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나리우스 서버 호드에서 활동 중인 기사유저입니다.

 

주특은 징기 가끔 보기도 하는데 징기나 스왑탱으로 가는경우가 많네요

 

이번에 17주만에 드디어 전벼상급 무기 득해서 기념겸 겸사겸사 끄적거려봅니다..

 

딜딸 팁이라기보단 이미 올하드 완료하신 고수분들이 많지만 쭉 저넴드부터 트라이하면서 느낀것들을 토대로

 

초심자 위주로 끄적거려보겠습니다.

 

보통 오공 25인 하드의 진입은 565를 기준으로 전설얼개 및 망토보유를 기점으로 많이들 받고 있습니다.

 

물론 서버의 상황이나 사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565~570기준으로 8하드 575~578 기준으로 11하드

 

12하드 이상부터는 보통 580이상 가로쉬하드의 경우 템렙도 템렙이지만 경험을 주로 많이 보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템렙대가 585근처가 되겠네요.

 

넴드가 많기때문에 일반과 구별되는 부분 위주로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넴드별 공략에 대해 들어가보겠습니다.

 

 

1. 잿빛 (추천 특성 : 신목/빛망)

 

일반과는 다르게 산개해서 딜을 하는것이 아니라 한라인 바닥에 한줄로 쭉 일렬해서 시작하는것이 보통 입니다.

 

탱은 좌/우 다른 타일쪽에서 탱킹을 시작하며 일반과는 다르게 쫄(검은슬라임)들이 튀어 나오게 되죠.

 

오프탱커가 어글을 잡게되는데 혹시나 어글이 튈것이 염려되면 구손하나 넣고 딜을 시작하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바닥 디비엠 경보에 귀기울이면서 무빙하면서 천폭치시면 되고 쫄을 정리한후 네임드 분열페이즈로 넘어가면

 

보통 밀리는 네임드 뒷편의 슬라임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기에 징기역시 뒤편으로 달려가서 쫄을 잡으시면 됩니다.

 

슬라임들이 들어갈때 공대생존기에만 의존하지마시고 징기의 가호쿨은 대단히 짧고 잿빛에서 효율이 좋기때문에

 

가호는 꼭 매번쓰시기 바랍니다. 1넴에서 가장 위험한 타이밍이라 하면 그나마 쫄광칠때 바로 본진쪽으로 소용돌이가

 

휩쓰는것 정도인데 이역시 여차하면 가호를 켜주시면 되고 공대 상황에 따라선 징기에게 무적을 쓰고 샤 수렁(중앙)에

 

들어가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샤 수렁에 플레이어가 닿아야 크기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탱/도적/징기등 몇

 

클레스 제외하곤 중첩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고중첩으로 버티기 어려운점도 있기때문입니다만 여튼 이정도면 클리어에

 

크게 문제될것은 없을것입니다 공대생존기인 헌오는 공대장의 지시에 맞추에 최대한 중앙 웅덩이 근처에서 써야

 

산개 이동한 공대원들이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수호자 (추천 특성 : 신목/빛망)

 

루크/쑨/허 3타겟으로 구성된 보스이고 한마리 피를 1만들면 일정시간내에 다른2마리 모두 피를 다 빼지못하면

 

피를 30%회복한 상태로 부활하기때문에 세마리 피 관리를 하며 타겟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에선 타락의 맥주를 맞아도 별 문제가 없지만 하드에선 피하셔야 됩니다. 자칫하면 죽습니다.

 

목조르기가 더 많이 걸립니다. 따라서 온화함을 찍어 힐러클에게 보축을 2개 던져주면 아주 좋습니다.

 

허가 맹독을 바닥에 깔아대는데 이게 무지하게 아픕니다. 바닥에 초록색 점바닥이 보이고 디비엠 바닥경고 사운드가

 

들린다면 얼른 그자리를 피해 무빙하시기 바랍니다.

 

탄공/일반에선 우울차단이 세어도 크게 전멸까지 갈 수준은 아니지만 하드25인에선 차단이 안되면 본진파괴 수준이

 

되기도 하기때문에 차단은 무조건 해야됩니다. 밀리클의 경우 차단조를 정해 차단하기때문에 실수해선 안됩니다.

 

맥주/맹독만 조심하면 사실상 크게 어려울게 없습니다. 재앙 타이밍과 공대장의 오더에 맞춰 헌오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3. 노루센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더 쫄이 많이 나오고 더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기 때문에 생석과 가호를 잘활용하여

 

생존에 유념하시고 구슬 들어가는 조 틀리지 않게 잘 들어가서 처리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4. 교만의 샤 (추천 특성 : 신목/빛망)

 

일반과의 차이점은 불안정한타락/추방 정도가 되겠는데요 불안정한 타락 이것으로 인해 공대진형이 일반처럼 한점에

 

뭉쳐서 하는것이 아니라 파티별로 산개하여 담당 구역을 맡아 진행하게 됩니다.

 

불안정한 타락은 균열바닥 처럼 이곳저곳 바닥에 생기며 4초마다 생성되고 5초마다 화살을 쏘는데 맞게되면 35만의

 

데미지와 5의 교만수치가 쌓이게 됩니다. 이것 역시 타락맥주처럼 바닥에 표시가 되므로 딜러들은 최대한 피하는

 

무빙을 하면서 딜을 해야되고 이 균열바닥은 플레이어가 닿게되면 1분짜리 디버프를 남기며 지워지게 됩니다.

 

이 균열바닥이 쌓일수록 클리어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에 디버프가 지워지는대로 가호를 키고 밟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일반과는 다르게 산개하기 때문에 자아성찰로 인해 쫄이 발생하게 되는데 쫄 처리 및 추방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자아성찰타이밍에 샤 본체근처에서 딜하시다가 쫄이 뽑히면 샤 몸통 가운데로 들어와 가호키시고 천폭돌리시면

 

됩니다. 추방은 자아성찰로 쫄이 뽑힌 이후 랜덤하게 3명에게 걸리게 되는데 무작정 앞으로 뛰어지게되며

 

벽에 닿으면 사망하며 쫄이 쫓아오는데 닿여도 사망하기 때문에 달리다보면 가운데 공간이 비어있는곳에서 뺑뺑

 

제자리 돌면서 외부에서 수정조각을 처리해주길 기다리면 됩니다.

 

그외에는 일반과 다를게 없습니다.

 

 

5. 갈라크라스 (추천 특성 : 신목/사형)

 

마찬가지로 일반과 다를게 없습니다. 더 쎄고 더 아프고 주의점으로는 스라노크의 분쇄자의 부름으로 25인기준

 

10명을 끌어들여 110만 광역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피하시던가 큰 생존기나 공대생존기를 믿고 딜하시는방법도 있지만

 

익숙하지 않으시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6. 거대강철 괴수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는 다른점은 지진 이후 충격파와 말살포의 데미지가 살벌하기 때문에 일반처럼 각자 대충 개인생존개념으론

 

좀 어렵습니다. 보통 타르를 깔고 난 이후 방벽을 던지고 한점에 뭉쳐 충격파로 밀려난 이후 약 산개 하여 말살포의

 

데미지 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이와같은것을 3충격파까지 반복한 이후 다시 괴수에게 붙으시면 됩니다.

 

타르유도와 레이저 주시대상으로 타르를 터트리지 않는것 정도 그리고 충격파와 말살포의 뎀감을 위한 공대생존기 및

 

가호등으로 생존에 주력하시면 되겠습니다.

 

 

7. 칼드리스&하로움 (추천 특성 : 신목/빛망)

 

일반에서는 보통 밀리들을 하로움쪽에 붙이지만 하드에선 대부분 하로움 2탱과 힐러만 올려보내며 나머지는 다 밑에서

 

칼드를 딜하기 때문에 처음이시면 약간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일반과는 다른점은 칼드리스가 2명씩에게 강철감옥이라는 디버프를 걸게 되는데 1분후 무조건 자신의 맥시멈 피통의

 

100%의 물리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뎀감기를 필수로 켜야 됩니다. 징기의 경우 무적으로 십을수도 있지만

 

연속적으로 걸리는 경우 무적쿨이 돌아오지않기때문에 신의 가호 문양을 박아 물뎀20% 감소효과로 버틸 수 있습니다.

 

그외에 독성폭풍이 깔리면 피하시고 무빙하면서 딜하시고 역겨운 물결로 수액쫄이 나오면 천폭으로 광을 치면서

 

곁딜을 넣으면 됩니다. 익숙해지고 숙련자의 경우 수액떨어지는 지점을 살짝피해 가호켜가면서 파워광을 칠수도

 

있습니다만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안정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8. 나즈그림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 크게 다른점은 없습니다만 코르크론 병력 중 저격수가 추가됩니다만 징기에겐 별 해당사항은 없는지라..

 

일반적인 쫄로 생각하고 점사 대상순위로 패시면 됩니다.

 

하드에선 여진을 맞게되면 죽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죽는것도 죽는거지만 나즈그림의 기력이 차게 되므로 맞지맙시다..

 

 

9. 말코록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는 다르게 지진격돌 이후 3마리의 실체화된 타락 이라는 슬라임 쫄이 나옵니다. 이 쫄에게 맞게되면 이감효과가

 

걸리기때문에 바닥을 밟아야되는 원딜들의 입장에서 곤란하므로 도발기를 이용해 쫄을 도발하여 말코록 근처로 붙여

 

천폭등 광으로 같이 녹여버리면 됩니다.

 

그외에 일반과는 다르게 3초마다 타락의 보주라 하는 구슬이 이곳저곳 생기는데 닿게되면 15만의 데미지와 더불어

 

쌓아올린 쉴드가 한꺼번에 날라가게 되는데 3대지 격파 이후 혹은 피분페이즈가 끝날때 징기의 경우 빛속+무적 혹은

 

니트로+무적으로 지정받은 해당지역의 구슬들을 무적을 키고 몸풀로 한번싹 지워주는것이 공대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말코록에서 징기는 구슬지우기+쫄도발을 유의하면 되시겠습니다.

 

 

10. 판다리아 전리품 (추천 특성 : 신목/빛망)

 

머.. 일반과 크게 다를바는 없지만 하드에서는 초반에 판다리아 상자를 깨서 양조/풍운/운무를 녹이고 그 해당버프를

 

받고 합니다. 양조는 탱커 풍운은 딜러 운무는 힐러에게 각각 해당버프를 주므로 징기는 풍운을 잡고난 이후 구슬을

 

클릭하면 해당버프가 둘러지게 되죠.

 

풍운의 경우 만개 발걸음이라는 꽃으로 된 길을 일자로 깔게 되는데 무적으로 이것을 지워주시면 좋습니다.

 

보통은 도적들이 합니다만... 없는경우 징기가 무적을 켜고 지우게 됩니다.

 

그외의 것들은 크게 다른점이 없습니다. 광 잘치시고 바닥조심하시고 큰쫄들의 광역피해때 가호 및 헌오등 뎀감기를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1. 토크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 다른점은 밀리와 캐스터 2진영으로 나눠서 각각 한점에 뭉치게 되며 토크의 피투성이 스킬로 인해 50%미만으로

 

피가 빠진 플레이어가 15명이상 뭉치게 되면 광란페이즈로 넘어가기 때문에 함부로 가운데 뭉치거나 이동하면 안됩니다.

 

토크의 경우 헌오의 침묵면역이 굉장히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되는 중요 생존기 이므로 공대장의 오더에 따라 제타이밍에

 

쓰시면 되고 온화함을 찍어 대상에게 보축을 지원해 주면 되겠습니다.

 

일반과 또 다른점은 1광란 페이즈 이후  풀려남으로 인해 박쥐들이 나타나는데 주로 고핀등을 이용하여 오프탱이

 

어글을 잡고 밀리쪽으로 모아서 광을 치는데 이때 딜욕심을 내다가 무빙이 삐끗하여 피투성이효과로 광란페이즈로

 

넘어가게 되어 전멸사인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의하시구요.

 

2광란 페이즈 이후에는 설인이 나타나게 되는데 파쇄돌진을 맞게되면 125만의 데미지가 들어오게 되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일반과는 다르게 광란페이즈때 토크의 이동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3번째 시선고정 이후부터는

 

관문을 이용해서 도망가셔야 되며 관문을 이용하지 못할경우 니트로 및 빛속등을 이용하여 재빠르게 최대한 멀리

 

도망가셔야 됩니다.

 

 

12. 퓨즈 (추천 특성 : 본진일경우 신목/빛망  레일조의 경우 축분/사형)

 

11하드까진 막공으로 많이들 경험해보실껍니다만... 퓨즈부터는 흔히 말하는 막공으로는 좀 헬이죠..

 

세기말이라 하는 지금 시점에서도 퓨즈부터는 업적이 없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여기서 징기가 주로 맡게 되는 것은 크게 2가지로 본진에서 최대한 지뢰를 터트리지 않으면서 이감+천폭을 이용한 광으로

 

지뢰처리 및 퓨즈본체딜

 

그리고 레일조로서 해당공대 택틱에 맞게 미사일/레이저/지뢰 처리하는것입니다.

 

주로 미사일 택틱으로 많이 하기때문에 미사일 택틱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퓨즈의 경우 일반과는 다르게 분쇄기가 나오고 일정시간때마다 지뢰 및 자력파쇄가 오게 됩니다. 퓨즈 킬 기준으로

 

3자력파쇄와 지속적인 거미지뢰가 오게 되는데요.

 

징기의 경우 밀리이기 때문에 dbm설정에서 퓨즈 클릭하시고 톱날/시선고정은 해제하시고 거미지뢰관련 체크만

 

다 해놓으셔도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사일을 파괴하는 택틱이기 때문에 과충전된 거미지뢰가 나오게 되며(큰지뢰) 이를 파괴하면 작은 지뢰가 2개씩

 

생기는데 큰것이든 작은것이든 시선 대상자는 닿게되면 폭파됨과 동시에 300미터 이내 즉 모든 공대원들에게 33만

 

데미지를 주게되고 공중으로 띄우게 되기 때문에 본진의 밀리는 최대한 이 지뢰를 터트리지 않으면서 딜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주시대상이 걸리게 되면 심망 혹은 기공이면 emp등을 적극 활용해서 벗어나시고 레이저 바닥과

 

톱날을 조심하여야 하며 정해진 택틱과 무빙경로에 따라 해당경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레일조의 경우 일반과는 다르게 불기둥이 고정되어 지나가는게 아니라 5개의 불기둥이 나란히 있고 왼편으로 하나씩

 

3초마다 열렸다가 닫히기 때문에 3초안에 열린상태일때 넘어가야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불기둥에 닿게되면 일반과는 다르게 999만 즉 무조건 죽기때문에 무빙과 더불어 딜이 요구되죠. 무적으로 불기둥

 

십을수 있다고 하네요(저는 무적으로 십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너프로 인해 기존의 3200만 피통에서 2700만으로 레일대상의 피통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조금 수월해졌습니다만 ...

 

익숙해지면 반복적으로 열리고 불기둥이 열리는 타이밍도 일정하기 때문에 머.. 쉽습니다만 처음하시게 되면 어려울

 

껍니다. 1/2조로 나눠서 파이프를 통하여 레일로 가게되며 징기의 경우 불바닥 레이저데미지와 과부화 데미지를 감안

 

하여 미리 가호를 켜고 관문을 통해 재빠르게 들어가시는게 좋고 레일조의 경우 쿨기 즉 고대왕과 응격은 퓨즈본체

 

딜에 쓰지마시고 아꼈다가 레일에 올라가서 쿨기를 다 돌리시는게 좋습니다. 한레일 건너뛰어서 즉 2조면 2 6 10

 

1조면 1 5 9 13에 고대왕을 쓸수있고 응격의 경우 약간 미리 켜면 매 레일마다 응격을 켤수 있습니다.

 

dbm에서 생산설비 알림을 체크해놓으시면 좀더 편하게 레일로 갈 수 있습니다.

 

레일을 처리하고 내려와선 최대한 지뢰를 주의하면서 딜하시다가 해당 레일조에 또 가시면 됩니다.

 

 

13. 클락시 용장 (추천 특성 : 축분/사형)

 

일반과는 전체적으로 많이 다른데요. 우선 점사 대상 타겟이 좀 다릅니다.

 

일반에선 일반적으로 리크칼을 우선순위로 점사하지만 하드에선 스키르를 우선대상으로 점사합니다.

 

물론 공대 택틱에 따라 많이 달라지기도 합니다만

 

일반과 하드의 차이점은 변이/조준/속사/자릴의 독주입/빠개기 등이 좀 틀립니다.

 

변이는 리크칼이 무작위로 3명의 플레이어를 전갈로 변신시키는데 이때 1234 스킬바가 생성됩니다.

 

변신상태가 되면 지속적인 데미지가 들어오며 4번으로 기생충을 15초 이내로 먹어야 죽지않으며 123으로 딜을 넣는데

 

1. 할퀴기 2.휘둘러치기 3. 독침 인데 쿨상 3-2-1-1 2-1-1 순이 되겠습니다.

 

조준의 경우 일반에선 파티별로 구역을 구분하여 맞으러 가지만 하드에서는 특정 직업군 이외에는 맞으러 가지않습니다.

 

조준에선 무적은 전혀 먹히지 않습니다 주의하시길

 

휘돌기는 일반과 마찬가지로 피하셔야되며 히세크가 속사를 쏘게 되는데 360도 주변을 향해 탄환이 날라갑니다.

 

잘 보고 피하셔야되며 닿게되면 거의 즉사이기 때문에 무조건 피하셔야합니다. 피하는 팁이라면 딜을 조금 덜하더라도

 

히세크 기준으로 뒤로 빠져서 속사 탄환의 사이사이 거리가 벌어지는것을 보고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키르와 리크칼을 처리하고 나면 주로 코르벤을 잡게 되는데 일반과는 다르게 호박석이 생성되어 그것을 깨는것이

 

아닌 다른 용장중 50%미만의 용장에게 호박석을 씌워 피를 채우는 형식이고 그 호박석은 일반과는 달리 깰 수 없기때문

 

에 코르벤 + 다른용장의 피를 50% 미만이 되지않도록 50~60% 사이로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주로 카로즈나 히세크가 그 타겟이 되므로 코르벤과 대상 타겟의 피를 잘 보고 오더에 따라 대상을 타겟잡으시면

 

됩니다. 스키르-리크칼-코르벤-히세크 까지 처리하면 자릴이 팝업되는데 자신의 촉매가 무엇인지 잘 확인하시고

 

dbm에 용장들어가셔서 미리 촉매대상알리는것을 체크해놓으시는게 편합니다.

 

보라색의 경우 5초안에 중앙에서 외각으로 멀리 빠져나가 4넴 샤의 추방때 가운데서 제자리돌기 하는거처럼

 

제자리에서 뺑글뺑글 돌면서 보라색연기바닥을 깔면되는데 자기바닥은 본인에게 데미지를 주지않기때문에 최대한

 

바닥의 크기를 최소화 하여 주변에 데미지를 안주겠금 까는게 중요합니다.

 

주황색의 경우 마찬가지로 5초 이내로 빠져나가면 사제의 후광과 비슷한 이펙트로 퍼져나가는데 마찬가지로 본인의

 

것은 본인에게 데미지를 주지않지만 다른플레이어에겐 데미지를 주게 됨으로 옆사람과 떨어져서 산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녹색의 경우 약산개하여 녹색바닥을 깔고 다른사람이 깔은 바닥은 1번씩 3명이 밟아주면 녹색바닥이

 

지워집니다. 밟으실때 가호를 켜고 밟으면서 딜하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 불타는 경계때 가호 및 헌오 생석을 잘활용하시고 카즈티크 이요쿠크를 잡고 나면 킬루크가 팝업되는데

 

일반과는 다르게 빠개기라는 스킬을 씁니다.

 

주위를 끌어들이면서 전사의 칼폭과 같은 이미지로 도는데 맞으면 죽고 킬루크에게서 멀수록 데미지가 감소하기때문에

 

킬루크에게서 멀리 도망가시면 됩니다.

 

카로즈의 경우 호박석 던지기의 데미지가 일반과는 다르게 2틱이면 죽는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바닥을 밟지않도록

 

주의해야하며 휘돌기는 항상 피하셔야되죠. 용장은 점사대상을 단일딜링으로 빠르게 점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정도면 용장은 끝이라 볼 수 있습니다.

 

 

14. 가로쉬 (추천 특성 : 축분/사형)

 

대망의 막넴 가로쉬 인데요..

 

가로쉬는 딜이 되면 쉽고 택틱의 변수가 없기때문에 어떻게 보면 쉽지만 막넴답게 무식하게 쎄고 무식한 딜량을 요구하기

 

때문에 25인은 어렵습니다. 게다가 트라이팟의 경우 한두명이 실수해도 공대전체의 전멸로 이어지기 때문에 실수가

 

없어야 된다는 부담도 존재하죠.

 

1페이즈는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만 2번째 황페화부터는 7명의 황페화 유도조가 주로 빠져서 황페화를 다른곳에 깔고

 

오는 택틱을 주로 씁니다. 일반과 마찬가지로 헌오는 공대장의 택틱과 오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고 가호의 경우

 

황페화 및 소용돌이등 각종 마뎀구간에서 사용하시면 생존력을 더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1페이즈가 끝나면 1사잇페이즈로 옥룡사로 가게 되는데 5 군대의 각 3마리씩의 구체화된 의심이 쓰는 스킬을 차단하며

 

가로쉬 기력이 25가 되기전에 정리되어야 합니다. 징기의 경우 눈부신 빛 문양을 박고 사용하면 광역차단이 되고

 

블엘종특의 경우 비격을 사용시 혼자 2번의 광역차단이 가능합니다. 절멸은 당연히 피하셔야되고..

 

옥룡사 페이즈가 끝나고 내려오면 마찬가지로 반복되는데 2사잇페이즈로 영봄을 가게 되는데 절망의 두려움이라는

 

바닥데미지를 조심하셔야되고 맞게되면 3초간 공포가 걸리며 40만의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공포로 인해 연속으로 맞게될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죽게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최대한 안맞는것이 중요합니다.

 

영봄페이즈를 보고나면 가로쉬 기력으로 인해 강화된 소용돌이가 오기 때문에 여기부턴 공대의 딜이나 택틱에 따라

 

좀 많이 달라집니다만... 일반적으론 1번의 강소를 보고 쫄을 뽑고 난 이후 드리블탱이 어글을 먹고 드리블하는동안

 

가로쉬딜을 하여 변신시키고 2번째 강소를 보면 마찬가지로 어글먹고 드리블하고 스톰페이즈로 넘어가기위해

 

극딜하는것이 일반적이죠..

 

스톰페이즈로 가게되면 중요한것이 악의와 폭격타이밍에 악의가 오는것. 즉 2.4 악의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악의란 악의대상자의 주변에 가까운 5명에게 악의 디버프를 주게되며 2중첩 이상이 되면 거의 죽게 되고

 

악의중첩이 쌓이면 가로쉬 기력이 차게 되어 쫄이 뽑히게 되므로 악의를 다른대상자가 2중첩이 되지않게 맞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강별유도 및 악의조와 대상자를 두고 2.3점 택틱 10인처럼 대상자 제외 이동산개 택틱등 다양하기

 

때문에 해당 공대의 택틱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주로 징기는 2.4악의에 악의를 맞으며 함께 이동하는 악의조가 되는데 1악의에 신의가호로 버티시고 2중첩이되면

 

바로 무적을 키고 이동하고 산개하시면 됩니다.

 

이 역시 공대의 택틱에 따라 조금식 다르긴 합니다.

 

 

가로쉬만 타 캐릭들까지 해서 한 300트 정도는 한거같네요... 잡는횟수를 떠나서 워낙 확고하게 잡는팟이 드물고

 

트라이팟가서 새로 들이대는 경우가 많은지라.. 하하 아즈섭 외엔 머.. 다들 가로쉬는 그렇다고들 하시더라고여

 

한번잡고 쫑내는 경우도 많고... 워낙 인원크리도 심한지라

 

다들 건승하시고 기본적인 베이스 위주로 설명한것이기 때문에 머.. 대부분 아실만한 내용들일 껍니다만

 

처음 트라이 하시거나 하드진입하는 분들에게 참고나 될까해서 끄적대봤습니다.

 

딜은 머... 템렙과 경험이 알아서 올려줍니다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