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험일지 지식작하면서 지도 몇 개 만들어왔습니다.
다들 아침의 나라하시느냐 바쁘실 타이밍에 뜬금없게도 오딜리타 지역과 별무덤 지역입니다ㅋㅋㅋ

사실 만든 지는 몇 달 됐는데 만들고 지인들께 보여드리니
생각보다 보기 좋은 것 같지도 않고 제 의도대로 보이지 않는 것 같아 속상한 마음에 공개는 안 했습니다.
지도 만드는 것 자체는 제가 즐겁게 해서 아침의 나라도 만들까 싶어서 프로그램을 켰다가 발견해서 그냥 올려버립니다ㅋㅋㅋ

만들게 된 이유는 블로그에 잘 정리된 게시물이 있지만
보통은 위치 기준이 아니라 H 창의 지식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어
한 곳에 있는 지식 중에 못 얻고 지나쳤다가 다시 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지 않았으면 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저같이 오딜리타 메인퀘를 밀면서 같이 해결하기에 참고가 될 것 같아서 만들었어요.

지도를 보실 때 범례라 해야 하나.. 아이콘이나 글씨 색 설명 먼저 읽어주세요.
지인분들 보여드렸을 때 저 부분을 잘 안 보고 무슨 의미냐고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고요.

제가 어휘 능력도 좋지 않고 한 장의 모든 정보를 다 넣으려다 보니까 지도가 영 지저분해져서
만족스러운 정보는 아닐 수 있습니다만 이해할 수 있을 만한 정보는 거의 넣어뒀다고 생각합니다.
직접 NPC에서부터 여러 번 왔다 갔다 하면서 이렇게 설명하면 이해하실 수 있으려 나가 고민하긴 했는데..
혹시 참고하시면서 너무 터무니없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설명은 말씀해주시면 고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이미지들은 모두 클릭하면 크게 보일 거에요.

별무덤 모험일지

참고글 : https://blog.naver.com/aban01/221605333440
별무덤 모험일지의 경우 검은별 무기를 직접 만들면서 얻을 수 있는 지식도 있어서 여기있는게 전부는 아닙니다.
저는 주무기만 직접 제작했는데 기운 모두 얻은 거를 보면 모든 지식을 채우지는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폐가 위치같이 세세하게 표현 못해 못알아보시겠다 싶은 부분은 참고글도 같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딜리타 경계 모험일지 / 오딜리타 숲 모험일지
참고글 1 : https://blueforget.tistory.com/220
참고글 2 : https://ashasleti.tistory.com/1150

생각이 잠든 묘 지역과 오드락시아 모험일지는 정보량이 많아 따로 첨부합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지식을 얻을 때 필요한 기운의 양이구요, 연보라색 선은 핑을 찍었을 때 보이던 길입니다. 
지도를 만들면서 지식작할 당시에는 이부분 추가적으로 언급해드려야지 했던 부분이 몇 있었던 것 같은데...
한두달 지나서 그런지 기억나는게 별로 없네요..ㅎㅎ
아 13번 가이핀의 흔적 할 때 들어가는 두자크 터널 지식 상호작용이 안되던 버그가 해결되었대요.
터널에서 오딜리타쪽 말고 지혜의 고목쪽 입구에 반짝이는 부분이 있으니 못 찾으셨던 분들은 가시면 될것같아요.
카테고리는 학문-역사-봉쇄된 두자크 터널 인가 그랬던거같아요.



이 지도 때문에 업로드를 주저했는데 다른 게시글 보셔도 아시겠지만 말로 설명하기 참 어렵습니다.
설명도 길고, 몬스터도 너무 강해서 위험하기 때문에 꼭 거점전 시간대에 가서 찾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주의사항을 적어뒀지만 서재와 감옥이 지하 동굴형태인데다가 산이기 때문에
월드맵에서 조금만 시점을 이동하거나 각도를 달리하면 위치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핑의 정확한 위치보다는
설명을 읽어주시면 좋을 것같아요.
화살표의 경우는 지식작 진행이 가능한 순서를 표시한 것일뿐, 정확한 루트나 꼭 지켜야할 순서가 아닙니다.
지인분께서 화살표보고 직진하면 되는 줄 알았다고 하셔서 그렇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아 따로 설명드립니다.
지식 포인트를 정 못찾으시겠으면 참고글 1 의 동영상을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드락시아 모험일지

지도를 한눈에 보려고 별 생각없이 지도를 약간 틀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월드맵 딱 켜면 보이는 각도랑 달라서 좀 당황하실 수 도 있어요.
다른거는 크게 문제가 없는데 15. 반기의 흔적같은 경우는 준비물이 조금 필요합니다.
탈리스 방어구 2세트 / 비상 수정 / 날개의 비약 중 한개를 필수로 사용해야 오를 수 있어요.
아두나 다른 스킬을 이용해보진 않아서 하실 수 있는 방법을 능력껏 활용하시면 될것같아요.

그란디하 모험일지
참고글 : https://ashasleti.tistory.com/1074

지도를 만들어야겠다 결심하게 된 모험일지 입니다. 연퀘가 많아 계속 뺑뺑이를 돕니다.
연퀘 순서 및 위치를 적어두었으니 저처럼 저거부터 얻어야지~하고 갔다가 
퀘할 때 또 가시지 마시구 연퀘하면서 겸사겸사 얻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딜리타 메인퀘할 때 그란디하를 가라고 하니까 오딜리타 메인퀘 미실 분들은 그 때 같이 하면 좋아요.
저처럼 굳이 두 번 발걸음 하시지 마세요...

부족한 실력이라 썩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물들이어서 아쉽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발렌시아랑 카마실비아 생태작 지도도 댓글 확인하는 걸 자꾸 까먹더라구요.
헷갈리는 부분 의견 남겨주시면 가끔 생각날 때 와서 수정할게요.

아침의 나라는 지식작할게 많더라구요ㅋㅋㅋㅋㅋ좋은건지 나쁜건지...
아직 아침의 나라 발도 들이지 않은 상태라 빨라도 4월 말에야 지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벌써 지식 정보 올려주신분들이 감사할 뿐입니다.

다들 환절기 건강 조심하시고 강화는 모두 붙고 득템은 잔뜩하셔서 즐거운 검생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