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안건은 2014년 1월 27일부로 작성되었습니다.
향후 패치 내용에 따른 변경점이 반영되지 않으니 참조만 하세요




1. 특성&문양




가장 일반적인 특성과 문양 셋팅 입니다.

특성의 첫번째 줄의 경우 심판의 추격이 기본이긴하나
순간적인 이동속도의 부스트가 필요할때 빛의 속도 특성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항상 빛의 속도를 찍고 다니는 편입니다.
특성의 다섯번째 줄의 경우 축성의 분노가 단일 상대 딜링에 가장 좋기 때문에 사용하나
광역 딜링을 많이 해야하는 구간의 경우 티어 4셋 효과와 시너지를 보기위해 신성한 목적을 쓰기도 합니다.

문양의 경우 대규모 퇴마술과 기사단의 선고는 거의 기본으로 쓰는 경우가 많고
이중 판결의 경우 본인이 활용하기가 힘들다 하시면 차선책으로 다른 문양을 쓰셔도 관계 없습니다.




2. 장비셋팅 요모조모

  • 레이드시 만적중과 만숙련은 각각 7.5% (2550)입니다.
    PVP시 만적중은 3% 입니다. PVP에서의 만숙련은 따로 없으며 기본 3%는 맞추셔야합니다.


  • 1차 스텟(힘,민첩,지능,체력,정신력)은 이 가장 중요하고
    2차 스텟(가속,치명타,특화,숙련,적중)은 숙련 적중을 만적 만숙을 채웠다는 가정하에
    가속 -> 특화 -> 치명타 순으로 징벌기사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단, 노버프시 가속이 50% 이상이 올라가게 되면 효율이 떨어진다는 안건이 있으나
    이는 매우 어려운 계산식이 포함되는 의견이고, 실제 이 글을 보시는 초보분들에겐
    해당 사항이 없기에 제외합니다


  • 보석 셋팅은 빨강 소켓엔 부정한 주홍 마노 (숙련 160, 가속 160)
    노랑 소켓엔 쾌속의 태양의 광휘 (가속 320)
    파랑 소켓엔 번개의 거친 비취 (적중 160, 가속 160) 을 끼는 것이 가장 좋은 효율을 낸다고 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 링크로 대체합니다

    (보석) 빨간색홈에 "힘가 vs 숙가" - 인벤닉 물돌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l=93383 


  • 마법부여는 어깨에는 상급 호랑이 송곳니 새김무늬 (힘 200, 치명타 100)
    가슴에는 명예로운 능력치 (모든 능력치 80)
    손목에는 뛰어난 힘 (힘 180)
    에는 특급 힘 (힘 170)
    허리에는 살아있는 강철 허리 죔쇠 (허리띠에 보석 홈 추가)
    다리에는 분노피혁 다리방어구 강화가죽 (힘 285, 치명타 165)
    에는 판다렌의 발걸음 (특화 140, 이속 8%) 혹은 상급 가속 (가속 175)
    무기에는 춤추는 강철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힘이 1650 증가)







3. 딜링 싸이클

기본적으로 신성한 힘이 3개 모였을때 심문을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응징의 격노 상태에서 가장 최우선시 되는 스킬은 천벌의 망치
신성한 힘 수급 스킬 (성전사의 일격, 심판, 퇴마술, 정의의 망치 등)이 사용 가능 상태이고
신성한 힘의 갯수가 꽉 차있지 않을때는 신성한 힘 수급 스킬을 우선 사용한 뒤
기사단의 선고나 천상의 폭풍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로 대체합니다.


티어16 4셋 딜싸이클 축분용 - 인벤 닉 아즈칼바도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l=92718

징기 딜사이클(중급자 코스)/1차수정 - 인벤 닉 아놔짱나3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8&l=90810






자주 보이는 질문이 많아 댓글에 통합링크로 걸 요량으로 간단히 기술하였습니다.
틀린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