 얼창만 난사하는게 재미 없으셨던 분에게는 쐐기에서 성능도 괜찬으면서 재미있는 특성인 것 같습니다. 예전 용군단 냉법처럼 혹쐐를 계속 써야 하고, 중간중간에 혜폭과 함께 유성이 같이 떨어지는게 매우 잼있습니다. 그리고 주문술사 냉법은 얼핏이 없을 때 약간 현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확실히 얼구혜폭냉돌 광딜 콤보 시 딜이 주문술사보다 쎄서 좀더 딜이 평이합니다. 따라서 쐐기에서 쿨을 썼는데 죽었다던가.. 등의 꼬였을 경우에도 덜 망하는 것 같습니다.

쐐기가 매판 딜이 다르기 때문에 함부로 평가할 순 없지만 잘 되었을 때는 징기 딜을 많이 따라잡을 정도여서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했고, 쐐기는 앞으로 계속 서리불꽃으로 돌아볼 생각입니다.

레이드의 경우 1넴은 쫄때문에 괜찬을 것 같아서 어제 시도해봤는데, 중간에 죽어버려서... 성능평가가 정확히 안되긴 하는데, 중간까지 딜량은 매우 괜찬아서 광 패턴에 따라서 괜찬은 넴드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혹시 플레이해보신 본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끼셨는지 궁금하네요. 쐐기는 객관적인 비교가 힘들다 보니 다른 분들의 평가는 어떤지 궁금해서 후기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