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나 서버에서 보기/징기 스왑하는 유저입니다..

 

저번 아이템/보석/마부 셋팅과 보기편에 이어 징기편 끄적대 보겠습니다..

 

일단 기존 링크는..

 

보기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94159

 

아이템/보석/마부 셋팅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query=view&p=4&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94001

 

 

일단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건 징기는 흔히 말하는 파워딜킹 퓨어딜러는 아닙니다.

 

다양한 공대서포터 스킬과 유틸성 적절한 딜링이 조화로운 밸런스형 캐릭이라 볼 수 있습니다.

 

내가 파워 딜킹짱짱맨이 되어야한다 생각하는분은 그냥 다른직업군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징기로 딜짱짱맨 뽑는분들도 계시지만 그런분들은 다른캐릭잡아도 짱짱맨 되실수 있는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자.. 이제 시작 해보겠습니다.

 

1. 스킬편

 

징기의 주요 딜링 스킬로는 버블수급기로 심판/성격/퇴마/정망이 있고 버블기로서 천폭/선고가 있으며 마격기이자

 

버블수급기로 천망이 있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주요스킬로 고왕/응격/심문 등등이 있습니다만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징기는 보기와 마찬가지로 5개의 신성한힘(이하 버블)을 쌓을 수 있으며 버블을 활용한 버블기와

 

버블을 수급하기 위한 버블수급기로 나뉘어집니다.

 

 

심판 - 보기와 마찬가지로 풀링기이자 버블수급기이며 진실의문장(이하 진문)사용시 상대에게 불신임 디버프를

 

동반함으로 다중 불신임 유지와 심판으로 인한 버블수급은 징기의 기본 중 기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심판 자체에 대상에게 물리취약으로 물리피해4%증가 시키는 디버프를 동반함으로 핵심 스킬이죠.

 

 

성격 - 성전사의 일격 : 역시 보기와 마찬가지로 버블수급기 이면서 단일타겟 딜링에 핵심적인 딜링스킬입니다.

 

대상에게 약화된 공격 디버프를 입히며 물리공격10%약화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정망 - 정의의 망치 : 보기와 마찬가지로 성격과 쿨을 공유하며 다중타겟일때 써주시면 약간이나마 딜링상승효과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성격과 마찬가지로 약화된 공격 디버프를 입힙니다.

 

 

퇴마 - 퇴마술 : 버블수급기로서 대규모 퇴마술 문양에 따라선 근접 다중타겟스킬이 될 수도있고 원거리 단일타겟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심문 - 버블기로서 버블1개당 20초간 유지되며 최대3개의 버블을 이용한 1분짜리 버프입니다. 신성공격력을 30%증가

 

시키고 치명타 및 극대화 10%증가 시키기 때문에 징기의 딜의 핵심이며 심문 버프 유지는 기본 중 기본입니다.

 

다만 버블기이고 정신없이 딜하다보면 놓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선고 - 기사단 선고 : 버블기로서 3개의 버블을 소모하고 무기공격력의 275% 데미지를 입히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단일타겟팅 딜링의 핵심 스킬입니다.

 

 

천폭 - 천상의 폭풍 : 버블기로서 3개의 버블을 소모하고 8m이내의 대상들에게 무기 공격력의 100% 데미지를 입히는

 

광딜의 핵심스킬 입니다.

 

 

천망 - 천벌의 망치 : 버블수급기이자 마격기로서 대상의 생명력이 20% 이하이거나 응격(응징의 격노)가 활성화

 

되었을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징기 딜링의 핵심스킬로서 나중에 언급할 축성의 분노 특성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원거리 스킬이기도 합니다.

 

 

고왕 - 고대 왕의 수호자 : 일명 고자왕이라고도 불리며 30초간 소환유지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12중첩까지 데미지가

 

증가하며 전투력의 영향을 받습니다. 징기딜링의 중요한 쿨기 중 하나이며 보통 응격과 함께 사용하는 편입니다.

 

 

응격 - 응징의 격노 : 20초간 공격력과 치유량이 20%증가하며 축성의 분노 특성을 이용할시 30초로 증가 합니다.

 

활성화동안 마격기인 천벌의 망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참을성 디버프(1분간 다른 참을성 디버프를 남기는 스킬을 받을수없게됨)를 남기는 스킬로는

 

보호의손길(대상 10초간 물뎀무적 but 공격x 힐같은 서포트류 스킬은 가능 어글초기화)

 

천상의 보호막(일명 무적 8초간 무적상태지만 공격력등 50%감소 어글초기화)

 

신의 축복(대상에게 자신의 생명력만큼 생명력회복 즉 자신에게 쓰면 100%회복)이 있고 그밖의 서포팅적 스킬로는

 

희생의 손길(대상에게 들어가는 피해의 30%를 12초간 시전자가 받게됨)

 

자유의 손길(대상에게 6초간 이동방해 면역)

 

구원의 손길(대상에게 10초간 어글면역)이 있고

 

공대생존기로 헌신의 오라(40m 공대원전원20%뎀감 및 침묵 차단 디버프 면역) 이 있고 개인생존기로서

 

신의 가호(10초간 마뎀40%감소 문양박을시 물뎀20%마뎀20% 감소) 가 있습니다.

 

 

2. 징기 특성

 

 

15 - 빛의 속도/법의 위세/심판의 추격 - 주로 법의 위세나 심판의 추격이 많이 이용되나 취향대로 선택하시면됩니다.

 

법의위세는 심판을 꼽고 3초간 이속45%가 증가하여 몹과의 간격을 좁히는데 유리하며 심판의 추격은 15%이속증가

 

패시브로서 지속효과죠. 빛의속도는 8초간 이속이70%증가하여 이속이 필요한 상황에 쓰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징기는 법의 위세가 딜링면에서 조금더 도움이 됩니다.

 

 

30 - 심판의 주먹/참회/사악하면 다 악령 - 거의 심판의 주먹이 고정입니다. 현시스템상 메즈구간이 거의 전무한데다

 

다른 메즈클도 많기때문에 징기가 굳이 메즈기를 이용할 구간이 없습니다. 차단기 및 이동방해기 정도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5 - 관대한 치유사/영원의 불꽃/성스러운 보호막 - 징기는 거의 관대한 치유사가 고정입니다. 특히 레이드에서는

 

버블을 소모하여 영불을 감을 시간도없고 효과도 낮을뿐더러 그 버블마저도 딜링에 이용해야되는 판국이기때문에

 

지나간 이전 공격대나 던전에서 솔플할때 정도를 제외하곤 사실상 영불은 쓰이지 않으며 성보도 크게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관치사의 경우 심판을 꼽으면 35%의 시전시간과 마나소모량이 감소하며 3중첩이 되면 빛의 섬광이 즉시

 

시전되며 마나소모량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관치사를 찍어두시는게 좋습니다.

 

 

60 - 정화의 손길/불굴의 정신력/온화함 - 대체로 불굴의 정신력이 고정입니다. 무적/신가/신축 의 스킬쿨이 50%감소

 

하기 때문인데 기사의 주요생존기이자 자주누르게 되는 신의 가호가 희안하게도 갈라크라스의 악마눈(이하 악눈)의 쿨감

 

효과를 받아 무려 20초대 미만의 쿨감효과를 보게 되기 때문입니다. 쿨감장신구가 없다하여도 30초 마다 쿨이 돌아오기때

 

문에 거의 필수적이죠. 30초마다 물뎀/마뎀20%씩 뎀감효과 혹은 마뎀40%뎀감효과를 쓸수있습니다

 

간혹 보손이나 희손을 2개씩 뿌려야되는 상황도 징기에겐 역활이 주어지기 때문에(주로 오공하드 2네임드등) 온화함을

 

찍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75 - 신성한 복수자/축성의 분노/신성한 목적 - 단일타겟팅 위주일땐 축성의 분노/광딜 구간 위주일때는 신성한 목적

 

을 사용합니다. 축성의 분노는 기본적으로 응격의 지속시간을 50% 즉 10초 더 연장시켜주며 응격이 지속되는동안

 

마격기인 천벌의 망치의 쿨이 50%감소합니다. 가속에 따라 다르지만 가속40% 이상일 경우 응격을 켜게 되면

 

2초의 쿨을 가지게 되며 천망-심판-천망-성격-천망-선고 이런식의 딜사이클이 가능하기때문에 단일딜링이 향상되는

 

지속효과인 패시브 특성입니다.

 

신성한 목적의 경우 버블기 사용시 25%확률로 발동되며 3개의 버블효과의 버블기를 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선고와 천폭을 이용하며 버블을 수급하여 쌓을필요없이 바로바로 연속적으로 버블기를 쓸수있고 지속효과의

 

패시브 특성이라는 점이 큰 장점이죠.

 

징기의 경우 신성한 복수자는 거의사용하지 않습니다.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이에요.

 

 

90 - 성스러운 빛기둥/빛의 망치/사형 선고 - 거의 대부분 사형 선고가 고정입니다만 광딜위주의 광역구간에선 빛의 망치

 

를 스왑하여 씁니다. 둘 다 1분짜리 쿨기이며 둘 다 적대적 상대에겐 딜링기이고 아군대상에겐 힐링기 이지만

 

단일타겟대상이냐 광역이냐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전투력의 영향을 받기때문에 힘스텟등의 영향을 받으며 장신구옵션이 터졌을때 쓰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징기 문양

 

주요문양으로는 이중 판결/심문/대규모 퇴마술/기사단의 선고가 있습니다.

 

이중 판결은 심판을 쓰고난뒤 이중 판결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10초이내에 다른대상에게 심판을 적중시키면 심판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진실의 문장과 심문버프 효과로 다중 심판을 꼽아 디버프 데미지를 많이 줄 수록 딜이 올라가

 

는것은 이러한 이유도 한몫하죠. 때문에 이중 판결 문양은 필수 문양이고 고정으로 박아쓰시면 됩니다.

 

심문/대규모 퇴마술/기사단의 선고의 경우 보통 남은 2가지 문양자리를 차지하게 되는데 심문의 경우

 

경험치나 명예점수가 올라가는 대상을 죽이게 되면 심문 버프의 지속시간이 30초씩 더 지속됩니다.

 

주로 쫄구간에서 따로 심문버프를 리필하는데 버블을 소모할필요없이 지속유지 시키기 위하여 이용하는 편이고

 

조금더 딜링에 유리한점이 있습니다.

 

대규모 퇴마술은 문양이 없는 경우 퇴마술이 원거리 스킬로서 유효거리가 30m가 되고 단일타겟팅 스킬이 되지만

 

문양을 사용하게 되면 근접스킬이 되는 대신 대상의 8m이내의 범위대상에게 주타겟대상에게 입힌 데미지의 25%를

 

광역으로 주게 됩니다. 즉 단일타겟스킬이 광역딜링 스킬이 되는것이죠.

 

기사단의 선고는 기사단의 선고스킬이나 퇴마술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6초간 받는 피해가 10% 감소하게 됩니다.

 

근접딜러인 징기특성상 조금더 생존에 유리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여러 서포팅적인 면의 문양들이 있습니다만 보기편과 중복이 되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시면

 

되기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보조문양은 그냥 쓰고싶은것으로 쓰세요.

 

 

4. 자주 언급되는 징기 Q&A

 

 

만적 만숙은? 문장은 멀써야되는가?

 

기본적으로 적중과 숙련은 7.5% 즉 2550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이는 한방한방 스킬데미지가 강력한 양손무기를 사용하는 징기특성상 스킬데미지가 미스나면 딜로스가 크기때문이죠.

 

다른 클레스들도 마찬가지입니다만 만적과 만숙은 기본입니다.

 

간혹 불신임도트 데미지가 크게 도움이 되지않을 정도로 몹이 녹아대는 상황이 오면 정의의 문장을 스왑하는 경우도

 

있으나 기본적으로 진실의 문장이 베이스가 됩니다.

 

 

징기 딜이 약한가? 딜러로서 위치는?

 

말많고 탈많은 부분인데 개인적으로 징기는 분명 퓨어딜러는 아니기 때문에 동템렙과 비슷한 수준의 캐릭이해도라면

 

어느정도 단일딜링면에서 퓨어딜러에 비해 딜은 밀리는편입니다.

 

허나 이는 공대의 택틱과 클레스마다의 수행역활 넴드별로 다 변수가 있고 자신의 역량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별 의미없는 논쟁이라 생각합니다.

 

어떠한 네임드를 공략하는데 있어서 모두가 딜만 할수 없는것이고 누군가 어떠한 역활을 제대로 각자 수행하여야 네임드

 

클리어를 할 수 있는것이죠. 이런점에서 징기는 하이브리드로서 딜적인 면과 공대전체적인 유틸적인 면 모두 충분히

 

충족시키는 좋은 클레스라고 생각합니다.

 

 

가속은 얼마나 올려야하는가? 보석은? 닥가속인가? 깔맞춤인가?

 

징기는 보기와는 약간다르게 기본적으로 힘스텟의 영향을 많이 받기때문에 당연히 보석깔마춤으로 인한 보너스 스텟을

 

다 획득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속의 경우 심크상 50%까지 올리는게 좋지만 셋팅에 따라 조금씩 가속/특화/치명에 대한

 

ep값이 달라지기때문에 확답은 드릴수 없지만 기본적으로 47%이상 유지하는것이 좋으며 이는 대략 18000대 이상의

 

가속이 필요함을 뜻합니다.

 

 

미터기를 보면 스킬 공격순위에 빛의 손이 레이드시 1위를 차지하게 되는데 이게 뭔가?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버블기와 성격의 툴팁을 보면 추가피해와 신성피해를 준다고 되어있습니다.

 

바로 이게 빛의 손이라는 명으로 데미지가 표기되지요.

 

즉 선고와 천폭 성격의 추가피해 데미지의 총칭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게 특화의 영향을 받게됩니다 특화% 만큼

 

추가데미지 형식으로 빛의손 데미지가 올라가게 되는것이죠.

 

천벌의 망치 역시 추가데미지 형식으로 추가피해 데미지가 빛의손으로 포함됩니다.

 

즉 징기의 주요 딜링스킬인 선고/천폭/성격/천망/정망 이 5가지 스킬의 추가데미지가 빛의손의 정체이죠.

 

 

징기는 오공티어 4셋이 꼭 필수인가?

 

같은 템렙의 구성이라면 답은 예스 입니다.

 

2셋옵인 전쟁의 기술의 공격력5%증가와  버블사용시 25%확률로 천상의폭풍을 버블소모없이 사용할수 있는 4셋옵은

 

징기딜을 극대화시킬수 있는 방법이자 기본적인 구도입니다.

 

게다가 흔히 말하는 꽁천폭의 4셋옵이 발동된 상태의 천폭은 50%데미지가 더 증가되어 들어가기때문에 매우 유용하죠.

 

징기는 장신구와 무기/티어4셋을 맞춘뒤 딜이 시작된다 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 말이 아닙니다.

 

 

징기는 전설얼개와 망토빨을 많이 받는가?

 

답은 당연히 예스 입니다. 징기 역시 다른딜러들과 마찬가지로 전설얼개 및 망토가 나왓을때 딜이 확연히 달라집니다.

 

물론 타 클레스에 비해 전설얼개와 망토가 효율이 좋으냐? 라고 묻는다면 답은 노 입니다.

 

전설얼개와 망토의 벼락과 쉬엔역시 치명타 및 극대화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치명타가 높은 직업군에 비해 가속을 거의 한계치까지 올림으로서 치명타를 어느정도 포기하는

 

셋팅인 징기의 경우 상대적으로 전설얼개와 망토의 덕은 좀 덜보는편이나 얼개 및 망토의 딜량이 10%내외의 딜을

 

뽑아주기때문에 당연히 중요합니다.

 

 

딜사이클 우선 순위 및 꽁천폭 및 꽁퇴마는?

 

근접타겟일 경우 쿨이 짧은 성격->심판->퇴마 순으로 우선두며 버블을 쌓은뒤 선고 및 천폭을 넣으시면 되고

 

천망이 활성화되는 마격이나 고왕과 응격을 키는 쿨기타임 경우 천망을 우선으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원거리 타겟일 경우 심판->성격->퇴마 순으로 심판을 박으면서 빠르게 접근한뒤 성격->퇴마를 넣고 근접타겟순으로

 

쿨오는대로 눌러주시면서 우선으론 성격을 우선사용하시면 되고 마찬가지로 천망활성화시 천망우선으로 두시면 됩니다.

 

꽁천폭의 경우 기본적으로 저는 바로바로 소모하는것을 선호합니다만 광을 몰아쳐야되는 구간의 경우 버블을

 

적절히 키핑하면서 소모하다가 꽁천폭과 함께 천폭을 몰아칩니다.

 

퇴마술의 경우 불신임효과라던가 빛의손 같은 추가적인 효과가 없기때문에 사실상 후순위에 밀려있지만

 

전쟁의 기술 패시브 효과로 공격시 20% 확률로 퇴마술 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되도록

 

딜사이클이 꼬이지 않는 선에서 사용합니다. 즉 쿨이 꼬이지않고 잘돌아가고 있을때는 그냥 하시던데로 하시면되고

 

심판과 성격 쿨이 겹치거나 꼬일때 우선적으로 써주시면 일정확률로 퇴마쿨이 초기화되면서 딜사이클이 매끄럽게 다시

 

돌릴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것이죠. 물론 광딜구간에선 천폭과 더불어 대규모 퇴마술 문양을 박았다면

 

퇴마술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것도 딜올리는 좋은 방법입니다.

 

 

5버블 키핑 꼭 필요한가?

 

저는 버블관리만 잘된다면 바로바로 소모하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5버블을 쌓으라는 기본적인 이유는 성격과 심판의 쿨이 서로 겹쳐 딜사이클이 어긋날때 버블기 사용을 통하여 딜사이클

 

을 매끄럽게 하기위함인데요. 버블을 쌓아둔다고 해서 데미지가 증가하는것도 아니고 오히려 쌓아둬서 버블을

 

낭비하게되는 경우도 간혹 발생하기때문에 왠만하면 소모하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러한 버블을 키핑하고 소모하는것은 구간마다 상황에 따른 각자의 판단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경험적 요소가 크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고왕 응격 사형선고 및 빛망등 쿨기 쓰는 타이밍은?

 

주로 장신구가 바로 터지는 네임드 오프닝딜 구간과 블러드 및 모구의 힘 물약의 물약타이밍에 맞춰서 쿨기를 돌리게

 

되는 편인데요. 많은분들이 고왕과 응격을 같이 써야하는가? 아니면 고왕을 12중첩 쌓게하고 응격을 키는가?

 

사형선고는 쿨마다 쓰는게 나은가? 장신구발동 및 쿨기 몰아칠때 쓰는게 나은가? 라는 말씀을 하십니다.

 

본인이 쩌는 딜러로 수준급 센스와 정신없는 무빙등의 상황에서 딱딱맞춰 쓸자신있다! 라는분들은 고왕중첩쌓고

 

응격키시는게 딜적인 면에서는 더 낫습니다만 축분의 경우 고왕과 응격의 지속시간이 30초로 같고

 

전벼상급 악눈의 기준으로는 대략39초정도의 쿨차이가 납니다.

 

네임드와의 전투시간은 대략 6분내외로 볼때 3번의 고왕과 5번의 응격을 펼수 있고 그 중 2번은 겹치는 타이밍이

 

나온다는거죠. 한정된 시간에 쿨기를 더 많이 넣는것이 중요하고 특히나 몰아넣는것이 중요하기때문에 겹치게

 

몰아쓰는편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오프닝딜의 경우 장신구쿨이 바로바로 터지는 경우가 많고

 

초반 심문 및 고왕을 켜서 12중첩쌓는데 필요한 8~10초 소모시간동안 장신구 쿨이 소모될 확률도 높고 그 12중첩쌓아서

 

응격켜서 천망넣는 데미지보다 장신구가 터지면서 고왕과 응격을 동시에 켜서 천망을 몰아치는게 훨씬 이득이기 때문에

 

고왕과 응격은 같이 묶어서 쓰는편이 좋다고 봅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주로 장신구 내부쿨) 따로키는게 이득일때도

 

있고 상황에 따라 다를수 있기때문에 버튼은 따로 둬서 눌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사형선고의 경우 당연히 쿨기와 연동해서 혹은 장신구가 터졌을때 넣어주는게 좋지만 그냥 쿨마다 쓰는게 더 낫습니다.

 

물론 내부쿨이 거의 다 돌아온상태라면 터트리고 넣어주는게 좋겟죠.

 

 

장신구 내부쿨은 어떻게 보는가? 그것도 에드온인가?

 

답은 예스 저는 ExtraCD라는 에드온을 통해 장신구 내부쿨을 확인합니다.

 

 

징기 무기는 어떤게 좋은가?

 

기본적으로 맥시멈 데미지가 가장 좋은것을 우선순위로 둡니다.

 

당연히 기본옵션은 힘/체 양손무기여야 겠죠.

 

오공을 기준으로 보자면 교만의몰락대검(4넴 교만의 샤)/가르톡-충직한자의힘(8넴 나즈그림)/브리토마트의 뾰족한창

 

(11넴 피에 굶주린 토크)/잘라토-피의 울음소리에 황폐한 환영(14넴 가로쉬 헬스크림) 4가지가 있습니다.

 

당연히 공찾-탄공-10인일반-10인일반전벼-25인일반-10인하드상급-25인일반전벼-10인하드전벼상급-25인하드상급

 

-25인하드전벼상급 순으로 아이템레벨이 높으며(풀업기준) 따라서 템렙이 가장높은걸 우선으로 쓰시면 됩니다.

 

셋팅에 따라 다르긴 합니다만 같은급의 무기라면 대체로 샤대검과 토크창의 옵션이 가속/치명 가속/특화 이기때문에

 

가속이 우선시 되는 징기에게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징기 키울려고 하는데 렙업도 징기로 하는게 빠른가요?

 

1~85까진 그냥 보기타서 몰아서 광뎀+자힐로 몰이사냥방식과 인던도는게 빠르고(탱으로 다니면 인던입장이 빠릅니다)

 

85부턴 퀘스트를 병행하시면서 할려면 징기로 갈아타시는게 빠릅니다.

 

85레벨이되고 판다리아로 넘어와서 비취숲 지역에서 새벽의꽃에 가면 엔피씨가 372레벨의 녹템을 부위별로 전부다

 

팔기때문에 구입해서 입고 사냥하시면 됩니다(대략300골 정도 필요)

 

 

대충 이정도 되는거 같네요 보기편과 마찬가지로 어느정도 틀 잡으신분들은 아실만한 내용들이고..

 

저처럼 어리버리하게 시작해서 잘모르시는 초보분들을 위해 끄적대봤습니다..

 

다른분들 글들과 중복되는 부분들이 많고 기본적인 내용들이기때문에 머.. 별내용은 없습니다만

 

여튼 징기분들 힘내시고 하드가로쉬 잡는 그날까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