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르가스 블레이드피스트

 

  

외부조(사슬조)와 내부조(경기장내)에 따라 공략이 조금 다릅니다.

 

외부조 추천 특성 : 신목 / 빛망 / 선고

내부조 추천 특성 : 축분 / 사형선고 / 고위천사or선고

 

- 광전사의 돌격은 뒤만 잘 잡는다면 전혀 위험할게 없다.

- 호랑이 주시 및 광전사의 돌격 대상자에게 보호의 손길 지원

- 사슬 던지기를 시전하면 사슬조는 카르가스에게 붙고, 사슬조가 아니라면 이격

- 사슬조는 경기장 외부로가서 관중들 최대한 광역 처리

- 관중들이 사용하는 폭탄 및 맥주(바닥)는 위협적이진 않지만 최대한 피하도록 한다.

 

 

 

2. 도살자

 

  

추천 특성 : 축분 / 사형선고 / 고위천사or선고

 

일반/영웅과 다를바 없는 택틱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딱히 공략이랄건 없고,

warcraftlogs.com에 등록된 정보를 토대로 특성에 대해 몇가지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제가 이 글을 적고있는 현재의 기준으로 도살자 신화 난이도 dps 세계 1등 징기가 축분/고위천사 트리를 사용,

그에 좀 못미친 세계 2등 징기가 축분/선고 트리를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도살자와 같은 단일 네임드에서는

축분/고위천사 트리를 사용해왔는데, 영상을 찍는 당일에는 축분/선고와 스왑해가며 사용해봤습니다.

막상 사용해보니 딜적인 부분은 크게 차이가 없었으며, 오히려 스킬 하나를 덜 신경써도 되는 축분/선고 트리가

편리함에 있어서는 더욱 좋았으니 고위천사가 아직 익숙하지 않는분들은 최후의 선고 트리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3. 텍터스

 

 

추천 특성 : 신복 / 빛망 / 선고

 

- 대지구체자 스턴 전담은 대지의 선물을 시전할 때 스턴 (글쿨에 스턴을 사용 못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

- 수정 포화는 물리 데미지로 대상자에게 보호의 손길 지원

- 2조각이 8자갈로 갈라지기 전 최후의 선고 버프 띄어 놓기

- 8자갈이 활성화되면 모든 쿨기를 동원하여 최대한 광역 딜링

 

 

 

4. 담쟁이포자

 

 

추천 특성 : 축분or신목 / 사형선고or빛망 / 선고

 

- 오프닝에 응징의 격노 사용, 후에 돌아오는 응징의 격노는 재생하는 버섯 활성화에 맞춰 사용

- 신화 난이도에서는 기력 25마다 특수 스킬(곰팡이 폭발or해일)을 사용 한다.

두 스킬 모두 약 38만의 피해로 맞는 즉시 사망이지만 비교적 피하기 쉽다.

- 곰팡이 거인이 나오면 최우선 점사, 차단 전담이면 차단에 신경쓰도록 하며, 차단 전담이 아니면 이로운 버섯 근처에 활성화된 정신 진균 처리에 신경쓰도록 한다.

 

 

 

5. 쌍둥이 오그론

 

  

추천 특성 : 축분or신목 / 빛망 / 선고

 

- 불안정한 비전은 아군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아군에게 피해가 없도록 한다.

- 지진으로 인한 태우기 디버프는 최대 1중첩이 넘어가지 않도록 이동에 신경쓰며, 1중첩은 가호로 버티고, 2중첩 이상부터는 무적으로 지우도록 한다.

- 방패 돌격은 진행 방향을 확인하여 피하고, 비전 돌격으로 인해 3마리가 추가적으로 나오면 3마리의 진행 방향 확인후 절적하게 이동하여 피한다. 방패 돌격에 맞아 상처 디버프가 생기거나 상처 디버프가 있는 아군이 보이면

보호의 손길로 해제

- 페모스소용돌이는 시전하기 전 탱커가 이동하여 처리하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단, 비전 소용돌이가 오게되면 소용돌이 안으로 끌어들이니 적절하게 이속 증가기를 사용

- 파쇄를 시전하기 전 아군과 산개하여 자리를 잡고 그 이후 파쇄는 적절하게 이동

- 불안정한 비전 때문을 제외하면 계속 네임드에 붙어있기 때문에 약화의 포효는 신경 안써도 된다.

 

 

 

6. 코라그

 

 

추천 특성 : 축분 / 사형선고 / 공대 상황에 따라 고위천사or선고

 

- 화염은 적절하게 산개하여 아군간 피해 최소화

- 악마는 최초 디버프가 걸린 자리부터 디버프가 끝나는 자리까지 일직선으로 화염 바닥이 생성되므로 최초에 걸린 자리를 기억했다가 디버프가 사라지기 직전 기억한 자리로 이동

- 냉기는 체력 상황이 좋지 않다면 가호를 미리 써주는게 좋고, 네임드가 너무 멀다 싶을 경우 자유의 손길을 활용해주는게 좋다.

- 넘치는 마력은 지정된 인원만 들어가며, 지정되지 않았다면 최대한 코라그

- 변형물이 억제장으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 후 광역 처리

- 압도적인 힘을 통해 정배를 당한 인원은 담당자가 빠르게 처리를 하나, 징벌기사의 경우 50% 이상이 마법류 딜이므로 지정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이동시 주변에 정배 당한 인원이 보이면 성전사의 일격 혹은 기사단의 선고, 차단 등을 지원해주는건 좋지만 그 외의 스킬은 무의미하니 코라그 딜을 하는게 맞다. 

 

 

 

7. 마르고크

 

 

추천 특성 : 축분or신목 / 빛망 / 선고

 

1페이즈

- 비전 격노는 5중첩이되면 범위 끝으로 이동하여 처리하도록 하고, 없어지기 직전 가호 사용

- 피조물이 나오면 피조물 최우선 점사, 피조물 처리시 나오는 작은쫄 광역 처리

- 파장의 회오리는 근접한 아군에게 피해를주므로 안전한 장소(아군이 없는)로 이동

- 혼돈의 징표가 터지고 날아오는 구슬은 적절하게 이동하여 피하도록 한다.

 

1사잇 페이즈

- 미리 전담한 차단 순서에 맞춰 전투마법사 차단

신화 난이도의 경우 차단이 꼬이면 전멸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차단 꼬이지 않게 신경쓰도록 한다.

 

2페이즈

- 비전 격노는 전담하여 처리하는 인원에게 전이될수 있도록 이동하여 인계

- 피조물이 나오면 피조물 최우선 점사

- 파장의 회오리를 3번 시전하므로 이속 증가 및 가호를 활용하여 피해 최소화

- 피조물 처리시 발생되는 넉백, 파장의 회오리시 발생되는 밀려남 효과를 감안하여 혼돈의 징표가 터지기전 범위내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2사잇 페이즈 (1사잇 페이즈와 동일)

 

3페이즈

- 비전 격노 4중첩이 되면 처리하는 인원에게 전이될수 있도록 무빙하여 인계

- 피조물이 나오면 피조물 최우선 점사, 피조물 처리시 나오는 작은쫄 광역 처리

- 파장의 회오리는 근접한 아군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3번 시전하기 때문에 딜 보다는 생존에 유의하여 이동

- 혼돈의 징표가 터지고 날아오는 구슬은 적절하게 이동하여 피하도록 한다. 이때 파장의 회오리로 인해 아군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신경쓰며 이동

 

초갈 페이즈

- 초갈 페이즈 진입시 나오는 밤의 신봉자는 빠르게 광역 처리

밤의 신봉자는 주기적으로 나오며 밤의 신봉자가 죽으면 바닥이 생기므로 주의

- 심연의 시선(디버프)이 걸리면 아군이 없는 곳(범위 8미터)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혼자 받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