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서버에서 플레이하고있는 유국토 입니다.

용광로가 열린지 두째주, 신화가 열린지는 이제 한주가되었고 다음리셋이 코앞인데 신화진도를 못빼거나 적어도 다음주에 신화난이도에 발을 담굴 징기분들을 위해 다소쉬운 난이도를가진 다섯넴드 야수군주 다르마크, 그룰, 광물먹보, 한스가르와 프란조크, 화염칼날 카그라즈 딜링팁 및 공략을 작성해 드릴려고합니다.

체감상 난이도는 뭐가더 어렵다고 말하기 힘들정도로 저 다섯친구들은 쉽습니다.
자신의 무빙, 혹은 공대전체의 무빙이 힘들다면 광물먹보, 프란조크가 매우힘들것이고 공대 RDPS가 부족하다면 그룰정도가 클리어하는데 지장이 있습니다.


(풀버프기준, 특화요리 100)
영웅에서 파밍후 4셋을 맞췃지만 장신구와 무기는 여전히 높은망치입니다.
용광로 신화 장신구 착용전까진 칼집은여전히 좋습니다.


별로 궁금해하지않을 제 전정실주소 입니다.
http://kr.battle.net/wow/ko/character/%EC%95%84%EC%A6%88%EC%83%A4%EB%9D%BC/%EC%9C%A0%EA%B5%AD%ED%86%A0/simple

아래의 모든글은 4셋기준으로 작성되어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야수군주 다르마크

*특성:온화함, 신목, 빛망, 선고
*문양:희손, 이중 판결, 대규모 퇴마술
*칼집의 효율이 떨어짐으로 저는 포자, 텍터스 장신구를 착용하였습니다.
*전투처음부터 마지막페이즈 돌입까지 정문을 씁니다

일반공략과 다른점은 지진발굽(갈래발굽)이 추가된다는것뿐 나머지는 일반과동일합니다.

야수를 팝업시키는 순서는 공대마다 다르겠지만 코끼리-늑대-라일라크, 늑대-코끼리-라일라크, 늑대를먼저 깨우느냐 코끼리를먼저 깨우느냐의 차이지만 딜하는 부분에서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코끼리의 경우는 쿰젹쿰젹 뛰어다니면서 광역피해+밀쳐내기가 두번오는데 두번다 맞을경우 튕겨나면서 딜로스가 나게됨으로 두번은 맞으면 안됩니다.

늑대가 팝업이되면 [상처 찢기]를 주의해야하는데 1중첩정도는 다음 상처찢기가 오기전에 초기화시키면 힐로 살수있지만 2중첩이 될경우 무적을써서 디버프를 지워줍시다 또한 공대원중 2중첩 상처찢기 맞은 사람이 있다면 보손으로 지워줍시다 (온화함을 찍은이유) 

상처찢기 초기화는 다르마크와 늑대가 점프할때 살짝뒤로 빠져있으면 맞지않습니다.

라일라크는 일반과 동일합니다

야수 세마리를 죽이면 지진발굽이 팝업되는데 이 야수에 다르마크가 올라타면 카르가스 신화 불바닥처럼 맵 전체에 작은 불바닥이 생기고, 넴드기준으로 동그랗게 바닥이 생깁니다 이때 징기를 포함한 밀리들은 옆구리에서 칼끝딜을 해줘야합니다, 탱커와 겹치거나 가까이에서 딜할경우 [육중한 강타]에 급사할수있습니다.

지진발굽 시체를먹은 다르마크는 진앙을 쓰므로 마지막페이즈에 돌입하면 [상처찢기], [초고열 파편], [진앙] 이세가지 바닥을 피해줘야합니다.

지진발굽을 죽이면 블러드를 올리고 마격딜을 넣으시면 됩니다.

*딜링팁 

선고후 천폭을 이미 맵에 박힌 창에 데미지가 같이 박히게 돌아줍시다.

공대에 광딜이 많을경우 어설픈 천폭질은 DPS를 낮춥니다.

잘넣은 천폭보다 상처찢기 초기화시켜주는게 더 공대에 도움이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딜 내역)



2.광물먹보

*특성:온화함, 신목, 사형선고, 선고
*문양:희손, 이중판결, 기사단의 선고

Q.광물먹보는 단일딜인데 왜 신목 선고를 찍느냐?

4셋효과로 신목의 시너지가 좋을뿐더러 사이페이즈때 상자를 천폭으로 2타겟딜링을 할수있기때문, 단일딜은 좀 떨어지지만 사이페때 상자를 신목이 발동할경우 재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일반이랑 다를게 없는넴드입니다 일반과 영웅난이도에선 구르기에맞으면 딸피로 살아남지만 신화에선 즉사인것과 추가되는 잿가루폭팔(불파도)인데 구르기는 당연지사 피해야하는것이고 불파도는 가호를 키고 맞으면 3~4틱은 맞아도 살수있습니다. (구르기를 정 못피할것같으면 무적으로 한번 피할수도있습니다)

일반과 영웅에선 밀리가 봐야하는 차단이 3개씩해서 3번정도의 사이클이 돌지만 신화에선 5개의 차단 3번의 사이클이 있기때문에 자신의 차단순서를 외우고 새지말도록합시다.

온화함을 찍은이유는 밀리에게 들어오는 데미지가 적을뿐더러 탱커에게 희손을 넣어줘야 공대피해가 감소하기때문에 희손2개만 보고 찍은것입니다.

*딜링팁 

사실상 사이페가 넘어가기전까진 단일딜이므로 꾸역꾸역 딜을 넣어야합니다 
차이를 낼수있는건 사이페인데 사이페때 상자두개를 선고버프+천폭으로 딜링하는게 중요합니다.

광물먹보는 벽에 막아져있어도 딜이 들어갑니다
상자를 다부셧거나 자신의 자리에 상자가 없다면 광물먹보에 천망 심판 퇴마를 박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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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내역)

딜할려고 구르기맞으면 의미없습니다.


3.그룰 룰 룰 룰
(그롤아님 진짜)


*특성:불굴, 축분, 사형 선고, 고위 천사 (외부생존기 가 부족하면 온화함을 찍어준다)
*문양:희손, 기사단의 선고

첫주 전세계적으로 신나게 따먹던 그룰이지만 신화에선 딜요구량이 매우 빡셉니다.
광폭은 6분으로 날개딜을 3번할수있습니다.


신화에선 맵가장자리에서 화염구가 날라오지만 크게 신경안써도 될만큼 피하기가 쉽습니다.
[함몰]은 재수가없으면 밀리가 딜하는자리에 생겨 산산조각+함몰+지옥불가르기에 갈수있으니 조심합니다.

지옥불가르기를 한사이클마다 9번정도를 보는데 이제막 트라이를 시작한공대에선 몇번째에 넣어라 하며 자신의 외부생존기를 정해줄것인데 외부생존기를 안넣어주면 탱이 바로누워버리므로 딜에 미쳐 넣어주지말고 꼭 희손을 넣어줍시다.

저의 경우엔 지옥불가르기를 맞고 2중첩때 무적으로 지우고 좀더 생존위주로 딜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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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내역)

*저도 축분 고위천사딜이 익숙치않습니다 고위천사와 선고딜차이는 별로없으니 개개인의 편의대로 특성을 선택해서 딜하시면 됩니다

*그룰 너프로 인해 지옥불일격을 고중첩맞지않는 택틱이 고정되었고 석화의 강타를 무적으로 씹을수있습니다.(석화의강타 시전직전에 무적사용)



4.한스가르와 프란조크

*특성:온화함, 신목, 사형 선고, 선고
*문양:희손, 이중 판결, 가호

Q.2타겟딜인데 빛의망치는 안찍음?
높망 쌍둥이의 경우는 전투시간의 80%이상이 한점에 뭉쳐 두마리 동시에 딜을 넣을수있지만 이넴드의 경우
똑똑한압축기 유도를위해 공대가 한칸한칸 계속 이동해주어야하고 한스가르 혹은 프란조크가 올라갈동안 비는시간이 많아 빛의망치로 2타겟딜을 넣을수있는 시간이없습니다.

첫번째 똑똑한 압축기페이즈땐 공대원이 뭉쳐 바닥이 노오랗게 변하는걸보고 한칸한칸 이동, 공대딜이 좋을경우 두번째 똑축기만 보고 넘어갑니다.

공대에따라 오프닝블러드를 쓰느냐, 아니면 첫번째 랜덤압축기때쓰느냐로 갈리는데 오프닝블러드를쓸경우 첫번째 똑축기를 안보고 넘어갑니다.

넘어가게되면 불판페이즈가되는데 레일과 레일사이의 좁은공간에서 무빙하게됩니다

불판페이즈가 넘어가면 개개인의 무빙을 시험하는 랜덤압축기가 나오는데 이것도 사실 패턴이 3~4가지가 있습니다.

못빠져나오겠다싶으면 사정없이 무적을 써줍시다..


*딜링팁 

프란조크나 한스가르가 뭉쳐있을때 딜을 얼마나 잘넣느냐와 둘중한마리가 점프점프할때 신중하게 단일딜을 넣으면서 천폭을 두타겟에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딜내역)






딜을 아무리 잘해봐야 죽창압축기한방이면...!



5.화염칼날 카르가스
(*설명:높은망치1넴 카르가스와 카그라즈는 난이도가 쉽고 둘의이름이 비슷해서 작성자가 화염칼날 카르가스라고 써둠)


*특성:신목, 빛망, 선고
*문양:희손, 이중심판OR기사단의선고, 대규모 퇴마술

용광로에서 가장쉬운넴드라고 생각되는 카그라즈입니다.
밀리입장에선 늑대가 4마리가 나와 그슬리기에 죽기쉽다는거빼곤 다를게없습니다.

늑대가 4마리 팝업되면 탱커자리에서 4마리를 광치는데 이때 그슬리기에 죽지않게 광만 살짝살짝쳐주면 혼파랑 발화들이 다죽여줍니다 ^오^b

*딜링팁

늑대4마리가 팝업되기전에 정문으로 바꿔주고 처음빛망을써도 기력이 50이 될때 쿨이오므로 빛망을 한번더 쓸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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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내역)

별쓸거리가 없는게 축분딜 신목딜 이것저것 해볼려했는데 넴드자체가 너무쉬워서 어버버하다가 4트만에 잡아버렸네요;;





여담으로 징기가 티어효과가 없는 높망때는 손가락으로 딜커버칠수있엇는데 티어효과때문인지 흑마 법사 등 티어효과가 좋은 친구들은 못따라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