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사항_01

인벤 자체의 타이머가 아닌 윈도우 앱으로 로스트 아크 이벤트 타이머를 만드신 개발자 Darkdiamond님께서 해당 앱 이벤트 타이머에 각 종 수집품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역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20077?name=subject&keyword=%ED%83%80%EC%9D%B4%EB%A8%B8


공지 사항_02

무언가를 바라고 하는 공유는 아니지만 적어도 문서 내부 탭 [패치 노트]에 있는 항목 [Writer Note] 정도는 꼭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제작자 노트


제가 뭘 자꾸 깜빡 깜빡하기도 하고 인 게임에서 [섬의 마음 / 위대한 미술품 / 거인의 심장]을 제가 뭘 얻었는지 확인하는 기능이 없어 혼자 기록하려고 만든 김에 혹시나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공유드립니다.


-----------------------------------------------------------------------------------------------------------


*업데이트 노트


Ver.03.03 (feat. 루카looka)

- 각 종 오류 수정 (섬의 이름 / 수집품 획득 조건 등)


Ver.03.02 - 섬의 마음_지고의 섬 추가 및 오류 수정

Ver.03.01 - 탭 내용 및 오류 수정

Ver.03.00 (feat. 초짜사마) - 양식 수정 및 탭 [모코코 / 스킬 포인트 / 생활 포인트 / 감정 & 노래] 추가

Ver.02.03 (feat. 찬스패기) - 오류 수정 및 항목 추가

Ver.02.02 (feat. 초짜사마) - 유효성 검사 추가


-----------------------------------------------------------------------------------------------------------


* Lost Ark_Record Ver.03.03 사용 방법


1. 해당 압축 파일을 받아 압축 풀기를 하였을 때 Lost Ark_Record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외 Lost Ark_Record_Down Grade라는 엑셀 파일이 따로 존재하는데 이 파일은 엑셀 2007 이하 버전을 사용 중이시거나 구글 스프레드 시트 등 다른 웹 오피스에 옮겨서 사용하시는 분들 용으로 제작 된 것이므로 삭제하셔도 무관합니다.

(실은 둘 중 아무거나 써도 상관은 없....)



2. 하단 탭에서 원하는 기록 페이지를 고르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종합 탭 (자동) : 모든 탭의 기록을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 섬의 마음 (수동) : 섬의 마음 기록 탭입니다. √ 이 항목에 √ 문자만 입력하시면 전부 자동 변환됩니다.

(하단 설명 3번 참조)


- 위대한 미술품 (수동) : 탭 [섬의 마음]과 동일


- 거인의 심장 (수동) : 탭 [섬의 마음]과 동일


- 모코코 (수동) : 기존과는 달리 항목 [Stack] 부분의 하늘 색 칸에 자신이 주운 개수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하단 설명 4번 참조)


- 스킬 포인트 (수동) : 탭 [섬의 마음]과 동일


- 생활 포인트 (수동) : 탭 [섬의 마음]과 동일


- 감정 & 노래 (수동) : 탭 [섬의 마음]과 동일



3. 탭 [모코코]를 제외한 모든 탭은 획득한 아이템 앞에 항목 [√]에다가 동일한 표시인 √만 입력하시면 다른 모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정하며 다른 모든 탭 역시 전부 동일한 방식입니다.


- 다른 부분은 전부 자동으로 조정 되기 때문에 √항목에 √ 문자만 입력하시고 왠만해서는 손을 안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음대로 수정하셔도 무관하지만 수식이나 조건부 서식이 많이 이용 되었습니다.)


- √ 표시를 통해 획득 체크한 아이템은 검은색으로 블로우 처리 됩니다.


- 해당 문자는 마우스를 통해 선택해서 입력하셔도 또는 직접 입력 및 복사 붙여 넣기하셔도 동일하게 인식 되며 잘 못 체크된 부분은 그냥 지우시면 됩니다.



4. 탭 [모코코]는 기존 다른 탭과 달리 항목 [Stack]에 있는 하늘색 칸에 획득한 개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해당 하늘색에 칸에 최대 개수를 입력 시 자동으로 앞 항목인 [√] 칸에 √ 표시가 입력되며 아이템을 전부 획득한 항목은 자동으로 검은색 블로우 처리가 되니 절대 항목 [√]에 있는 데이터는 수정하시면 안 됩니다.


- 단, 최대 개수보다 많은 개수를 입력 시에는 붉은색으로 블로우 처리되니 찾아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 나머지 기능은 다른 탭과 동일합니다.


- 모코코 씨앗의 위치 자체가 전부 밝혀지지 않았기에 다른 탭에 비해 잘못된 정보가 많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특정 지역의 개수가 안 맞는다거나 하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5. 이미 획득했거나 당장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검은색 블로우 처리, 다음으로 획득할 보상은 노란색으로 블로우 처리 됩니다.


- 탭 [종합]에 있는 항목 [Compensation]은 다음에 획득하는 보상으로서 데이터는 각 탭의 저 노란색 블로우 처리된 데이터와 동일합니다.


- 더 이상 획득할 보상이 없는 데이터는 "Complete"라는 메시지가 출력되니 해당 메시지가 떠도 정상입니다.


- 추가적으로 탭 [스킬 포인트 / 생활 포인트]는 보상의 내용이 아니라 개수에 따른 추가 포인트 및 캐릭터 레벨 50을 기준으로 현재 가지고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항목 별 순서는 [획득 개수 / 추가 포인트 / 총 소지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탭 [위대한 미술품 / 거인의 심장 / 모코코]는 인 게임 내 각 NPC에게서 획득 아이템 개수를 확인하는 UI와 동일한 양식입니다.


- 특별한 것 없이 좀 더 인 게임과 유사한 느낌으로 직관적으로 보이도록 만든 항목입니다.


---------------------------------------------------------------------------------------------------------


* 기타 사항


1.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꼭 문서 내의 [Writer Note]는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2. 해당 문서는 어디까지나 기록용 문서입니다.

(문서 내용 보고 아이템 얻으시러 이동하셔서 망하셔도 전 책임 안 짐 난 모름 아아아아아 안들림)


3. 이 문서는 어디까지나 제가 쓰려고 만들어서 공유하는 문서이기에 오류 사항은 받아도 불만 사항 혹은 요구 사항은 받지 않습니다.

(이런 문서 왜 씀 / 뻘 짓하네 / 저 친구 마음에 안드네 하시는 분은 그냥 뒤로가기 누르시면 됩니다ㅎㅎ)


4. 혹시나 오류 사항 또는 더 좋은 정보가 있으시면 저한테 인벤에 있는 우편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5. 여러분의 삼추와 코멘트가 저의 일용할 양식입니다.

(하지만 이런거 안 적으면 미나쨩들이 날 봐주지 않는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