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님의 글을 활용한 개인적인 창고 효율표 입니다.

기준이 되는 공식은 마음을 님의 글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inven.co.kr/board/black/3584/44806

공헌도를 아끼려 보던 도중 한가지 규칙을 도출 하게 되었는데

효율 적인 창고를 구매하려면 공헌도 투자대비 다음 단계 이상의 창고를 구매할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1투자시 - 2단계(166% 효율)
2투자시 - 3단계(133% 효율)
3투자시 - 4단계(133% 효율)
4투자시 - 5단계(133% 효율)

따라서 각지역의 성마다 각지역의 최적의 효율을 낼수 있는 창고를 찾아서 공헌도 절약을 하기 시작했는데
시작한 김에 표로 정리해서 공유 하고자 합니다.

마음님은 전체 번지를 기준으로 효율을 도출하셨는데 저는 각 번지마다 가장 최대의 효율로 추렸습니다.
예를들어 2층 창고의 효율이 기준 이하면 구매 하지 않는 식으로 구했습니다.

다음표의 빨강색 - 필수 구매 / 노랑색 - 선택 / 초록색 - 구매 하지 않아도 최대효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로 정리하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효율이 좋은 성 순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첨부 하여 적자면

칼페온 : 단연 최고의 효율을 내는 곳입니다. 펄을 쓰면 아깝다는 동네입니다.

발렌시아 : 준수한 효율을 내며 상당히 괜찮습니다.

하이델 : 그나마 창고를 풀로 채울수 있으며 이성 부턴 효율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알티노바 : 이 성부터 손해보며 구매하셔야 합니다. 펄을 쓰신다면 이런곳이 쓰기 좋습니다.

밸리아 : 알티노바 이하의 효율을 내는 성입니다. 위 의견과 마찬가지 입니다.

그외 작은 마을 : 베어마을 물텀벙마을 무이쿤 이정도를 제외하곤 상황이 열악합니다. 

그라나 : 공헌도 부자만 할수 있는 동네 입니다. 어디를 찍어도 손해가 납니다.
하지만 예외로 지혜의 고목에 연결된 "빕포레타 산장"은 정말 좋습니다. 파푸를 쓰신다면 필수 인듯 합니다.

드벤크룬 : 대부분 16칸으로 공헌도를 5이하로 쓰는곳이면 1칸씩 이득보시면서 넓히실수 있습니다.
히무트 벌목장과 도르만 벌목장이 이 성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어딜찍으시던 공헌도 5에 16칸 107%의 효율을 보실수 있습니다.

에일마을 : "발락스 캠프"까지 활용하여 100칸정도 확보할수 있고 효율은 상당히 좋습니다.

오드락시아 : 창고 효율이 좋으나 연결된 다른 외부 창고가 없습니다.

그냥 가볍게 쓴글이라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저같은 경우 펄사용없이 칼페온 발렌시아 정도로 충분히 커버 되고 있지만 더 부족하신 분들은

세렌디아나 에일 오드락시아 드벤크룬을 활용해 창고 확보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