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안녕하세요. 현재 수렵 명장을 달리고 있는 나래 길드의 정신놓고단소질 입니다.
오늘은 수렵에서 중요하다는 공격속도와 치명타에 대한 연구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직 실험 중에 있기 때문에 미완성 글입니다. ^^

수렵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으신 분은 [수렵] 기초부터 심화까지 게시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 http://www.inven.co.kr/board/black/3584/33435



[4] 수렵 실험

 


공격속도가 수렵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0. 공격 속도의 종류 
  * 잠재력
  * 공격속도
  * 화승총 장전속도 상승

 

 

1. 잠재력 공격속도 :: 7초
  * 잠재력 공격속도 1단계 : 4발 -> 잠재력 공격속도 5단계 : 6발

 

 

2. 공격속도 +% :: 7초
  * 공격속도 + 4% : 5발 -> 공격속도 +24% : 6발

 

 

3. 화승총 장전속도 상승 :: 7초
  * 장전속도 :: 장전속도 대폭상승 : 0.5초 차이

 

  * 7초간 잠재력 공속 1단계 노도핑 상태 4발 <-> 잠재력 공속 5단계 + 공속+24% + 장전속도 대폭 : 6발~7발
  * 도핑 상태시 시간이 갈 수록 기하급수적으로 어마어마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

  * 중요도가 잠재 공속 > 공격속도% > 화승총 장전속도 순위가 되겠군요 ㅎㅎ
  * 공격속도가 장전속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화승총 관련 공속 버프 영상 (돌프스키 님 게시글 참조)


 


치명타가 수렵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0. 치명타 실험 종류
  * 치명타 확률
    1) 적중력
    2) 강화
    3)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피해량 (아직 미실험)
    1) 치명타 적중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2)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

  * 크리티컬 데미지는 일반 공격의 200%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ex) 일반 데미지가 10일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는 20




1. 적중력
  * 실험 목적 : 적중력이 치명타에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실험

  * 실험 개체 : 50마리 씩 총 100마리 수렵
  * 사용 무기 : [수렵] 초급 화승총
    - 공격력 0 / 적중력 0인 상태 :: 총 50마리 => 일반 공격 : 42회 / 크리티컬 : 8회
    - 공격력 17 / 적중력 88인 상태 :: 총 50마리 => 일반 공격 : 45회 / 크리티컬 : 5회

  * 100마리의 사슴 수렵으로 "공격력과 적중률은 수렵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결과를 내었습니다.



2. 강화
  * 실험 목적 : 강화의 치명타 확률 증가 확인
  * 적중력 테스트를 하면서 크리티컬이 너무 안나와 무기의 계급이 낮아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숙련 화승총으로 재시도 해보았지만 비슷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 평소 +10 장인총으로 크리티컬을 많이 보았기에 강화에 치명타 확률이 붙진 않을까? 
    생각하여 노강 장인 화승총 / +10강 장인 화승총으로 실험을 시작하였습니다.

  * 실험 개체 : 50마리 씩 총 100마리 수렵
  * 사용 무기 : +0 [수렵] 장인 화승총
    - 일반공격 : 42회
    - 크리티컬 : 8회

  * 사용무기 : +10 [수렵] 장인 화승총
    - 일반공격 : 33회
    - 크리티컬 : 17회

  * 100마리 수렵 결과 강화된 화승총의 크리티컬 확률이 눈에 띄게 증가하였습니다.



3. 치명타 피해량 (아직 미실험)
  * 실험 목적 : 비약 사용 시 치명타 피해량의 증가 확인

  * 가혹한 죽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방어력 무시 피해량 (+10)
  * 정글의 왕 햄버그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소폭 증가 (+5%)
  * 간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소폭 증가 (+10%)
  *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 치명타 적중시 치명타 피해량 대폭 증가 (+15%)

  * 장인5 / +10 장인 화승총 사용
  * 아레하자 거대 암사자 2시간 사냥을 기준으로 실험
  * 크리티컬 데미지 최소 / 최대 데미지만 표시
    

  * 일반 치명타 데미지 <-> 햄버그 +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치명타 데미지에 눈에 보이는 차이를 느꼈습니다.
  * 가혹한 죽음의 비약으로는 미세...하게 차이가 나는군요. 효과가 없다고 봐도 되겠네요.

 


3) 음식 / 비약 / 버프

음식 / 비약 / 버프가 수렵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 실험 몬스터 : 외눈박이 땅 칼크
* 인        원 : 1인(솔로)
* 사용   무기 : +10 [수렵] 장인 화승총



1. 첫 번째 수렵
  * 사용 능력치 : 치명타 +5단계

  * 수렵   시간 : 06:58 ~ 07:23 (25분)
  * 사용 내구도 : 331


2. 두 번째 수렵
  * 사용 능력치 : 치명타 +5단계 / 정글의 왕 햄버그 (치명타 피해량 소폭 증가)
                   가혹한 죽음의 비약 (치명타 적중 시 방어 무시 피해량 +10)
                   날카로운 간파의 비약 (치명타 피해량 대폭 증가)
                   흑랑 흡수 (공격력 +10 / 공속 +20% / 치명타 확률 +60%)(1분 지속 총 4번 사용)
                   파괴의 정령석 (공격력 +6 / 적중력 +8 / 공속 +4%)(연속 사용)

  * 수렵   시간 : 07:52 ~ 08:14 (20분)
  * 사용 내구도 : 247



실험 결과 (도핑)
  * 시간 : 5분 단축
  * 사용 내구도 : 84 단축



실험 결론

* 공격속도의 중요도는 잠재력공격속도 > 공격속도(%) > 화승총장전속도 순이다.

공격속도 화승총 장전속도에도 영향을 준다.

공격력과 적중력은 수렵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다.

* 화승총 강화에는 치명타 확률이 적용되어 있을 확률이 높다.

* 음식 / 비약 / 버프의 효과는 크다.

* 화승총 1발에 내구도 1이 까지는 것은 아니다. (내구도 감소의 대상이 된다.)
  (내구도는 저번 패치 후 2발 당 1까지는 걸로 패치 됐다구 합니다! (뀨뀨루 님 제보))


실험글 



아직 미완성인 실험이므로 추후 다시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다!
혹시 틀린 부분이 있으면 태클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