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박휘운차이
2014-10-15 23:28
조회: 17,513
추천: 13
소드군 신기 가이드라인안녕하세요. 북미 블랙락서버에서 신기를 플레이하고 있는 Alexxina라고 합니다. 어제 소드군 업데이트로 이것저것 생각도 많이 해보고 삽질도 여러번 해본 결과 대략의 방향을 잡은 것 같습니다. 굉장히 엉성한 산수로 얻어낸 결과들이기 때문에 맹신은 하지 마시고, 대충의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0/21 수정): 글을 한번 수정하였습니다. 원래의 내용은 취소선이 그어진 부분, 새로 수정된 부분은 굵은 글씨입니다. 각 주요스킬 변경점: -영불의 도트 틱이 특화 보호막을 다시 채워줍니다. 신성한 힘 1마다 도트 지속시간이 올라갑니다 (1개 10초, 2개 20초, 3개 30초). 신힘 개수는 더이상 도트의 수치와는 연관이 없습니다. -영불의 도트는 기본적으로 2초당 한번씩 터지고, 틱 주기가 가속에 따라 적어지는것과 동시에 틱의 수치도 가속에 따라 올라갑니다 (틱 수치와 가속의 상관관계는 "남게 되는" 틱이 나머지 틱에 재분배된다는 정도의 대략적인 개념밖에 이해하지 못하겠네요) -신힘기 (여빛, 서약, 영불) 에 시전 시간이 생겼습니다. -성스러운 빛과 천상의 빛이 합쳐져 성스러운 빛이 남았습니다. 시전시간이 긴 큰힐입니다. -고대왕, 신총, 날개가 통합되어 날개만 남았습니다. 사용시 힐량 100%, 가속 20% 치명 20%, 20초간 지속됩니다. -빛의 봉화에 작은 마나소모량이 생겼습니다. -패시브 변경으로 빛의 봉화에 사용하는 천빛(성빛)과 빛섬의 비용이 40% 감소하고 더이상 신성한 힘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성스러운 빛기둥이 신성한 반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신기 4셋의 효과가 은총 쿨 2분, 특화 3000에서 날개 쿨 2분, 특화 25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 개요: 신성한 힘 생성 방법이 광휘와 신충을 사용하는 것 만으로 좁혀졌고, 천상의 빛과 빛의 섬광은 더이상 신성한 힘 수급을 하지 못합니다. 기본 힐사이클은 신충-광휘-광휘-신힘기가 되었고, 상기에 언급하였던 신힘 관련 특성 변경으로 천빛과 빛섬의 효용성은 매우 줄어들어 거의 이 사이클만 고정적으로 돌리게 되실 겁니다. 마나의 문제가 염려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현 소드군에서는 스킬 마나 비용에 비해 마나 회복량이 굉장히 많이 상승하여 (420정도의 정신력+탄공 4업 사모플랜지 상태로 경험한 결과입니다) 영불특성을 사용하면서 관치사급의 마나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2. 특성 3티어의 영불과 성보는 비슷한 효율을 가집니다. 각 네임드 별 자신이 사용할 힐 택틱에 따라 스왑해주시면 됩니다. 5티어는 신복,축분,신목이 전부 다 유효한 선택입니다. 축분 관련해서는 이 글(클릭!) 을 참조해주세요. 6티어의 빛의 망치는 이제 힐이 들어가는 대상이 6타겟으로 고정되어서 효율이 낮아졌습니다. 쿨마다 돌리는것을 가정할 시 성스러운 빛기둥(신성한 반사) 의 효율이 더 높습니다. 3. 스탯 스탯의 경우 특화>>>>가속>=치명 인 듯 합니다. 현재 오공의 힐 방식에는 크게 변경점이 없고 아직도 기사의 힐량은 빛치에 의존을 많이 하게 됩니다. 특성 변경과 치명타 가치 상승으로(예전 타 스탯과 비해 1%를 올리려면 1.5배의 스탯을 필요로 하던 것과 달리 소드군에서의 2차스탯의 효율은 거의 평준화 된 것으로 보입니다) 치명타의 효용성은 굉장히 많이 올랐지만, 아직 특화가 더 강합니다. 치명과 가속의 경우, 현재 마나관리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 이유로 일정량 이하의 가속은 마나관리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기 때문에 가속과 치명은 현재 비슷하거나 가속이 좀 더 좋은 위치에 있지 않나.. 하고 생각됩니다 보석 깔맞춤 vs 특화몰빵의 경우, 깔맞춤 효율이 굉장히 높은 머리부분을 제외하고는 특화로 몰빵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있던 서버의 경우에는 보석 수요가 치솟아 보석값(+보석변환에 필요한 연꽃)이 굉장히 많이 올랐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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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박휘운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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