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차니즘을 이기고 영상편집(이라고 해봤자 앞뒤짜르기뿐이지만..)과 업로드를 완료.. 하고
높망에 이어 또 글을 쓰네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순서는 제가 킬한순서대로.. 영상은 절반가량은 첫킬영상이고.. 첫킬때 영상을 못찍엇던건 세컨킬입니다)


다르마크


빛망/신복/고위천사 찍고 했습니다. ( 쫄도 많고 마뎀도 꽤 있어서 신방이 더 좋을수도있습니다. )

영웅이랑 크게 다른건 없습니다 그냥 아프다는거... 많이...

다만 무리소환(쫄나오는거)때 나오는 작은쫄들 어글을 누가 먹을거냐에 따라서 신방이 좋은 선택이 될수도있습니다.


신화 난이도용으로 나온 갈래발굽은 탱커 2명이 붙어서 데미지를 나눠받아야되는게 있기때문에

무빙에 신경을 써야됩니다.. 거기에 넴드기준으로 진앙이란 바닥을 깔아서 그때마다 무빙을 해줘야되고

그다음 진앙을 생각해서 머리도 미리 돌려두고 쫄나오는게 탱커에게 왔을때 뒤가 잡히지않게 각도도 잡아줘야 좋습니다.


일반/영웅에서는 야수를 죽이면 넴드가 내려오지만 신화에서는 야수피가 40퍼가 되면 넴드가 내려옵니다.

이때 넴드가 야수 머리앞으로 뛰어오기때문에 만약 넴드어글을 가진상태로 야수탱을 하다보면

넴드가 내려오자마자 뒤를 때려서 급사나는경우가 생길수있으니 그점을 미리 생각해두고

순간적으로 뒤가 안잡히게 미리 머리방향을 돌려둔다던지 아니면 다른탱커(넴드 1어글이 아닌)가 야수를 가지고잇도록 유도하는게 좋음.



광물먹보

 

영상에서 특성은 신복/빛망/고위천사 를 찍고했구요

산성격류가 많이 아픕니다.. 탱커가 아닌 공대가.;;;
산성격류때 외부생존기와 본인생존기를 꼭 돌리시고 정패까지 돌려도.. 공대 피가 훅빠지는게 보일정도로..
한사이클(시작>구르기>구르기끝)이 도는데 3분이 안되기때문에
3분짜리 생존기가 딱딱 돌아오진 않습니다
그래서 외부생존기도 처음에 3분쿨 외부생존기를 먼저 받고 그다음에 2분쿨 외부생존기를 받고
그다음 사이클엔 2분쿨을 먼저받고 3분쿨을 받고 다시 2분쿨을 받고
하는식으로 받으면되고 본인생존기도 그런식으로 돌리셔야 쿨이 돌아옵니다..

신화전용스킬로 구르기때 폭탄을 까는데 이건 딱히 위험한건 없으니 패스..
대충 한틱정도 맞는다 생각하고 건너뛰시면 됨..

상대탱커의 산성격류를 보고 도발을 하면 본인이 맞아야될 산성격류때 도발쿨이 다시 돌아와있습니다
그걸이용해서 무적도발로 격류를 맞는다던지 보손으로 맞는다던지.. 하시면 힐러들이 좋아합니다.. (나중에야 알게됨...)


그룰

멘탈파괴의 주범...


영상에서는 신복/빛망/고위천사를 찍고 했습니다.


2탱으로 진행했구요 가르기때마다 외부생존기를 받아서 진행했습니다.. ( 정패만으로 맞으니 쥬금... )

가르기는 한번맞을대 3대를 맞아야됨.. 본인생존기를 켜면서 해도 괜찮지만 그룰이 개객기라서..(압도적인강타..)

제가 선탱으로 들어가서 오프닝을 신복으로 버티고 가르기맞을땐 가호정도만 쓰면서 외부생존기를 받앗습니다

그리고 그다음 넴드탱을 들어갈땐 제 생존기를 빼면서 했구요..


사실 압도적인강타가 평타에 묻어나오는 형식이다보니 넴드탱할때 정패or생존기 가 없다면 순삭당하기 쉽습니다..

넴드탱할땐 정패를 계속 돌려줄수잇게 한다던지 그럴수없다면 생존기를 무조건 돌립시다!


신화전용스킬로는 넴드방 벽에 화로(?)에서 불덩이가 날아오는데 이걸 맞으면 디버프가 생기면서 화염피해를 더 받게됩니다..

가르기가 물뎀+화염 이라 넴드탱때는 뭐 그러려니 할수잇지만 가르기탱때는 최선을 다해 피해줍니다..


강문패치되고나서는 신복+빛망+강문 으로 하고있습니다.



한스가르와 프란조크

전투시간이 겁내짧음..


사실상 똑똑한 압착기 외에는 영웅난이도랑 같습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게 똑독한 압착기때 공대원 전원이 무빙을 하다보니 힐이 빌수도있다는점.. ( 신화라 아픈데?! )

말고는 딱히 다른점이 없네요..-_-;



카그라즈


일단 신화가 되면서 바뀌는점은 늑대가 2마리 나오던게 4마리가 된다는것..


공대에 양조가 보이시죠? 늑대 탱을 맡깁니다.. ㅇㅇ


이놈도 영웅과 다른건 데미지정도라... 그냥 열심히 생존합니다..

다만 늑대가 나올때 늑대옆쪽으로 붙여줘서 뭍딜이 들어갈수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늑대 광선엔 안닿게.. )

만약 늑대를 한번에 못잡아서 외부에 있는놈이 커질수도 있는데 이때 알아두시면 좋은점..

피가 제일 많은놈이 커집니다.. 안잡힐것같으면 미리 피 많은놈이 누군지 체크해두시면 빠른도발 가능함..


화염폭풍(? 기력100때 쓰는 스킬)이 끝나고나면 넴드 평타에 화염이 뭍는데

이때 많이 아프니 생존기를 돌려줍니다.. ( 근데 영상에선 돌렸던가... )



크로모그

2차 멘탈파괴자..


빡칩니다.. ㅇㅇ 아픕니다.. 개객기에요 개객기... (사실 첫킬은 양조로 스왑해와서 했엇....)


일단 탱커입장에서 크게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다만 신화가 되면서 데미지가 다 올라가기때문에 그 차이로 급사가 더 많이나고 하는 넴드..

제일 주의해야 되는부분이 돌숨결이후에 오는 평타or바위주먹 입니다... 돌숨결이 끝날땐 무조건 정패를 돌려줍니다..

그리고 격돌은 저중첩(0~1)일땐 정패없이 뒤로 빠지나.. 정패치고 버티나.. 비슷합니다.. 어차피 서약질해야되지만

다만 2중이 넘어가면 무조건 빠져줍니다.. 정패도 치시고 못쳤다면 생존기 하나 빼시구요..


신화전용스킬로 전율하는 대지의 룬 이란게 생깁니다..

넴드기준 좌/우/중앙 3곳에 바위기둥이 생기는데 이걸 깨야 그 이후에 나오는 전멸기를 피할수있습니다..

( 전멸기때 보손/무적 먹힘.. 못숨겟다 싶으시면 쓰시면 됨.. )


빛망과 선고 둘중 아무거나 찍으셔도 좋지만..

공대 상황에따라 기둥딜을 도와야겠다 싶으면 선고가 좋고 손아귀때 쓰려면 빛망이 좋습니다..(광딜/광힐같이되서)



토가르

제일 즐거웠던 넴드...


신화스킬들을 다 설명하려면 길어지니 대충 탱커입장에서만 적으면

넴드와 쫄을 같이 탱킹하게되면 많이 아픕니다.. 그냥도 아픈데 공증이 생기면 더아픕니다..

방사기 지나갈때 아무리 잘하더라도 보기는 1중이 쌓입니다 (무적으로 지나가지 않는이상)

이때 괴로운게 넴드디법+방사기중첩 이 같이 달려있어서 피가 줄줄샙니다....

그상태로 디법이 끝나면 또 바로 넴드 인계를 해야되서 자힐과 생존에 신경을 써야됩니다..

신화에서 나오는 랜덤기차(기차 선로 4개중 3개가 랜덤으로 나옴)때 힐러들도 달리느라 바쁘고

탱커도 달리느라 바쁘니 급사가 나기 쉽습니다..


하지만 재미잇는 넴드...


빛망도 좋고.. 신반도 좋습니다.. 빛망은 요소요소마다 힐과 딜이 되는 장점이 잇고

신반은 쿨이 짧고 공대힐지원이 자주 된다는점.. 그리고 본인 자힐하면서 광딜이 된다는 장점이 있으니

뭐가 정말 좋다라고 말하긴 애매한것같네요..




------------------------------------------------------------------------------------


요즘 게시판에 보기 디스하는글들이 많고..

그걸 볼때마다 어느정도 공감가는글도 있지만 밑도끝도없이 까는 경우도있어서 어이없기도 하더군요;;

뭐 요번인스에서 양조가 급부상을 하긴했지만 ( 시간차와 방어자세.... 갓양조! ..ㅠㅠ )

그래도 다음인스나 그다음인스에 가면 보기가 또 좋아질수도있겟죠...

그래도 꽤 매력있는 타입의 탱커고 미드윈터에 슬룻백이 블랙핸드까지 잡앗는데 그걸보면서 희망을 가집니다.. ㅠㅠ


높망때 글처럼 두서없이 대충 생각나는대로 쓴글이니 잘못된점이나 오류가 잇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