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작을 하시는 분들의 무덤이 되기도 했던(유사 보물작 이라고 불리는) 
고대 유적 동굴과 보물에 대한 정보가 풀려 다른 분들과 정보를 공유하고자 인벤에 첫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이 지식이 없어도 기운작에는 문제가 없사오니 관심 없으신분들 또는 이미 획득 하신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빠른 결말 - 
1 . 31~45렙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 열쇠를 파밍한다.(20개 이상)
2 . 62렙까지 캐릭터를 키우고 아이템 획득 확률을 낮추어 수호병을 잡는다.


-내용


브리나무 유적지에서 유적 나무를 잡아 획득이 가능한 고대 건축물 파편을 2개 모아
고대 유적 열쇠로 바꾸어

수호병을 소환하여 석판 조각을 획득 가능하신 것은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해보신분들은 첫번째가 압도적으로 많이 또는 두번째 석판이 가끔 획득 가능한 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이 높은 캐릭터로 할 시에 고대 건축물 파편 획득이 힘든 것 또한 아실겁니다.

첫번째 시도로는 제 본캐릭으로 아이템 획득 확률을 200퍼 넘게 하여 파편을 모아 열쇠를 파밍하였습니다.
20개 가량을 깐 이후(2시간 정도 걸림) 첫번째 첫번째 첫번째 두번째 첫번째 이런 형식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1차 시도는 포기하였습니다.

저는 이때문에 부캐릭을 통해 파편을 많이 파밍하여서 세번째 석판 조각을 획득할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아이템 획득확률을 250퍼 열쇠를 총 100개를 넘게 모아서 수호병을 잡았지만 
이번에는 두번째 조각을 단 한개도 획득하지 못하고 첫번째 조각만 획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여기서 무언가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인벤 '고대 유적 동굴과 보물' 지식 댓글란에 보았던 아이템 획득확률과 관련된 글 하나

아이템 획득 확률 버그 그리고 아이템 로직에 대한 이야기
이것이 실제로 이루어 지고 있는가라는 궁굼증이자 오기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31~45렙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 250퍼 가량 하고 다시 열쇠를 100개 가량 수급한 후에
레벨을 62까지 다시 만들고 아이템 획득 확률을 40퍼까지 낮추어(생태지식 30퍼,칭호 행운 4단계)
파편 획득을 시도하였습니다.

결말은 57개 수호병 소환시
첫번째 석판 조각 - 26개
두번째 석판 조각 - 19개
세번째 석판 조각 - 12개

라는 결말이 나왔습니다.
이에 팁-노하우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전에 한번 더 검증을 하고자 했습니다.


라는 고객문의를 올렸지만 대답이 마음에 들지 않아 한번 더 고객 문의를 하였습니다.


라는 고객 문의를 한번 더 보내었고

마침내

라는 대답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지식에 있는 댓글에 대한 실질적 실험과 검은사막의 공식적 답변을 받을 수 있었으며 
결말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 지식을 획득 하기 위해선 
1 . 31~45렙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여 열쇠를 파밍한다.(20개 이상)
2 . 62렙까지 캐릭터를 키우고 아이템 획득 확률을 낮추어 수호병을 잡는다.
라는 결말을요.
그러하지 않으면 스트레스와 피를 볼 수도 있다는 사실을요...

제 긴 글을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번에도 지식과 관련된 좋은 고찰과 실험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