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3요약)
아님말고
꼬 님 키,누 칼 협
결론 있음
=========================================

1. 검성
- 시작하길 탱킹력이 있는 딜러 인줄 알았으나 흡검싸개가 됨
=> 이번 상향밸패로 불만좀 줄어든편

2. 수호
- 태생이 상남자의 맞딜 독고다이 우직함을 가지고 싶었으나 격앙+도발 버프셔틀임
=> 화이팅들 하십쇼

3.살성
- 태생이 현재까지 유일한 암살자겸 근거리 딜러였음. 이전까진 괜춘한편이라 들었는데
이번 너프로 딜도 딜인데 기존 플레이스타일에 변화가 불쾌한쪽으로 생김
=> 강제 플레이 체감 변화가 꼬움

4. 궁성
- 태생이 원거리 딸깍인데 생각보다 손이 많이간다고봄. 딸깍의 상징치고
패턴 잡무빙 저스트회피등 이거조차 귀찬음
=> 더 딸깍이 되고 싶다.

5. 마도
- 태생이 매직 캐스터인데 딜이 생각보다 안나옴. 근데 불편한건 또 많음
=> 이동가능 스킬 패치가 됐으나 애매한 유틸보단 압도적인 딜이 가지고싶다

6. 정령
- 태생이 소환수 기반 버그 덩어리인데 동일 딜러포지션 대비 메리트가 없음. 버그는 둘째치고
살궁마 보다 확실히 장점이라 할만한 요소를 몰루
=> 정령스킨 출시좀

7. 호법
- 태생이 하이브리드 딜러겸 서폿이었는데 시작은 카라짐인줄 알았으나 루시우가 돼서 슬픔
=> 참고로 카라짐은 '진정한 지원가'


8. 치유
- 태생이 근본의 귀족인 신의 직업이나 게임 특성상 딜찍메타라 위에 호법때문에
초월 원정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낮음
=> 그 어떠한 경우도 이미 치유가 들어가 있는게 아니면 내가 1순위여야 한다




결론) 직변권을 내는게 맞으나 직변권 내면 게임 망한다, 
섭종한다고 반대하거나 온갖 핑계를 대는놈들이 범인임ㅇㅇ 
그새키들 직업이 꿀통이야